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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Sotheby에서 판매된 가장 비싼 자동차 10 본문
2024년 Sotheby에서 판매된 가장 비싼 자동차 10
Sotheby는 수백만 달러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판매가 평범한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수 있을 정도로 비싼 자동차를 팔고 산다.
2024년에 소더비 경매장은 엄청난 금액 외에도 많은 신규 이민자를 끌어들이는 행운을 누렸다. 지난해는 거래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
해였다. 2024년 소더비 거래 플랫폼에서 새 소유자에게 돌아간 가장 비싼 수집가 자동차 10대를 소개했다.
1. Ferrari 250 GT SWB California Spyder, 1960년산
Sotheby에서 2024년에 이 자동차는 1,705만 5,000달러에 판매되었다.
세르지오 스칼리에티(Sergio Scaglietti)가 디자인한 스포츠 컨버터블은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에 생산되었다. 이 기간 동안 생산된 차량은 106대에 불과했으며, 모든 Spyder의 약 절반이 LWB로 표시되어 휠베이스가 더 길었다. 다른 부분은 SWB로 표시되어 있었고 휠베이스가 짧았으며 생산은 1960년에서 1963년 사이에 이루어졌다.
Sotheby 's에서 판매된 예는 SWB 버전이며, 소형 근육질 거미 시리즈 중 첫 번째 버전으로 밝혀졌다. 페라리가 단 56대의 단축 로드스터만 생산했기 때문에 유명 수집가와 유명인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며, 이 수작업 스파이더 중 하나는 Alain Delon의 소유였다.
2. Ferrari 410 Sport Spider, 1955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1,298만 5,000달러에 판매되었다.
410S 레이싱카는 1955년부터 1956년까지 페라리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전체 기간 동안 단 4대만 수작업으로 조립되었다. 이 디자인은 Sergio Scaglietti가 대표하는 Carrozzeria Scaglietti가 개발했다.410S는 레이싱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1956년 팜 스프링스에서 조종사 Carroll Shelby가 운전했을 때 실제로 훌륭하게 우승했다.
극히 희귀하고 레이싱 우승의 영광으로 둘러싸인 410 스포츠 스파이더는 지속적으로 가치가 높아지는 귀중한 수집품이다. 이 모델의 기록은 미국 Rick Cole 경매에서 2,300만 달러에 판매된 것이다.
3. Pagani Zonda LM Roadster, 2014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1,108만 6,000달러에 판매되었다.
고급 스포츠카의 독점 모델은 Pagani가 두바이에서 주문하여 단 한 대만 제작했다. 프론트 후드의 디자인은 쿠페와 로드스터의 두 가지 독특한 LM을 결합하며 총 60개의 특수 구성 요소가 모델을 위해 개발되었다.섀시는 carbotanium으로 만들어졌으며 차체에는 복합재가 사용되었다. Zonda LM에는 7.3 리터 자연 흡기 V-12 (760 hp)와 7단 sequential gearbox가 장착되어 있다.
4. Ferrari 250 GT SWB Berlinetta Competizione, 1960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1,100만 6,000달러에 팔렸다.
내구 레이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250 GT는 1959년부터 1961년까지 생산되었으며 그 기간 동안 단 165대만 생산되었다. 더 짧아진 SWB 섀시의 후드 아래에는 새로운 3.0리터 V12 페라리 168 버전이 있으며, 네 바퀴 각각에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강력한 변속기는 내구 레이스에서 성공의 열쇠였다.
SWB Competizione은 1960년과 1961년 르망 24시간 우승, 1961년과 1962년 투르 드 프랑스 우승을 포함하여 250개의 레이스에서 우승했다. 1960년에 생산된 45대의 Competizione중 이 한대만이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되었다. 독창성과 승리의 레이싱 과거로 인해 Competizione은 경매에 자주 참여하게 되었으며, 레이서와 수집가로 소유자가 변경되었다.
5. Mercedes-Benz 300 SL Alloy Gullwing, 1956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935만 5,000달러에 팔렸다.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에 생산된 은색 로드스터는 260km/h의 속도에 도달한 당시 가장 빠른 자동차였다. 그리고 혁신적이었던 300 SL은 걸윙 도어와 레이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경량 튜브 프레임을 갖추고 있었다. 300 SLS의 특별 버전은 1957년 미국에서 열린 스포츠카 클럽 레이스에 참가하기 위한 것이었다.
Alloy Gullwing 모델은 경량 차체, 더 강력한 NSL 엔진, 스포츠 서스펜션 및 경량 Rudge 넉오프 휠을 갖춘 본격적인 경주용 자동차였다.
페라리와의 경쟁으로 인해 Alloy Gullwing 로드스터는 12개월 동안 생산되었으며 29대만 생산되었다. 그 중 하나는 유명한 수집가 Rudi Klein의 아들들이 Sotheby's에 전시하고 있는데, 그는 오래되고 낡은 골동품을 수집했다.
6. Ferrari 400 Superamerica SWB Cabriolet, 1960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824만8000달러에서 935만5000달러에 낙찰됐다.
순수 미국 시장을 위해 설계된 페라리 아메리카는 1950년부터 1967년까지 생산되었다. 전체 시리즈의 두 모델인 410과 400은 Superamerica라고 불렸다. 400대의 Superamerica 중 47대만 제작되었으며 그 중 32대는 aerodinamico 쿠페 버전이었고 나머지는 스파이더와 컨버터블이었다. 7대의 컨버터블 중 1대가 경매에 부쳐져 있는데, 세심하게 복원되어 원래의 녹색으로 돌아왔다.
7. Ferrari 312 T4, 1979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824만8000달러에 팔렸다.
페라리 312T는 포뮬러 1을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1975년부터 1980년까지 생산되었다. 포뮬러 1의 전체 존재에서 가장 성공적인 경주 용 자동차라는 명성을 얻었다.
T4 버전은 다운포스와 신뢰성이 향상된 "지면 효과"로 설계되었다. 312 T4는 1979년 Jody Scheckter가 3개의 그랑프리를 차지할 수 있게
해주었다. 전설적인 레이서이자 대규모 컬렉션의 소유자인 그는 자신의 312 T4를 매물로 내놓았다.
8. Ferrari 250 GT LWB California Spider, 1959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561만 5,000달러에 판매되었다.
롱 휠베이스 컨버터블 스포츠카의 캘리포니아 스파이더 LWB 버전은 Sergio Scaglietti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우아한 차체,
고급스러운 가죽 트림, 공격적인 상어 입 그릴이 특징인 50대의 독특한 LWB 캘리포니아 스파이더 중 하나가 판매 중이다.
두 가지 캘리포니아 버전(SWB 및 LWB)은 기화기에 공기를 공급하는 후드의 공기 흡입구 설계로 구별할 수 있다. SWB 버전에는 반쯤 움푹 들어간 공기 흡입구가 있다.
9. Ferrari F50, 1995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550만5000달러에 판매됐다.
페라리 F50 슈퍼카는 페라리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레이싱 DNA가 담긴 로드카로 제작되었다. Pininfarina 디자이너들은 탄소 섬유, 케블라 및 Nomex로 주조된 F50의 곡선형 차체를 제작하여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을 해냈다. 1950년대의 전설적인 마라넬로 레이싱카와 현대의 포뮬러 1 참가자를 동시에 연상시켰다.
페라리는 번호가 매겨진 F50 349대를 생산하여 수집가들 사이의 수요와 경쟁을 보장했다. 전시된 예는 완벽한 상태이며 마일리지가 낮고
여러 소유자가 소유하고 있다. Nicolas Cage의 차고에 2004년 그가 2004년 컬렉션을 위해 구입한 후 3년 동안 전시되었다.
10. Ferrari 275 GTB/4 NART Alloy, 1967년산
2024년 소더비에서 이 자동차는 528만 5,000달러에 팔렸다.
페라리 GTB/4는 매우 희귀한 알로이 바디와 고급스럽게 장식된 275대의 베를리네타 중 하나로 제작되었다. Avorio 페인트와 Rosso가죽
인테리어는 보기 드문 색상 조합을 만들어냈다.
Chinetti는 그것을 GT 경주용 자동차로 바꾸기로 결정했고 1968년 NART 역학은 경쟁을 위해 일련의 수정을 했다. 그 결과 1969년 데이토나 24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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