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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을 뛰어넘는 독창적인 교량 8 본문
기능성을 뛰어넘는 독창적인 교량 8
인간의 인내와 지칠 줄 모르는 진보 추구의 증거로서의 다리
고대 문명의 건축가가 지은 최초의 석교부터 21세기의 초현대식 거인과 기록 보유자에 이르기까지 이 구조물은 오랫동안 혁신의 상징이되어 인류가 부러워하는 끈기로 나아가는 지칠줄 모르는 진보 추구를 증언한다. 자연의 장벽을 극복하고,
이질적인 정착지를 연결하고, 창조적인 사람의 불굴의 정신을 영화롭게하려는 의도는 세상을 더 편안하고 아름답게 만들고자하는 똑같이 중요한 욕망이기 때문에 건축의 경이로움이라고 쉽게 부를 수 있다.
각 다리는 디자인과 형태로 그것이 나온 시대, 건설 과정에서 직면한 문제, 설계 및 건설에 직접 관련된 사람들의 열망,
새로운 건널목에 대한 특별한 희망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은 다리가 강, 다른 수역, 그림 같은 계곡 또는 숨막히는 협곡의 형태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지어졌기 때문에 관심의 중심과 역사적 사건의 진원지에있었다. 웅장한 건널목이든 그 유용성에서 절대적으로 단순하든, 각 건설은 인간의 인내와 개선에 대한 지칠줄 모르는 추구에 대한 빛나는 증거이다.
다리는 종종 기능적 목적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희망, 단결 및 화해의 상징이 된다. 분열된 도시에서 다리는 공동체를 하나로 묶는 힘줄 역할을 하며, 어떤 것에도 공통점이 없어 보일 때에도 모든 사람에게 화합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동시에,
그들은 단지 운송 경로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다. 횡단보도는 오랫동안 공공 장소, 만남의 장소, 휴식, 주변 경관과의 친분, 축하의 장소, 기억의 장소, 심지어 항의의 장소가되었다.
1.Hangzhou Bay Bridge (China)
중국인들은 교량 건설에 익숙하지 않다. 서기 300년에 대나무 기둥과 "케이블"로 지어진 Anlan현수교를 보면 여전히 Min강을 건너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이것은 거의 매년 천상의 제국이 최고의 다리 건설 기록을 깨고 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다.(길이 및 / 또는 높이의 기록 보유자, 예상치 못한 재료 및 기능 사용의 개척자 등)
항저우 대교도 예외는 아니었고 9년간의 계획과 건설 끝에 2008년 5월에 완공되었다. 이 엔지니어링 및 건축 기적은 여전히 세계 최장,최고기록을 가지고 있다. 항저우 대교는 동중국해의 양쯔강 삼각주에 있는 첸탕강을 통과하는 36km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사장교이다.
110km/h의 속도로 경주하는 즐거움을 위해 운전자는 80위안(약 12달러)을 지불해야 하지만 요금은 건설에 지출된 예산인 17억 2천만달러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개발자가 보장하는 계획된 100년 동안 지속된다면 모든 비용을 회수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을 것이다.
2.Cirkelbroen Bridge in Copenhagen (Denmark)
예술가 Olafur Eliasson이 디자인한 코펜하겐의 Cirkelbroen(순환 다리)은 항구 지역과 도시 공간을 연결하여 그 과정에서 만남과 교류를 위한 공간을 만든다. 범선에서 영감을 받은 이 디자인은 엇갈린 패턴으로 배열된 5개의 원형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플랫폼은 돛을 고정하는 돛대의 구조와 분명히 유사한 구조로 "둘러싸여"있다. 지나치게 높거나 길이가 비현실적이지는 않지만 혁신적인 횡단보도는 기능성과 시각적 매력을 결합하는 동시에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고 보행자 간의 관계를 강화한다. 이 다리는 예술과 인프라의 조화로운 통합에 대한 증거이며 도시 경관을 향상시켜 세계 최고의 다리 중 하나다.
3.Helix Bridge in Singapore
싱가포르에서 가장 놀라운 다리 중 하나인 Helix Bridge는 인상적인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선보였다. DNA 이중 나선에서 영감을 받은 이 제품은 싱가포르의 문화적 전통의 상호 연결성과 사람들을 위한 편안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싱가포르 정책의 초점을 반영했다. 지속 가능성이 최우선 과제였으며 프로젝트의 이러한 측면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및 GC(Generative Components) 기술을 사용하여 달성되었으며, 이는 모든 건설 프로세스를 최대한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사용되는 재료의 양을 줄이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 접근 방식이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 중요하다.
그 결과, Helix Bridge 프로젝트는 비슷한 길이의 교량을 건설하기 위해 기존 설계에 사용되었을 강철양의 1/5 (대부분의 구조물이 만들어 짐)을 사용했다.
4.Millau Viaduct Bridge (France)
2,460m 길이의 사장교는 Tarn강을 가로질러 광대한 계곡을 가로지르며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다리 중 하나로 간주된다.
미적 및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웅장한 구조물의 설계는 설계 및 시공 기간 동안 Norman Foster, Michel Virloger,
기타 엔지니어 및 교량 건설업자의 상당한 노력이 필요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조정, 혁신 및 첨단 기술을 통해 경량
소재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었으며 이는 허리케인 바람과 지진 진동에 대한 저항력에 기여했다. 혁신적인
구현으로 Viaduc de Millau (Millau Viaduct)는 특별한 우아함과 미적 매력이 없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다리 중 하나다.
Millau Viaduct를 따라 여행하는 것은 스릴 넘치는 명소와 비슷하며 그림 같은 풍경뿐만 아니라 운전자와 승객을 기쁘게
할 것이다. 그리고 유럽에서 가장 높은 유형의 다리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았으며 가장 높은 지점은 343m다) Viaduc de Millau의 지지대 중 하나는 에펠 탑과 세계의 많은 고층 빌딩보다 20m 앞서있었다. 이 경우 다리 위를 움직이는 자동차는 실제로 Tarn River 계곡 위 271m 고도에서 "떠 다닌다". 그리고 그러한 높이의 바람의 돌풍과 바퀴 아래 심연의 숨막히는 깊이를 감안할 때 모든 사람이 그러한 모험을 할 수있는 것은 아니다.
5.Octavio Frias de Oliveira Bridge in Sao Paulo (Brazil)
2008년 5월 Rio de Janeiro해안에서 멀지 않은 곳에 브라질의 금융 중심지인 상파울루의 주요 장식이된 독특한 구성이
나타났다. 언론인, 사업가 및 미디어 거물의 이름을 딴 Ponte Estaiada 또는 Octavio Frias de Oliveira Bridge와 같은 Pinheiros 강을 건너는 호화로운 사장교다. 다리의 길이가 900m에 불과하고 가장 낮은 지점에서의 높이가 138m를 초과하지 않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브라질과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도시 다리 중 하나로 간주된다. 디자인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서로 교차하는 두 개의 곡선 스팬 (하나는 높이 12m, 다른 하나는 24m)으로 다리를 세계에서 동등하지 않은 X 자형
구조로 바꾼 것이다.
믿기 어렵지만 당국의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브라질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특히 밤에 여러 가지 빛깔의 조명이 켜져있을 때 인상적임)는 무서운 일관성을 가진 파괴자들에 의해 공격받는다. 존재하는 동안 복원해야 할 구조물에 상당한 손상을 입힌 몇 가지 사건이 발생했다. 2011년에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이 6킬로미터 상당(117,000달러 상당)의 전선을 잘라낸 다음 제어실을 완전히 파괴했다. 투광 조명도 두번이상 도난당했다. 최신 스턴트는 다리의 142개 투광조명 중 94개가 도난당했기 때문에 재무부에 $250,000의 비용이 들었다. 그리고 그들은 통제실을 완전히 파괴했다.
6.New St. Anthony Falls Bridge over the Mississippi River (Minneapolis, USA)
이 빔 브릿지는 미래 지향적인 외관을 자랑 할 수 없으며 매개 변수가 겸손하지만 (길이 371m, 수면 높이 37m)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정으로 현대 공학의 기적이다. 오래된 미시시피 강 다리를 대체하는 새로운 St. Anthony Falls Bridge는 고성능 콘크리트와 6,800톤 이상의 보강재를 에폭시 수지로 코팅하여 강철이 녹슬거나 부서지기 쉬운 것을 방지한다. 동시에 재료 및 코팅 제조 분야뿐만 아니라 실험의 시험장이되었다.
개발자는 교량 기판에 323개의 센서를 설치하여 구조물의 상태와 시계 주위의 무결성을 모니터링한다. 데이터를 수집한 후 제어실로 데이터를 보내 문제 전압 지점 또는 기타 불규칙성을 식별하기 위해 분석한다. 동시에 교량에는 결빙 방지
스프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교통을 더 안전하게 만들고 노면과 콘크리트의 손상을 방지한다. 그러나 가장 특이한 것은 초강력 구조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례 없는 기적은 자외선이 있는 상태에서 공기 중에 존재하는 오염 물질(예: 일산화탄소, 질소 산화물, 벤젠 등)을 끌어당기고 파괴하는 물질인 TX Active를 함유한 시멘트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7.Twist Bridge over the Randselva River (Jevnaker, Norway)
노르웨이 Jevnaker 공동체의 Kistefos 문화 공원에서 유명한 스튜디오 Bjarke Ingels Group (BIG)의 건축가들의 노력을
통해 최근 독특한 명소인 The Twist Bridge가 나타났다. Randselva 강을 가로 질러 던져진 이 곳은 반대편 은행에 갈 수있는 기회를 제공 할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매력의 장소가 되었다. 구조물의 중심에서 극적인 90도 회전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독특한 디자인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이 그림 같은 주변 환경과 다리 내부에 전시된
전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사회 문화 목적지로 가능한 한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그 벽은 예술 작품과 모든 역사적 컬렉션을 위한 전시 공간이 되었다. 박물관으로 생각 되었기 때문이다.
디자인 혁신도 불가능했다는 점과 금형 및 재료 생산을 설계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BIM 기술과 파라메트릭 설계 기능을
사용했다.
8.Bang Na Expressway in Bangkok (Thailand)
다리가 항상 강의 다른 강둑을 연결하거나, 다른 물 장벽을 건너거나, 산봉우리나 깊은 협곡의 가파른 경사면을 연결하는 것은 아니다. 최근 몇년동안 강이나 도시 고속도로를 따라 놓인 특이한 다리가 나타났다. 방콕에는 세계에서 7번째로
긴 다리 (그 중 5개는 철도 육교 다리)와 세계에서 가장 긴 고속도로 다리라고 할 수있는 비슷한 물체가 있다. 55km의 다리가 있는 Bang Expressway는 운전자와 승객에게 Bang Na Trat 고속도로(국도)를 괴롭히는 정확히 그 아래를 통과하여
신호등과 횡단보도를 피하면서 태국에서 가장 분주한 도시의 중심을 직접 고속으로 돌진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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