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
- 태화강 국가정원 국화원
- 태화강 억새숲 국가정원 코스모스꽃
- 태화강 국가정원의 겨울풍경
- 태화강 수달
- 태화강의 봄풍경. 태화강 국가정원의 봄
- 태화강의 해오라기떼
-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
- 태화강의 백로떼
- 티스토리챌린지
- 태화강 잉어산란
- 태화강국가정원
- 태화강 국가정원의 백로떼
- 태화강국가정원의 가을.
- 왜가리떼
- 태화강
- 흰날개 해오라기.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의 여름 풍경.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 국가정원
- 오블완
- 태화강의 여름조류.
- 태화강의 겨울 동물
- 문주란 꽃
- 태화강 국가정원의 여름풍경
- 태화강국가정원의가을
- 태화강 누치떼
- 태화강의 여름풍경
- 태화강국가정원의 억새숲
- Today
- Total
바람따라 구름따라
일본의 자부심 Akashi 해협 현수교 본문
일본의 자부심 Akashi 해협 현수교
Akashi Kaikyo Bridge (or Pearl Bridge)는 일본의 뛰어난 랜드 마크 중 하나이며, 최근까지 현수 구조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였다. 웅장한 건축 양식과 카리스마 넘치는 전망 뒤에는 엄청나게 어려운 건설 조건, 심각한 기술적 어려움, 막대한 재정적 비용 및 대상의 독창성을 말하는 많은 흥미로운 사실과 이야기가 있다.
1. Akashi 해협 다리의 배경
이것은 현재 공학의 경이로움과 전 세계가 존경하는 기록을 보유한 일본의 Akashi Kaikyo Bridge ( Akashi해협을 가로 지르는 큰 다리"를
의미하는 Akashi Kaikyo Bridge)다. 국가가 모든 위험에 대해 정확하게 계산, 설계 및 예측되어야하는 복잡한 구조를 구축하기로 결정하는 데 많은 시간과 심지어 인명 손실이 필요했다.
오사카만과 세토 내해 사이에 위치한 Akashi 해협 (폭 1.5-4km, 최대 깊이 약 110m)은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항로 중 하나이며 매일
배 및 보트등 약 14,000척의 선박이 통과한다.동시에 조류가 약 4.5m / s이고 강력한 폭풍, 허리케인, 지진 및 매우 밀집된 교통량으로 인해
본토와 아와지 섬 사이의 연결이 복잡해지기 때문에 가장 위험한 경로 중 하나다. 20세기 말까지 페리를 교통수단으로 횡단히 수행되었다.
그후 1955년에 발생한 168명의 인명을 앗아간 비극 (폭풍우 동안 두 대의 페리 충돌)으로 인해 섬 정부는 다리를 건설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2. 15년이 걸린 토지 조사 및 계산
승객의 목숨을 앗아간 재난이후 1957년 고베시 정부는 현장 조사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1959년에는 혼슈 섬과 시코쿠 섬 사이의 5개의
잠재적 경로가 제시되었다. 1961년부터 일본 토목학회는 교량 설계를 개발하고 아카시 해협을 가로지르는 교량 건설이 "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대경간 교량의 매우 가혹한 설계 조건과 건설 과정"에 직면할 것임을 나타내는 계산을 의뢰받았다.
주장된 어려움은 이미 1967년 이었지만 추가 연구가 필요했다. 모든 개선과 모든 테스트를 거친 후 1970년 혼슈-시코쿠 교량 당국 (현재 혼슈-시코쿠 고속도로 교량 회사)이 창설되었고 1973년 중앙 경간 1780m의 교량 프로젝트가 승인되었지만 건설은 경제적 문제로 시작되지
않았다.
3. 현수교의 특성
이 프로젝트는 엔지니어 건축가인 Satoshi Kashima가 개발했으며 수년간의 연구 및 테스트 결과를 고려하여 기술적 뉘앙스뿐만 아니라 미학을 잊지 않았다. 일부 지역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변경이 이루어졌다. 결과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는 3개의 스팬의 총 길이-3910m, 메인 타워 사이의 중앙 섹션-1990m, 다른 2 개-각각 960m를 제공했다. 메인 타워의 높이는 물 위 282.8m이고,지지 구조물은 지면에 60m 깊이 잠겨
있으며, 선박 통과 용 구조물의 하부에서 물까지의 간격은 65.75m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도로 교통과 철도 교통 모두에 제공되었다.프로젝트가 끝날 무렵 주로 자연 자체에 의해 지시된 일부 조정이 이루어졌다. 매달린 경간의 길이가 변경되었을뿐만 아니라 철도 노선을 포기하고 6 차선 고속도로만 남겨야했다.
4. 디자인
디자인을 개발할 때 구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였다. 명백한 이유로 아시다시피 일본은 지구상에서 최악의 자연 조건을 가진 나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시추를 피하거나 지면과 접촉하는 지지 구조를 줄이는 것은 불가능했다. 홍수, 지진, 조수, 쓰나미-이 모든 것은 지구상에서 가장 어려운 조건에서 횡단보도를 세우는 교량 건축업자를 위한 실제 테스트다. 기술 혁신과 함께 거대한 타워가 있는 구조물을 설계 할 때 미적 요구 사항이 고려되었으며, 신뢰성과 안전성, 자연 경관과의 조화로운 통합 및"빛과 그림자 사이의 좋은 균형"과 함께 중요한 장소가 주어졌다.
디자인에 도입된 몇 가지 트릭으로 거대한 구조물을 너무 밝게하여 우아하게 보일 수있었다. 이것은 물체의 특별한 기하학과 "openwork"
철탑, 울타리의 엇갈림, 심지어 자연 환경과 도시 경관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선택한 녹색에 의해 촉진되었다.
페인트는 최근에 업데이트되었으며 이제 타워와 서스펜션 구조는 내마모성이 높고 발수성 및 부식 방지 특성이 우수하며 퇴색하지 않으며
광택을 잃지 않는 불소 함유 수지를 기반으로한 혁신적인 구성으로 덮여 있다.
5. 건축의 신뢰성과 질의 자연적인 통제
아카시 해협 현수교의 건설은 1986년에 시작되었으며, 가장 복잡한 구조가 마침내 두 지점을 연결하는 데 12년이 걸렸다. 실제 재난이 있었지만 악천후와 강풍으로 인해 작업이 지연되었다. .
그 당시 수중지지 구조물과 타워 자체가 이미 지어 졌을 때 리히터 규모 7.2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으며 진원지는 거의 10-20km 깊이의
다리 아래에 있었다. 고베시와 아와지 섬에서 지진이 발생했을 때 많은 파괴가 있었지만 아카시 해협의 미완성 구조는 여전히 살아 남았다.
예상치 못한 재앙이 발생한 후만의 바닥, 가초 및 기존 구조물을 종합적으로 조사했지만 골조 피해는 발견되지 않았다. 유일한 것은 스팬의 길이가 바뀌었고 타워가 서로 1 미터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다리의 지지 기초는 지면과 함께 움직이며 균열이나 손상없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약간만 변경해야하고 아직 제조되지 않은 서스펜션 스팬 빔의 길이를 늘려야했다. 변경 및 수정으로 인해 작업이
한달간 지연되어 전체 프로젝트의 장기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지 않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그러나 다리의지지 구조의 안정성은 극단적 인 상황 이상으로 테스트되었다.
6. 모든 것의 기록 보유자 아카시 해협 현수교
공식적으로 아카시 해협 현수교가 3개의 후보로 기록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더 많은 기록과 놀라운 이벤트가 있다.
공식 기록 -건설 완료기간은 1998년부터 2022년까지였다.
1.아카시 해협은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였다 (1991미터, 강철 케이블에 고정된 주 경간의 길이만 고려됨). 기네스 북에 포함되었다.
2.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다.절대 높이는 298.3 미터이다.
3.세계에서 가장 비싼 다리다. 섬 예산에서 지출된 공식 금액은 43억 달러이지만 일부 소식통은 50억을 초과했다고 주장한다.
비싼 건설비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예산이 귀중한 진주 가격에 비례하여 다리가 사람들에 의해 진주라고 불린다고 믿는다. 그러나 이것은
그렇지 않으며, 이름의 출현의 역사는 더 낭만적이고 즐겁다. 밤에 관광객을 매혹시키는 일본인의 국가적 자부심은 강철 스팬을 따라 뻗어있는 멀티 컬러 조명으로 단순히 최면을 걸고 있음이 밝혀졌다. 철탑, 탑 및 산에 매달려있는 선은 목에 진주처럼 단단한 구조를 비추는 1,800 개의 거대한 램프로 장식되어 있다. 진주 다리의 조명은 계절에 따라 바뀌며 특정 시간에는 역동적으로 반짝이며 공휴일 및 축하 행사에는
특별한 색상을 얻는다.
7. 오랫동안 나열 될 수있는 흥미로운 사실
• 전체 기간 동안 2백만명 이상의 근로자와 우수한 전문가가 건설에 참여했으며 허리케인 바람과 지진에도 불구하고 한 사람도 부상을
입지 않았다.
• 100명 이상의 주요 계약자가 가장 어려운 교차로 건설에 참여했다.
• 돌풍이 80m/s에 도달하고 폭풍, 지진, 화산 폭발, 4.5m/s의 해류가 드문 일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까지 건설된 다리 중 가장 강력하고 안전한
다리다.
• 현수교 건설에 사용되는 케이블의 총 길이는 30만킬로미터 이상으로 지구를 7.5 바퀴나 감싸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각 강철 케이블
의 직경은 112cm이고 36,830줄의 와이어로 구성된다.
• 거의 300 미터의 고도에서 타워 중 하나의 꼭대기에는 가이드와 함께 도달 할 수있는 전망대가 있다. 이 리프트는 타워를 유지하는 데 사용
되므로 그러한 극단적인 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내부에서 구조물의 모든 힘과 전망을 볼 수 있다.
• 수위 47m의 다리 바닥에 있는 들보 사이에 위치한 아카시 - 해협 대교 전시 센터 방문객에게는 덜 이국적인 모험이 제공된다.
손님은 유리 바닥이있는 통나무 산책로를 따라 걷는 동안 똑같이 흥미 진진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에서 가장 특이하고 극단적인 주거지 17 (0) | 2023.03.10 |
---|---|
세계의 환상적인 전망과 극단적인 위치에 놓인 다리 12 (0) | 2023.03.08 |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 8 (0) | 2023.02.20 |
흥미로운 지구의 지리적 사실 2(43) (0) | 2023.02.15 |
흥미로운 지구의 지리적 사실 1(45) (0) | 2023.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