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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Rotem이 개발하는 K3 수소 tank 본문
Hyundai Rotem이 개발하는 K3 수소 tank
미래의 하이테크 탱크를 만들려는 모든 시도가 완전히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제조업체는 아직 희망을 잃지 않았다. 다음 낙관론자는 유망한 탱크를 개발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 Hyundai Rotem이었다. 제조업체에 따르면 세계는 아직 그러한 장비를 못만들었으며 향후 20년 동안 볼 수 없을 것이다.
1.약한 링크
모든 탱크 디자인에서 가장 약한 부분은 장갑이나 구식 주포가 아니라 동력 장치다. 현재 거의 모든 탱크에 사용되는 디젤 엔진의 기능은
매우 제한적이다. 크기와 무게에 대한 엄격한 제한을 지속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경우 탱크를 위한 진정으로 강력한 엔진을 구축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이 두가지 중요한 매개 변수를 기술 사양의 확립된 틀 내에서 유지하면 출력 전력을 늘리고 최소한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엄격한 제한이 없으면 엔진의 크기와 무게가 너무 커져 탱크를 들어 올릴 수 없게 된다. 한때 가스 터빈 엔진은 디젤 엔진의 대안이 되었지만, 너무 변덕스럽고 작동 조건이 까다롭고 극도로 탐욕스러워서 그다지 좋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다.
그러나 엔진을 개선할 수 있다면 탱크는 속도와 기동성과 같은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현대의 전차는 너무 무거워서 전장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다.그래서 현대로템은 완전히 새로운 엔진을 만들고 그 주변에 나머지 탱크를 건설하는 데 주로 노력을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현재로서는 성공 여부를 말하기 어렵고 프로젝트 자체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회사의 전문가조차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아직 개발하지 못했다.완성된 탱크는 2040년 이전에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훨씬 더 뒤에 생산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
2.Hybrid tank
고전적인 내연 기관 대신 한국 Hyundai Rotem은 전기 모터를 사용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이미 전기 자동차를 사용하여 이러한 솔루션의 이점을 보았다 : 저렴한 전기 자동차조차도 내연 기관을 사용하는 유사한 자동차에 비해 출력, 속도 및 역학에서 확실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전기엔진은 필연적으로 출력과 토크에서 승리하기 때문에 자동차는 더 빨리 가속하고 궁극적으로 더 빨리 주행한다.탱크도 상황은 비슷하다. 디젤을 전기 모터로 대체하면 더 민첩하게 만들 수 있으며 모든 것이 전기 자동차와 동일한 시나리오를 따를 것이다 : 중장갑 차량은 항법,
표적 지정, 사격 통제 및 지역 정찰과 관련된 많은 새로운 기술을 받게된다.
사실, 탱크에 배터리를 삽입 할 수 없으며 엔진이 너무 강력하다. 이러한 이유로 Hyundai Rotem의 개발자들은 이를 위해 하이브리드와 수소 두 개의 엔진을 조립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가 첫 번째가 될 것이다. 즉, 탱크의 주요 원동력은 전기 모터가 될 것이지만 자체 디젤 발전소에서 에너지를 공급한다. 이것이 현재 일부 자동차가 제작되는 원칙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하이브리드라고 부르는 것은 완전히 옳지 않으며 오히려 자체 에너지원이 탑재된 전기 플랫폼이라고 부른다. 현대식 탱크로 유사한 실험이 아직 수행되지 않았다. 제 2 차 세계 대전의 디젤
전기 Ferdinand는 포함되지 않는다.
현재 K3 지수를 보유하고 있는 현대로템의 첫 번째 탱크는 초기에는 전기와 가솔린 부품이 결합된 클래식 하이브리드가 아닌 디젤-전기 엔진이 장착될 예정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 매우 무거운 배터리와 이미 제한된 공간에 배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그러한 발전소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한국 엔지니어들은 미래의 기술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하지는 않지만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버전에서도 탱크는 디젤 탱크보다 훨씬 빨라야 한다. 그 후, 디젤 발전소는 수소 발전소로 교체될 것이다.
3.수소 탱크
탱크에 수소 동력원을 사용하는 것은 언뜻 보기에 변덕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많은 의미가 있다. 엔진과 변속기 자체의 크기와 무게를 늘리지 않고 디젤 엔진을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을까? 이 질문은 복잡하고 언뜻 보기에도 해결하기 어려워 보인다. 또 다른 문제는 강력한 전기 모터와 수소 연료 전지다. 이 아이디어의 잠재력은 매우 높으며 몇 가지 기술 솔루션만 누락되어 있다(예 : 에너지 셀에서 더 높은 출력 전력을
얻어야한다). 분명히 현대 로템의 전문가들은 기술적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정확히 어떻게 수행할지 아직 알지 못한다. 그러나 조금만 생각하면 단서를 찾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2023년 일본에서 저렴한 양성자막용 신소재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것은 수소 연료 전지에서 가장 비싼 부분이며,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면 대량 생산이 가능하며 고장이나 자원 고갈 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물론 여전히 폭발성 수소 문제가 있지만 모든 것이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Toyota는 이미 소켓에서 빼내기만 하면 새 것으로 교체하면 되는 "수소 카트리지"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여 연료 보급 문제를 즉시 해결한다. 연소 문제조차도 작은 기술적 문제로 판명될 수 있다: 수소를 안전하고 바운드된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있다. 즉, 가열 또는 전류에 노출되는 동안 수소가 방출되는 페이스트일 뿐이다.
4.구체적인 것은 없다.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제외하고 제조업체는 새로운 유망한 K3 탱크에 대해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아마도 아직 이 방향에 대한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현대 로템은 특성이나 잠재적 능력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회사 대표는이 탱크가 지금까지 생산 된 모든 탱크 중 최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적어도 아무도 장갑차에 수소 연료 전지를 장착하려고 시도하지 않았으므로 제조업체는 확실히이 분야에서 혁신가가 될 것이다.
K3 탱크는 130mm 대포를 장착하고 거의 조용한 승차감을 약속한다. 또한 무기 및 인공 지능 분야의 최신 기술과 개발을 사용한다. 그들의
도움으로 탱크는 사격 통제, 전장 통제 및 다른 부대와의 통신에서 새로운 능력을 습득해야 한다.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만 남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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