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태화강 국가정원의 여름풍경
- 태화강의 백로떼
- 태화강의 여름풍경
- 태화강의 해오라기떼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 국가정원의 백로떼
-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
- 태화강국가정원의가을
- 태화강의 여름조류.
- 태화강 수달
- 태화강 국가정원
- 태화강국가정원
- 태화강의 봄풍경. 태화강 국가정원의 봄
- 오블완
- 태화강 누치떼
- 태화강국가정원의 억새숲
- 태화강의 여름 풍경.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
- 태화강의 겨울 동물
- 태화강 억새숲 국가정원 코스모스꽃
- 흰날개 해오라기.
- 태화강 국가정원 국화원
- 티스토리챌린지
- 태화강 잉어산란
- 문주란 꽃
- 태화강국가정원의 가을.
- 왜가리떼
-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
- 태화강 국가정원의 겨울풍경
- Today
- Total
바람따라 구름따라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 8 본문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 8
1.Suspension bridge Akashi-Kaikyo in Japan (the length of the main span is 1,991 m)
진주 다리라고도 불리는 Akashi Kaikyo Bridge는 혼슈 본섬의 고베시와 아와지 섬의 이와야시를 연결했다. 1998년부터 2022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였다. 총 길이는 3,911m이며 그 중 1,991m는 해발 297m의 서스펜션 스팬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 중 하나다. 원래는 풍부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일본의 기술력을 결합하여 초당 4.5m의 조류, 80m/s의 바람, 강한 지진을 견딜 수 있는 건축의 꿈이었다.
믿기 어렵지만 교차로의 전체 구조가 매달려있는 타워 꼭대기에는 표면 위 300m (98층!)에 브리지 빌딩 박물관이 있다. 대규모 유약 덕분에 고베 한쪽의 건물 바다와 다리 반대편의 아와지 섬의 풍부한 녹지에 걸쳐 숨막히는 360도 파노라마가 나온다.
2.Suspension bridge Xihoumen in China (the length of the main span is 1,650 m)
1650m의 주경간을 가진 Xihoumen 현수교는 현재 중국에서 가장긴 현수교이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현수교다.이 거대한 구조물은 1999 년 쓰촨 도로와 교량이 본토와 Zhoushan제도를 연결하기위한 대규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워졌다.현수교 건설은 2005년에 시작되었으며, 그 당시 중국 절강성의 군도섬은 이미 4개의 교차점으로 연결되어있었다. Xichumen Bridge는 닝보시와 중국에서 가장 큰 근해 섬 그룹인 Zhoushan 군도 사이의 주요 교통 동맥이 되었다.
쓰촨 현수교의 길이는 5.3km(건설된 5개 다리 중 다른 다리는 25km를 초과함)이지만 강철 상자빔을 사용하여 만든 독특한 엔지니어링 구조다. 2.6km 길이의 메인 트랙과 2.7km 길이의 측면 도킹 섹션, 중앙 경간 1.65km로 구성된다. 스틸 박스 빔의 총 길이는 약 2.2km이며, 그 자체로 다른 물체가 아직 깨지지 않은 세계 기록이다.
3.The Great Belt Suspension Bridge in Denmark (the length of the main span is 1,624 m)
덴마크는 반도와 500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교량과 터널 형태의 고정 연결은 인프라 개발에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리와 터널로 구성된 가장 큰 교통 허브 중 하나인 그레이트 벨트 커넥션 (Storebæltsforbindelsen)이라는 야심 찬 프로젝트가 개발되었다. 길이가 약 18km에 달하는 이 경로는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수백만명의 덴마크인에게 매우 중요하여 여행을 몇
시간에서 15-20분으로 단축한다. Storebæltsforbindelsen 프로젝트에는 Sprogø에 3개의 별도 교량, 터널 및 도로 구간 건설이 포함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전 세계를 강타한 주요 대상은 총 길이 6.6km, 주 경간 1.6km의 그레이트 벨트 브리지였다.
그레이트 벨트 현수교는 두 개의 평행 한 교차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는 자동차 교통을 위한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열차의 교통을
제공한다. 개통 이후 다리는 단순한 엔지니어링 랜드 마크가 아니라 동서양을 연결하는 생명선이 되어 일년 내내 하루 24시간 방해받지 않는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4.Humber Suspension Bridge in the UK (length of the main span - 1,410 m)
Hessle의 Humber강 위의 Humber다리는 Yorkshire East Riding 과 North Lincolnshire를 연결한다. 이 교차로가 바쁜 경로가 될 수 없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다리는 실제 2억 5천만 달러에 지어졌다 (1927 년부터 건설에 대한 계산이 이루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981년에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 중 하나가 이 구간에 나타 났으며 주 경간의 기록적인 길이는 1.4 천 미터를 초과했다. 또한 주 경간이 지지대 위로 152미터 상승하는 타워 사이에 매달려있어 수 킬로미터를 운행하는 동안 볼 수 있다.
2017년 Humber Bridge는 인근 Hull이 영국 문화 도시가 된 해를 기념하기 위해 2017년에 1등급 등록 건물로 등재되었다.
5.Tsing Ma Suspension Bridge in Hong Kong (length of the main span - 1,377 m)
길이가 2,100미터가 넘는 Tsing Ma 다리는 홍콩에서 가장 중요한 랜드 마크 중 하나이며 Tsing Yi와 Wah Man을 연결하는 두 섬의 스카이 ㅐ라인을 장식하는 가장 뛰어난 물건이다. 그러나 Chek Lap Kok의 홍콩 국제 공항으로 직접 연결되는 핵심 링크이기도하다. 개통 후 (1997년), Qing Ma 이중 데크 교량은 도로 및 철도 교통 (상위 계층 - 이중 3 차선 고속도로, 하단 - 2개의 철도 트랙)을 모두 운반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서스펜션 구조로 간주되었다. 지금도 철도 교통을 제공하는 세계 단일 현수교는 1,377m의 주 경간 길이를 자랑한다.
아래층에는 유지 보수 / 수리 작업 중에 사용할 수있는 2 개의 보호된 단일 차선 차도가 있으며 비상 사태 및 강한 돌풍시 예비 도로가 있다.
교차로의 공기 역학적 안정성은 교량의 앞쪽 가장자리의 유선형 모양을 계산하고 상부 및 하부 레벨 중앙의 에어 갭으로 인해 보장된다.
안정성 시험은 풍동에서 수행하였다.
6.Suspension bridge Verrazzano-Narrows in New York (the length of the main span is 1,298 m)
같은 이름의 저수지를 가로 질러 놓아진 장엄한 현수교 Verrazzano-Narrows Bridge는 맨해튼 남쪽에 위치한 Brooklyn 과 Staten Island의
뉴욕 지구를 연결했다. 1964년부터 뉴욕 항구의 관문인 이 교차로는 매일 최대 200,000명의 운전자가 사용하는 두 지역을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 고리를 제공했다.
개통 순간부터 1981년까지 중앙 경간 1298m의 2층 현수교는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였다. 오늘날에도 미국의 교량 중 경간 기록은 아직
깨지지 않았다. 교차로는 뉴욕을 둘러싼 고속도로 시스템의 소위 "final link"인 278번 주간 고속도로의 확장이 되었다.
7.Golden Gate Suspension Bridge in the United States (main span length 1,280 m)
현수교는 같은 이름의 해협을 통과하고 샌프란시스코와 마린 카운티를 연결하는 골든 게이트 (골든 게이트 브리지)는 수십년 동안 컬트 대상이되었다. 1937년 그랜드 오프닝 후 2.7km (해협을 가로 지르는 주 경간 길이는 1.28km)는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현수기구 일뿐만 아니라
금문교는 미국의 힘과 진보의 상징이 되었다. 컨설팅 건축가 Irving Morrow는 전 세계의 현수교 설계를 시작했다. 그 이후로 다른 구조물이
크기를 능가했지만 숨막히는 주변 환경으로 인해 여전히 가장 인상적인 장소로 남아 또 다른 타이틀에 기여하고 있다. 이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촬영 된 것으로 간주된다.
컨설팅 건축가 Irving Morrow가 설계한 이 다리의 주황색-빨간색 색 구성표는 주변 자연 경관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안개 속에서 선박이 잘 보이는 이중 기능을 제공한다. 밤에는 다리가 조명되고 황금빛 빛으로 빛나고 만의 물을 반사하여 만의 다른 측면에서 보는 모든 사람들을 사로 잡는 마법의 효과를 만든다. 그러나 미국 101번 국도를 따라 캘리포니아 주 고속도로 1번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으로 바뀌는 운전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 일반 보행자 (다리는 보도를 제공함)는 경로의 편리함과 환상적인 단축에 주목할 수 없다.
8.Suspension bridge Högakustenbron in Sweden (the length of the main span is 1,210 m)
Ångermanälven을 가로지르는 하이 뱅크 브리지(Högakustenbron)는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 중 하나다. 총 길이는 1.8km이고 주 경간의
길이는 1.21km다. 이 다리는 1997년 Kramfors 와 Hernesand 지방 자치 단체를 연결하는 유럽 노선 E4를 위해 지어졌다. Øresund 다리가
나타날 때까지 교차점은 스웨덴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이었다. Vysokoberezhny 다리의 철탑 높이는 인상적이지만 180미터 (그 중 90개는 강과 바닥의 깊이로 들어간다).
어려운 기상 조건 (강한 돌풍, 폭설, 착빙)을 감안할 때 도로는 길이 40m, 너비 21m의 기성품 모듈 형태로 조립되었다. 48개의 모듈은 핀란드에서 제작되어 플로팅 크레인으로 들어 올려졌지만 지면에 가장 가까운 세그먼트는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자리에 설치되었다.
*The longest suspension bridge in the world - ENGINEERING DOCUMENTARY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의 환상적인 전망과 극단적인 위치에 놓인 다리 12 (0) | 2023.03.08 |
---|---|
일본의 자부심 Akashi 해협 현수교 (0) | 2023.02.24 |
흥미로운 지구의 지리적 사실 2(43) (0) | 2023.02.15 |
흥미로운 지구의 지리적 사실 1(45) (0) | 2023.02.15 |
한국 근대사 희귀 사진자료 모음 (0) | 2023.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