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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mbucha가 다시 유행하는 이유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5. 3. 10. 16:22

kombucha가 다시 유행하는 이유

 

소비에트 시대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할머니와 어머니가 이해할 수 없는 물질처럼 보이는 kombucha를 키웠다.

그 음료는 매우 맛있고 몸에 건강하다는 것이 밝혀졌다. 요즘 이 "elixir"는 다시 인기를 얻었지만 그들은 그것을  kombucha라고 부른다.

 

*Kombucha

콤부차(Kombucha)는 건강 효능이 있다고 광고하는 달달하게 만든 발효 차 음료다. 주로 홍차 베이스이며 지역 및 생산자에 따라 다양하나, 차를 발효하고서 가미(가당)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과즙, 향신료, 과일, 기타 착향료를 추가하기도 한다.

 

*Elixir -프로그래밍 언어
Elixir는 Erlang가상 머신 위에서 동작하는 함수형, 동시성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Elixir는  Erlang이 보유하고 있는 분산 처리, 장애 내구성,

실시간, 무정지 애플리케이션 등의 특징을 공유한다.

 

*병행성 프로그래밍 언어인 Erlang

스웨덴의 에릭슨에서 개발한 함수형 병행성 프로그래밍 언어. 스웨덴 본토 발음으로 하면 에어랑이다. 얼랭, 에어랭, 엘랭, 엘랑 등 전세계 

사람들이 자기들 알파벳 발음 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하게 발음한다. 이를 신경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 안심해도 된다.

오늘날 가장 널리쓰이는 병행성 프로그래밍 언어다.

 


1.kombucha는 무엇으로 만들어졌으며 무엇이 유용합니까?

 

발효 음료 kombucha는 녹차 잎과 홍차 잎, 설탕, 효모 및 특수 박테리아로 만들어진다. 만드는 데 며칠이 걸린다. 재료에 물을 붓고 따뜻한

곳에 둔다. 결과적으로, 유용한 미생물이 항아리에서 "깨어나기"시작하여 탄산화된 차가운 차를 만든다.

이 음료는 기분 좋은 새콤달콤한 맛, 부드러운 냄새 및 영양소가 풍부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발효하는 동안 음료에 많은 수의 probiotics가

형성되어 장 기능을 개선하고 음식 소화를 도우며 신체의 방어력을 높인다. 이 음료는 또한 세포 노화와 싸우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Kombucha는 칼로리 함량이 25kcal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유용하다.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음료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설탕에 대한 갈망을 감소시킨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현대 영양학자들은 콤부차를 젊음과 아름다움의 묘약으로 간주한다. 어쩌면 이러한 목적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을 수도 있다. 그 기원에 대한 몇 가지 이론이 있다.

 

 

2. 고대 중국의 음료

 

많은 사람들이 고대 중국을 이 음료의 발상지로 간주한다. 첫 번째 언급은 기원전 3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건강한 음료의 공식은 치료사들에 의해 개발되었다. 가장 중요한 과제는 '생명'의 음료를 만드는 것이었다. 한국에서 온 한 의사가 있었는데, 그 의사는 Kombu였는데,

그 의사는 이 문제에 있어서 중국인 치료사들을 도왔다. 그는 찻잎으로 음료를 준비해야 한다고 제안했는데, 찻잎에는 건강을 위한 모든 비타민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일본 천황을 방문하는 동안 Kombu는 그와 조리법을 공유했다. 이것이 콤부차가 일본에서 알려지게 된 근거다.

 

 

3. Samurai Drink

 

두 번째 기원 이론은 kombucha가 일본 사무라이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그들은 중요한 전투를 치르기 전에 원기를 재충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장제 비타민 음료로 사용했다. "에너지 드링크"는 특별한 해초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 음료는 "kobutya"라고 불렸다.

전문가들은 그 이름이 일본어에서 실수로 차용되었을 수 있다고 제안한다.

 

 

4. Russian drink

 

Kombucha는 19세기에만 러시아에 왔다. 소련의 생물학자 A.A. 바친스카야는 19세기 초에 연구를 시작했다. 그녀는 음료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후 러시아로 가져 와서 이름을 바꾸기로 결정했다. 이름은 단순하고 기억하기 쉬워야 했다. "바다 버섯", "차 kvass", "버섯"

또는 "kvass" 등 다양한 옵션이 제안되었지만 가장 일치하는 것은 "kombucha"였다.

 

군사 충돌 기간 동안 이 음료는 설탕과 차의 부족으로 인해 사치품이 되었다. 부유한 사람들 만이 그것을 살 수 있었고, 그들은 그것을 "부자들을 위한 음료"로 만들었다. 게다가 상점에서 구입하는 것도 불가능했다. kombucha는 손에서 손으로 전해졌다. 점차 이 유행은 소련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 이 음료는 소화계 질환, 류머티즘, 고혈압, 당뇨병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2000년대에 가까워지면서 인기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이 음료는 "할머니의 것"으로 여겨지기 시작했고 점차 러시아 가정에서 사라지기 시작했다.

 

 

5. 잊혀진 음료의 부활

 

21세기에 들어서야 이 건강한 음료는 다시 기억되었다. 그러나 Bachinskaya라는 이름은 유행이 아니었다. 현대의 마케터들은 kombucha가 소련의 "kombucha 버섯"보다 더 관련성이 있다고 결정했다. 스타터와 음료 자체는 산업적 규모로 생산되기 시작했다. kombucha는 더 이상 집에서 재배할 필요가 없지만 상점에서 병에 담아 구입할 수 있다.또는 끓는 물에 부어야 하는 기성품 과립을 구입할 수 있으며 몇 분 안에

차가 준비된다. 뜨겁거나 차갑게 섭취할 수 있다.

 

6. 음료가 다시 인기를 얻은 이유

 

아마도 요즘 kombucha가 인기를 끄는 주된 이유는 광고일 것이다. 이 음료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니터링하는 블로거들에 의해 소비되기

시작했다. 다행히도 이 트렌드는 정말 유용한 것으로 판명되었고 채식주의자,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디톡스를 좋아하는 사람들 등 많은 사람들이 이를 따르기 시작했다.

또한 일본의 트렌드는 지금 유행하고 있다. 그리고 떠오르는 태양의 땅 일본에서 그들은 계속해서 kombucha를 마신다.그러나 그 고대부터 음료의 구성이 많이 바뀌 었다. 이제 제조업체는 사쿠라 꽃잎, 레몬 껍질, 생강, 표고 버섯 또는 자두 조각과 같은 다양한 첨가제로 보충한다.

이 음료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가치가 있으며, 그들은 또한 설탕 없이 그것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