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태화강국가정원의가을
- 태화강 잉어산란
- 태화강 국가정원
- 태화강 국가정원의 여름풍경
-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
-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
- 오블완
- 태화강 국가정원의 백로떼
- 태화강의 겨울 동물
- 태화강
- 왜가리떼
- 문주란 꽃
- 태화강국가정원의 가을.
- 태화강의 여름 풍경.
- 태화강의 해오라기떼
- 티스토리챌린지
- 태화강 국가정원 국화원
- 태화강국가정원
- 태화강 수달
- 태화강국가정원의 억새숲
- 태화강의 여름풍경
- 태화강의 봄풍경. 태화강 국가정원의 봄
- 태화강의 여름조류.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 누치떼
- 태화강 억새숲 국가정원 코스모스꽃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의 백로떼
- 흰날개 해오라기.
- 태화강 국가정원의 겨울풍경
- Today
- Total
바람따라 구름따라
유럽과 아프리카사이의 지브롤터 해협이 다리로 연결되지 않은 이유 본문
유럽과 아프리카사이의 지브롤터 해협이 다리로 연결되지 않은 이유
2018년에는 중국의 홍콩-주하이-마카오 도로단지가 개통되었다. 총 길이 55km의 수중 다리와 수중 터널로 구성되었다. 수상 다리의 가장 긴 구간은 약 30km다. 그러나 긴 수상 다리는 아시아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Kerch해협을 가로질러 러시아가 건설한 Crime다리길이는 19km이다.(수상 부분은 7.5km)
이것은 주강의 거의 50km다리와 19km의 Kerch해협을 가로 지르는 다리가 있지만 14km Gibraltar를 가로 지르는 다리는 왜 없을까?
**Gibraltar는 지중해의 대서양 방향 입구로, Iberia반도 남부에 있는 영국의 해외 영토이다. 북쪽으로는 스페인의 Andalucía지방과 접하고 있다. 면적은 6.8km², 인구는 2012년 기준으로 3만명이다.
거대한 수상 교량과 수중 터널 건설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미국 Pontchartrain호수를 가로지르는 댐 다리의 길이는 38.4km, 중국의 Hangzhou Bay Bridge는 35.6km, 말레이시아의 Sultan Abdul Halim Muadzam Shah Bridge는 24km다.
Channel터널의 길이는 34km다.지구상에는 수십개의 유사한 예가 있으며, 그 대부분과 비교할 때 14km의 Gibraltar는
거리가 먼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아프리카와 유럽 사이의 해협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그 자체를 암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여전히 존재하지 않는다.
Gibraltar해협을 가로 지르는 다리가 없는 이유는 실제로 매우 간단하다. 해협이 좁은것은 교량 건설의 관점에서 볼 때 확실한 이점이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은 기존의 단점에 의해 완전히 무효화된다.
첫째, Gibraltar해협은 매우 깊다.
해협의 가장 어려운 부분에서는 수면에서 바닥까지 약1,180m이다. ㎞ 길이의 다리 지지대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자!
*비교 : 영국 해협의 깊이는 174 m이고 Kerch Bay의 깊이는 18m이다.
*명확성을 위해 : 10층 건물의 높이는 33-40m이다. Gibraltar해협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건물의 높이보다 깊다.(두바이의 Burj Khalifa 마천루는 높이가 828m이다.
둘째, Gibraltar해협에는 매우 강력한 해류가 있다.
매년 110조㎥이상의 물이 Gibraltar를 통해 흐른다. 이것은 1년동안 지구상의 모든 강을 통과하는 물의 양보다 많다.
더욱이 Gibraltar의 흐름은 단순하지 않고 그 반대이다. 상층에서 물은 대서양에서 지중해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아래쪽
층에서 - 동쪽에서 서쪽으로, 지중해에서 대서양까지 이동한다.다 방향 흐름은 가능한 구성을 상당히 복잡하게 만든다.
셋째, Gibraltar해협은 지진 활동의 관점에서 안전하지 않다.
사실 아프리카와 유라시아의 두 개의 암석권 판이 만나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이 경우 첫 번째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 번째 아래로 움직인다. 이것은 또한 교량과 터널의 잠재적인 건설을 복잡하게 만든다. 마지막으로 순전히 경제적 측면이 있다. Gibraltar를 가로 지르는 다리가 건설 될 수 있다고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모든 소개와 함께, 그 건설은 엄청나게
비싸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이다.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아름답고 값비싼 복고풍 자동차 10선 (0) | 2023.09.24 |
---|---|
기능성을 뛰어넘는 독창적인 교량 8 (0) | 2023.09.24 |
세계의 유명한 미래형 parametric 건물 10 (0) | 2023.09.22 |
막강한 세계 최고의 폭격기 8 (0) | 2023.09.20 |
신비로운 바다 밑바닥의 "중력 구멍(Gravity Hole)" (0) | 2023.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