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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사들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34 본문
조종사들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34
1. 부탄의 파로(Paro) 공항은 쌍발 엔진 제트기를 수용할 수 있지만, 산들 사이의 복잡한 접근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조종사는 전 세계에서 7명뿐이다.
2. 조종사는 아니었지만 승객으로서 네팔의 Lukla공항은 아버지가 비디오에서 말했듯이 "진지하게 흥미로웠다". 활주로에는 12%의 경사도(들리는 것보다 훨씬 더 많다!)가 있으며 바닥에는 깎아지른 듯한 낙차가 있고 상단에는 바위 얼굴이 있다. 나는 쌍둥이 수달의 맨 앞줄에 아빠 옆에 앉아 있었다. 운 좋게도 여행 전에 이 공항의 전설적인 명성을 조사하지 않았다.
3.USS Lexington항공모함 - 이동, 피치, 구르기, 들기, 섬 주위로 바람이 불어 측풍을 일으키고 바람이 뒤쪽 끝에서 떨어지는 바람(버블)이 착륙 직전에 빨려 들어가는 항공모함일 뿐만 아니라 항공모함 표준보다도 작다. 그리고 말 그대로 엉덩이를 걷어차는 유압식 스타터와 함께 이륙한다.
4.La Guardia공항.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활주로 구성과 5파운드 가방에 10파운드를 넣으려는 항만 당국의 지속적인 욕구로 인해 착륙이 횡단 활주로에서 이륙과 함께 산재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위험하다. 나는 90년대 초반에 아슬아슬한 실수를 저질렀고, 타워 직원이 자신의 실수를 옹호하는 과정에 분노하고 환멸을 느꼈다.
5. 콜로라도 Aspen(ASE) 공항. 그것에 관한 모든 것이 실망스럽다. 접근 방식을 사용하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접근 방식을 놓치면 다른 시도를 위해 위치를 변경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 지상에 도착하면 주차 및 지상 직원을 처리하는 것도 답답하다. 하지만 어쩌면 그 부분이 바뀌었을지도 모른다. 나는 몇 년 동안 ASE에 가본 적이 없다. 안전하지 않은 공항에
착륙하는 것과 같은 위험한것은 없다. 당신이 매우 형편없는 판단력을 가진 조종사가 아니라면 말이다. 정말 안전하지 않다면 착륙하지 않는다. 그러나 절차가 어긋나고 공항에 맞지 않는 비행기를 밀어 넣으려고 하면 확실히 위험할 수 있다.
6. 반복하고 싶지 않은 상황이 있다. 나는 군용기 C-21을 타고 Zaragoza공군 기지로 날아가고 있었다. 나는 비행 내내 조종사와 인터폰으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그는 우리 기지의 이웃이었다.
평행 활주로가 있다. 우리는 항상 북쪽 공군 기지 쪽에 착륙했다. 남부 공항은 민간 상업 공항이었다.
착륙 준비는 부조종사와 함께 한다. 화면 왼쪽에서 오니까 먼저 잘못된 활주로가 보인다. 나는 앞 유리를 내다보고 있었고 우리가 잘못된 것을 위해 줄을 섰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어느 활주로에 착륙하고 있습니까?" 하고 물었다.
부조종사는 "12"라고 응답했다. 나는 "12 오른쪽 또는 12 왼쪽?"
그 순간 우리 모두는 이륙 롤에 있는 대형 상업용 비행기가 우리가 착륙할 활주로로 향하는 것을 본다.
조종사는 "내 비행기"라고 말하고, 스위치를 켜고, 뒤에 있는 사람들에게 "잠깐만요!"라고 외치고, C-21을 최대 출력/최대 상승 상태로 설정한다. 비행기가 그렇게 빨리 올라갈 줄도 몰랐다. 우리는 놓친 접근을 완료하고 조종사는 여전히
유령처럼 하얗게 질린 부조종사와 함께 올바른 활주로에 우리를 착륙시킨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그 임무 내내 맥주를 사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부조종사의 탭에 있었다.
7.Gibraltar공항. 스페인 영공을 벗어나려면 바위 주위를 매우 빡빡하게 비행해야 한다. 바람이 불면 엄청나게 무서운
난기류가 발생한다.
8.비행기를 타고 드나들기 가장 어려운 공항은 네팔 Lukla에 있는 Tenzing-Hillary공항이다. 한쪽 끝에는 절벽이 있다.
다른 쪽에는 산의 벽이 있다. 도중에 산 사이를 날고 있으며 종종 구름이 있다.
9.LAX 근처의 거의 모든 공항. 문제는 착륙이 아니라 이륙이다. John Wayne공항은 최악이다. 가파르게 올라간 다음 동력을 다시 끌어내리고 거의 수평을 유지하면서 매우 좁은 출발 복도에 머물러야 한다. 솔직히 공항 근처에 집을 사면 비행기 소리가 들릴 것으로 예상해야 한다. 그들은 공항을 짓기 위해 많은 집을 헐지 않았다. 공항은 먼저 거기에 있었다.
10. 나는 조종사는 아니지만 오랜 항공사 직원으로서 아무도 Funchal, (FNC) Madeira의 CR7 국제공항을 언급하지 않았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 나는 그 멋진 낙원을 한 번 방문했다. Madeira섬을 사랑하지만, 1989년 2월 중순에 비가 내리고 안개가 자욱한 날에 첫 번째 착륙 경험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단일 활주로가 지금보다 훨씬 짧고 넓지 않았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대부분의 날)에 항공기는 참매처럼 해류를 타고 좌우로 균형을 잡으며 때로는 산의 측면에 부딪히는 것을 간신히 피하거나 활주로가 충분히 낮으면 활주로에 부딪히는 것을 간신히 피한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회색이거나, 안개가 낀 날이거나, 밤에 최악의 경우 이 작업을 수행하면 정말 악몽이 될 수 있다. 시야가 거의 없거나 전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활주로를 벗어나거나 하향 바람 소용돌이에 부딪히면 토스트가 된다. Madeira의 유명한 측풍은 항공기를 죽일 수 있으며 좋은 날에도 FNC는 일반적으로 중단된 1차 착륙 시도에서 벽돌을 쌓는 돌 엉덩이 조종사를 얻을 수 있다.
11. 저는 워싱턴 DC에 있는 DCA, 내셔널 공항에서 운항할 때 항상 주의를 기울인다. 강의 시각적 접근은 특별히 위험하지는 않지만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제한된 영공에 들어가게 되며 그 결과는 당혹스럽고 뉴스 가치가 있다. 나는 항상 거기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12.Lake Tahoe 공항은 꽤 나쁘다. Douglas County Airport이라고 불리는 훨씬 안전한 공항이 멀지 않기 때문에 나는 결코 거기에 착륙하지 않을 것이다. Lake Tahoe로 날아가는 것은 변기 속으로 날아가는 것과 같다. 그러나 어려운 공항의
도전을 좋아하는 조종사가 있을 수 있다.
13.알래스카 Juneau공항은 꽤 무섭다. 활주로 끝에 큰 산이 있다. 당신은 한 방향으로 착륙하고 다른 방향으로 날아간다.
14. 오스트리아 Innsbruck공항은 산골짜기에 있다. 아주 큰 항공기가 운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buggery가 무섭다.
15. 나이 든 (현재 85 세) 개인 조종사로서 카탈리나 섬의 카탈리나 공항에서 착륙하고 이륙하는 것이 도전적이면서도 재미있다는 것을 알았다. 활주로는 고원 꼭대기에 있으므로 물 위에 접근해야 한다. 물 위에서는 매우 높지만 공항 활주로에
비해 훨씬 낮다. 그런 다음 이륙하면 활주로가 중간에 움푹 들어가 있다. 활주로 끝에 앉으면 뱃머리로 인해 몇 백 피트 앞에서 끝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속할수록 고비의 꼭대기가 깔끔해지면서 점점 더 많은 활주로가 나타난다. 활주로 길이에 대한 차트는 활주로 끝에서 보이지 않으므로 신뢰해야 한다.
16. 브라질 Rio de Janeiro의 Santos Dumont공항이나 브라질 São Paulo의 Congonhas공항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
조종사는 아니지만 나는 그 장소를 싫어한다. 착륙과 이륙은 정말 무섭다. 상파울루에서는 공항을 둘러싸고 있는 고층 건물의 아파트 안에서 소파에 앉아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을 실제로 볼 수 있다. 리우데자네이루에서는 한 번의 실수와 비행기가 아래 그림과 같이 수영을 할 것이다 (그리고 항공기가 왔다 갔다 하는 동안 2번의 폭주 끝에 머무를 수 있다.)
17. 현재까지 존재했던 모든 주요 공항 중에서 한 가지 정답이 있어야 한다: Kai Tak 공항, 특히 홍콩의 13번 활주로다.
나는 너무 많은 조종사 친구와 친구 및 가족이 그 공항에 명백한 악몽 착륙을 언급했다.
그 공항에 착륙하는 것이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조종사로서 여행을 허가하기 위해 특별 허가가 필요했다. 그리고 사고는
계속 일어났다.
그렇게 힘들었던 이유는 기본적으로 공항 주변 지형 때문이었다. 미래의 건축가들에게 잠깐 소개하자면, 산으로 둘러싸인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심 한복판에 공항을 짓지 말아야 한다. 그렇긴 하지만, 홍콩은 매우 빠르게 성장했기 때문에 카이탁
공항의 원래 설계자가 이러한 급속한 도시 성장을 예상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다.
18. 그리스의 Skiathos공항. 양쪽 끝에는 에게해, 양쪽에는 언덕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짧은 활주로다. 그리고 약간이나마 기울어져 있다.
19.1월/2월의 Alton Bay공항. 미국 연방 항공협회(FAA)가 미국 남부 48개 주에서 유일하게 승인한 얼음 활주로다. 얼어붙은 호수에 착륙하여 비행기에서 조종하고 속도를 늦추어 정지하려고 하는데, 얼음 위에서 하는 복잡성은 말할 것도 없고
지상에서 조종하는 것도 이미 어렵다.
20.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은 Narita의 신도쿄 국제공항이다. 지형이나 활주로 길이 때문이 아니라, 빈번하고 위험하며 불안정한 '바람 현상' 때문이다. 50-80+ 노트의 바람이 갑자기 불어 착륙 항공기에 혼란을 줄 수 있다. 위험한 바람 때문에 인근 공항으로의 우회가 자주 발생한다.
21.Jfk 공항.지연되는 것은 정상이다. 이륙 시 29번이 되는 것은 정상이다. 슬롯 시간이 있는 것은 정상이다.
요컨대, 뉴욕은 번거롭다.
22.Los Angeles국제공항. 착륙하기에 나쁜 공항은 아니지만 제한 사항이 너무 많고 영공이 겹치기 때문에 착륙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된다. 우리가 그곳에 착륙해야 할 때 ATC의 지시에 따라 비행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 기쁘다.
23. 저는 ATR 42와 72를 조종한다. 나는 내가 착륙한 공항 중 어느 곳도 싫어하지 않았지만 일부는 다른 공항보다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4. 방글라데시 Dhaka에 있는 Hazrat Shahjalal국제공항은 내가 착륙한 곳 중 최악의 곳이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카에 있을 때는 눈과 귀를 열어둔다. 대부분의 공항 차량 운영자는 매우 무능하다. 그들은 훈련을 받지 않고
오랜 근무 시간을 수행한다. 몇 달 전, A320 중 하나의 플랩 페어링이 하이 로더에 의해 찢어졌다. 나도 아슬아슬한 통화를 했다. 내가 걸어 다니는 동안 후진 수하물 로더에 거의 부딪힐 뻔했다.
25. 몇 년 전 San Diego 공항에 관한 "60분" 뉴스 프로그램이 생각난다. 길을 가로막는 높은 건물에 대한 무언가. 방금 확인했는데 여전히 있다.
26.Telluride공항이 떠오른다. 활주로 중앙에 거대한 처짐 영역이 있는 3도 기울어진 상자 협곡이다.
27. 아이슬란드 Akureyri공항. 구부러진 피요르드의 해수면 아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GPS가 접근하기 전에는 a) 피요르드 가장자리 위에서 멈춘 접근 방식으로 비행하거나 b) 공항으로 하강하는 동안 레이더 지시를 받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다.
실제 계기 조건에서 순전히 컨트롤러 안내에 의존하여 구름을 뚫고 비행하는 것은 항상 불안했다. 아이슬란드는 국내 안전 기록이 뛰어나기 때문에 그 점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이전에 날씨가 좋을 때 그곳에 가서 접근 경로의
일부가 실제로 얼마나 좁은지 본 적이 있다면 몇 가지 두근거림은 용서할 수 있다.
28. 가장 어려워야 할 것이 가장 재미있다.
10,000개의 활주로에 대한 레이더 벡터 직선 접근 방식에서 10마일 떨어진 곳에 줄을 서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아니다.
29. 세계 최악은 아니다. 그러나 남부 캘리포니아의 샌디에이고에 있는 국제공항인 Lindbergh Field(명칭: SAN)는 조종사들이 최종 접근 시 깨어 있도록 하는 공항이다.
우리는 유일한 활주로의 양쪽 끝에서 1마일 이내에 200피트 높이의 언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르게 정렬할 가능성은 없다.
30. 일본 Hanada공항은 적어도 나리타에 비하면 절차상 골칫거리다.
Maui의 Kaului공항은 고통스러울 수 있다. 활주로는 7,000피트에서 더 짧은 편에 있으며 바람이 "280 가변 030도, 15 돌풍 25 kts"와 같은 것을 보고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오레곤 주 Pendleton공항에는 오르막길에서 오래 착지하면 부드러운 착륙으로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는 활주로가 있다.
31.South Lake Tahoe 공항, 캘리포니아. 착륙을 시도하다가 접근을 놓치거나 남쪽으로 이륙해야 하는 경우(전망은 남쪽에 있음) 근처의 산에 부딪히지 않도록 진지한 등반을 해야 한다. 저는 C-141의 조종사였는데, 조종사는 고도가 이렇게
급격히 상승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무사히 탈출하기 위해 매우 빠른 벡터링을 해야 했다. 이 전망에서 너무 분명하지는 않지만, 단순히 막다른 봉우리를 바로 오르는 것보다 훨씬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일종의 계곡이 있다. 우리는 Travis AFB에서 현지인을 비행하고 비행시간이 남은 그날의 모든 요구 사항을 완료했기 때문에 (4.0시간을 기록해야 했다) 에어컨이 "타호에 가자!"라고 말했기 때문에 거기에 있었다.
32. 내가 아는 몇몇 조종사들은 미국에서 웨스트버지니아 주 Charleston에 있는 Yeager공항이 가장 힘든 공항 중 하나라고 말했다. 평평한 산 정상에 자리 잡은 매우 짧은 활주로다. 승객으로 여러 번 비행했기 때문에 조종사가 가장 빨리 감속하려고 시도하는 곳이다 (Midway보다 빠르다는 느낌이 들었다). 날씨도 약간 까다로울 수 있다.
33.LaGuardia 공항 일명 LaGarbage. 끔찍하다. 별명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
뉴어크는 비행기를 타기에 가장 쾌적한 공항도 아니다. 나는 거기에서 택시를 타는 4 시간을 보냈다. 글쎄, 우리는 게이트를 떠났고, 90분 후에 더 많은 연료를 위해 게이트로 돌아왔고, 연료와 추가 보급품을 얻은 후, 우리는 다시 택시를 타고
나갔지만 공항이 돌아 섰다. 비참했다. 저와 함께 비행하던 기장은 그런 일이 꽤 흔한 일이라고 말했다.
Chicago O’Hare공항은 내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곳 중 하나다. 끔찍하게 배치되어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콜로라도주 아스펜에서 비행하는 것을 싫어한다. 접근 방식은 복잡하며 트래픽이 한 방향으로 들어오고 나가기 때문에 홀딩 패턴을 비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항공사를 위해 비행기를 타지 않는 동안, 모스크바, 러시아 공항은 재미가 없다.
34. 최근에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내 Burbank 공항에서 가끔 최대 착륙 중량에 가깝게 착륙하고 GS 아래로 내려가 1,000피트 지점에 도달하고 브레이크를 잠가야 하기 때문이다. 주변에 산이 있고, 교통량이 많고, 몇 마일 밖까지 착륙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순풍이 정말 빠른지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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