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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강한 세계 최고의 폭격기 8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3. 9. 20. 20:01

막강한 세계 최고의 폭격기 8

 

폭격기를 설계 할 때 제조업체는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한다. 그들의 아이디어는 빠르고 기동성이 있어야하며 위장과 운반 

능력이 좋아야한다. 폭격기가 천천히 비행하면 적의 방공망에 의해 신속하게 탐지되어 대공 방어 시스템에 의해 요격되거나 격추된다.

 

1. B-2 Spirit(U.S.A)

먼저 "보이지 않는"이라는 별명을 받은 독특한 미국산 B-2 Spirit 폭격기로 시작된다. Northrop Grumman 엔지니어가

미 공군의 특별 주문을 받고 설계했다.

현재 이것은 첨단 스텔스 기술을 사용하고 "비행 날개"개념을 기반으로 구축된 세계에서 가장 첨단 기술 항공기 중 하나다. 차체는 레이더 흡수 특성을 가진 특수 코팅으로 처리되어 높은 수준의 위장을 제공하고 장비를 적 레이더 시스템에 거의

잡히지 않는 무적 상태로 만든다.

이 모델은 1997년부터 미 공군과 함께 사용되었다. 현재 20대의 항공기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설계 복잡성과 제한된 생산으로 인해 B-2 Spirit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폭격기 중 하나가되었다. 프로젝트 개발 및 구현에서 시작하여 생산 비용은 인상적인 21억 달러에 이른다.

 

그러나 독특한 특성과 첨단 장비에도 불구하고 B-2 Spirit은 전략적 임무나 핵 억지력 조직에는 적합하지 않다. 유도 순항 미사일이 아닌 자유 낙하 폭탄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폭격기가 발사하기 전에 목표물에 가까이 날아가야 함을 의미한다. 특히 초음속 모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좋은 위장은 완전한 투명화를 보장하지 않는다. 방공 시스템은 더 짧은 거리에서도 항공기를 감지 할 수 있다. 따라서 B-2 스피릿은 잠재적인 목표물로 직접 날아갈 수 없다.

 

그러나 지역 전투 작전을 수행함에있어서 이 모델은 그 자체로 우수함을 보여주었다. 그것은 이라크의 군사 작전에 적극적으로 사용되었는데, 좋은 위장으로 인해 폭격기는 요격을 피할 수있었다. 결과적으로 B-2 Spirit은 여러면에서 경쟁사를

능가 할 수 있었지만 빈약한 전투 장비로 인해 군사 작전에서의 사용 현실은 가장 좋은것이 아니다.

 

 

2. Xian H-6K(중국)

 

중국의 엔지니어들은 공식 라이센스하에 상징적인 소련 Tu-6 모델을 기반으로 Xian H-16K 폭격기를 개발했다. 그리고

모델의 외관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중국폭격기는 더 많은 첨단 장비, 더 나은 정확도 및 고급 내비게이션 시스템뿐만

아니라 진보적인 사격 통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당연히 소련의 비행기에는 이 모든 것이 부족했다.

Xian H-6K는 9톤 이상의 탑재량을 운반 할 수 있다. 항공기 자체에는 다양한 수정 사항이 있으며 공대함 미사일과 핵탄두가 장착된 무기를 포함한 여러 유형의 무기가 함께 제공된다.

현재 보고서에 따르면 Xian H-100K 전략 폭격기의 복제품 6대 이상이 여전히 중국군에 의해 사용 중이다.

 

 

3.B-52H

 

B-52H 모델은 미국 항공기 제조 역사에서 상징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라인의 폭격기는 60년대에 생산 라인에서 출고 되었다. 지난 세기와 오랜 기간 동안 점차 개선되었다.

개발된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항공기는 전략 핵 미사일을 탑재 할 수있는 미국 함대의 유일한 항공기다. 이를 통해 관련성을 유지하고 핵 억지력의 일부가 될 수 있다. 연료 탱크를 한번 보충하면 B-52H는 900km/h의 순항 속도로 11,000km를 비행한다.

폭격기에는 최대 20km의 거리에서 비행 할 수있는 최대 86개의 AGM-2,400B ALCM 순항 미사일이 장착 될 수 있다.

이 무기에는 1,200km를 비행하는 고정밀 비핵 변형도 있다. 그리고 러시아 Kh-102 및 Kh-55SM보다 열등하지만 항공기가 방공 시스템이나 잠재적 적의 요격기에 의해 감지되기 전에 공격을 시작하기에 충분하다.

미 공군은 이 시리즈의 항공기를 73대보유하고 있다. 동시에 46명만이 핵무기를 운반 할 수 있다. B-52H는 스텔스, 비행

범위 및 기타 여러 가지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전투 잠재력을 유지했다.

 

 

4. Tu-22M(러시아)

 

4 위는 Tu-22의 수정 버전인 Tu-22M 시리즈의 다른 폭격기가 자신있게 차지했다. 항공기는 잘 짜여진 디자인과 뛰어난

전투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 범주의 다른 대표자와 동일한 범위를 자랑 할 수는 없다. 따라서 이 모델은 전략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u-22M은 최대 24톤의 탑재량을 운반 할 수있는 중거리 폭격기로 남아 있다. 오늘날 해군 항공과 러시아 공군은 약 150대의 Tu-22M 시리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폭격기는 1972년에 처음 비행했다. 그 이후로 근대화와 발전의 먼 길을 왔다. 최대 24,000kg의 하중을 가진 비행 범위는 6,800km에 이른다. Tu-22M은 체첸 군사 작전과 아프가니스탄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었다. 시리아에서도 사용되었다.

이 공장의 라인에는 약 5,000km의 거리에서 초음속으로 비행하는 Tu-22M3의 수정이 포함되며 발사 범위가 

최대 500km 인 Kh-22 순항 미사일 2발을 탑재 할 수 있다.

 

 

5. B-1B lancer(미국)

 

외부 적으로 B-1B 랜서는 유명한 소련 Tu-160 시리즈와 유사하다. 1985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는 B-1A Lancer 모델을 포기하여 허용 비행 속도 (마하 1)가 낮지만 저고도에서 이동하고 지형을 돌아 다닐 수있는 B-1B Lancer를 수정했다.

이 솔루션은 방공군 앞에서 스텔스를 달성하는 영역에서 돌파구였지만 탐지로부터 100% 보호를 제공하지는 못했다.

폭격기의 비행 범위는 대륙간 범위에 해당하며 12,000km에 이른다. B-1B 랜서는 기내 급유도 지원한다. 그러나 전략 폭격기 그룹에 속하지 않으며 START III 무기 등록부에 없다.

사실 핵 부품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온보드 시스템과 장비가 모델에서 제거되었다. 또한 핵탄두를 탑재 할 수있는 AGM-69 SRAM 곡예 미사일도 서비스에서 제외되었다. 따라서 B-1B 랜서는 지역 전투 작전을위한 재래식 폭격기가되었다. 그러나 원한다면 신속하게 핵무기 운반선으로 바뀔 수 있다.

 

 

6. Avro Vulcan(영국)

 

Avro Vulcan은 엄청난 고도에서 비행할 수 있는 전설적인 영국 전략 폭격기다. 이 모델은 1956년부터 1984년까지 왕립 공군에서 근무했다. 첫 번째 디스플레이 이후, 그 디자인은 모호하게 받아 들여졌고 기계의 의도된 목적을 감안할 때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Vulcan은 당시에는 첨단 장비를 갖춘 가장 진보된 항공기였다.

델타 윙 개념으로 인해 V- 폭격기 클래스로 분류되었다. Avro Vulcan은 포클랜드 제도에서 영국과 아르헨티나간의 전쟁을 포함하여 다양한 전투 작전에 반복적으로 참여했다.

 

 

7. Boeing B-52H Stratofortress(미국)

 

보잉 B-52H Stratofortress는 1955년에 작전을 시작한 상징적인 미국 폭격기다. 그것은 계속 사용되며 미국 공군 항공 함대의 핵심 구성원으로 인정받았다. 항공기의 운반 능력은 기록적인 32톤의 전투 장비에 도달하며 14,000km의 거리를 제공 할 수 있다.

 


이 폭격기는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베트남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 및 주요 분쟁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그것은

이제 여전히 미 공군 내에서 강력한 도구이자 억지력으로 인정된다.

 

 

8. Tu-95MS(러시아)

 

처음에 Tu-95MS는 시끄러운 터보프롭 엔진이 장착된 구식 모델로 간주 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가장 현대적인 항공기에

확률을 줄 수 있다.

모델의 전술적, 기술적 특성과 비행 특성이 너무 좋아서 최대 10.5 천 km의 대륙간 범위에서 임무를 쉽게 수행 할 수 있다. 그리고 공중에서 직접 연료를 보급 할 가능성을 고려한다면, 비행 거리는 거의 무제한이 될 것이다. 항공기에는 8개의 전략 미사일 Kh-55SM 또는 Kh-101/102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방공 가시 영역에 빠지지 않고 적의 진지 깊숙이 표적 공격을

수행하기에 충분하다.

Tu-95의 첫 번째 버전은 1956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Tu-95MS 버전은 1981년에 생산 라인에서 출시되었다.

당연히 비행 특성과 장비면에서 이전 모델보다 훨씬 우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