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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배터리가 빨리 방전 및 마모되는 10가지 이유 본문
자동차 배터리가 빨리 방전 및 마모되는 10가지 이유
충전식 배터리는 작동 중에 많은 부정적인 요소에 노출된다. 이로 인해 오작동 및 고장이 발생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조기 고장의 원인은 배터리의 부적절한 사용 또는 관리다. 배터리가 조기에 죽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을 제시한다.
1.저렴한 비품 밧데리
운전자는 고품질 배터리에 돈을 쓰고 예산 모델을 구입하고 싶지 않다.그러나 이러한 배터리는 매우 약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부하를 견딜 수 없다. 사실 배터리의 저렴함은 플레이트 수를 줄임으로써 달성된다. 이 배터리는 처음 몇 주 동안은
잘 작동하지만 고장나기 시작한다. 결과적으로 빠르게 망가진다.
따라서 비싸지만 안정적인 장치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현명하다. 품질이 낮은 제품의 피해자가 되지 않으려면 신뢰할 수
있는 제조업체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배터리의 독창성을 확인해야 한다.
2.잘못된 배터리 선택
많은 운전자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자동차의 기술적 특성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오늘날 AGM 기술은 배터리 생산에
사용되어 장치가 빈번한 충방전 주기를 더 잘 견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것은 특히 스타트/스톱 시스템이 있는 차량에
해당된다. 이러한 자동차에 일반 배터리를 설치하면 오래 사용할수 없다.
3.극한의 온도
작동중에 배터리는 기후 요인에 노출되어 성능 특성이 저하된다.특히 낮은 온도의 영향을 받는다.기온이 낮을수록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된다. 따라서 겨울에는 정기적으로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고온도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 더운 날씨에는 결로가 형성되어 배터리 상태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또한 액체의 증발이
가속화된다. 이 모든 것이 배터리 마모로 이어진다.
4.재충전
전기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 배터리는 낮은 전류로만 재충전된다. 릴레이 또는 교류 발전기가 손상되면 충전
중에 전류가 크게 증가한다. 이로 인해 전해질에서 물이 갑자기 증발하여 성능이 저하된다.
유체 흐름이 너무 많으면 양극판이 파괴되어 시동 전력과 용량이 감소한다. 과충전의 주요 징후는 환기 플러그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있는 어두운 코팅이다.
과충전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한다. 예를 들어, 일부 운전자는 액이 기름에 의해 상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배터리를 연속으로 여러번 충전한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배터리의 노후화에 있다. 오래된 배터리는 내부 저항이 감소하므로 장치가 훨씬 늦게 꺼진다. 이로 인해 과도한 전류 축적이 발생한다.
5.만성적인 과충전
지속적으로 낮은 충전 수준은 배터리에도 좋지 않다. 원인은 전기 시스템 문제, 낮은 충전 전압(최대 13.5V), 빈번한 정차 또는 짧은 거리 운전일 수 있다. 이러한 조건에서는 배터리가 필요한 수준까지 충전할 시간이 없다.
이러한 요인 중 하나라도 플레이트의 황산화와 배터리의 조기 고장으로 이어진다. 서비스 수명은 정기적인 예방 유지 보수를 통해서만 연장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2-3개월마다 배터리를 재충전할 것을 권장한다.
6.잦은 완전 방전
최근의 자동차에는 높은 수준의 배터리 충전을 유지할 수 있는 전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그러나 동시에 배터리의 전류는 다른 장치에서 소비된다. 온보드 컴퓨터, 내비게이션 및 경보 시스템, 열쇠 없는 출입문등이다.
전류 소비는 엔진이 작동하지 않고 헤드라이트가 켜진 상태에서 장시간 주차할 때 특히 크게 증가 한다. 이것을 자주 연습하면 배터리가 몇 주 안에 완전히 방전된다. 그리고 이것은 배터리의 상태에 극도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실 기술적 특성으로 인해 배터리는 소수의 완전 방전 주기를 위해 설계되었다. 배터리가 자주 0으로 방전되면 용량이
감소하고 플레이트가 녹는다. 결과적으로 시작 속성이 손실되고 배터리가 조기에 고장난다.
7.판의 황화
황화는 배터리 방전 중에 납을 황산염으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수소 및 전기 에너지의 방출을 동반한다. 충전하는 동안
황산염이 납으로 전환되는 역 반응이 발생한다. 결과적으로 배터리의 전기적 특성이 복원된다.
배터리를 방전된 상태로 장기간 사용하거나 3개월 이상 보관하면 플레이트의 황화 과정이 되돌릴 수 없게된다.
황산납은 겔 상태에서 결정 상태로 변한다. 플레이트에 정착하여 전류의 통과를 차단한다. 이 경우 장시간 충전해도 황산염에서 납 형성을 유발할 수 없다. 배터리는 시동 특성을 완전히 잃고 사용할 수 없게된다.
이러한 이유로 배터리를 방전된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없다. 전문가들은 배터리가 부분적으로 충전되지 않은 경우에도 필요한 수준까지 충전할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장기 보관의 경우 몇 달에 한 번씩 이 절차를 수행해야 한다.
8.잦은 단거리 운행
정기적으로 짧은 거리를 운전하는 경우 배터리에 필요한 양의 전류가 공급되지 않는다. 이 경우 최고 품질의 장치라도
오래 지속되지 않고 고장난다. 따라서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장거리 여행을 가도록 노력하자. 그러면 배터리가 발전기를 통해 자연적으로 충전된다.
9.불규칙한 사용
경험이 부족한 많은 운전자는 엔진이 꺼진 상태에서 차를 주차하면 배터리가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대 자동차에는 경보, 잠금 장치, 비접촉식 액세스, 내비게이션 등 전기가 필요한 많은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이 모든 장치는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을 때에도 에너지를 소비한다. 그리고 배터리는 몇 주 안에 소모되며 추운 날씨에
며칠안에 방전된다.
차고나 주차장에 장기간 차를 보관한 경우 운전을 시작하기 전에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자. 직접 충전하거나 자동차 서비스 센터에서 충전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차를 오랫동안 공회전 상태로 두지 말라고 조언한다.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40분동안 자동차를 타면 출차에 문제가 없다.
10.부주의한 취급
조기 배터리 고장의 또 다른 원인은 떨어뜨리거나 흔들거나 물에 담그거나 과도하게 가열해서는 안된다. 이러한 모든 물리적 충격은 배터리의 무결성을 파괴하여 내부 손상 및 오작동을 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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