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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최대의 현대식 광산용 덤프 트럭 BelAZ-75710의 단점 본문
세계최대의 현대식 광산용 덤프 트럭 BelAZ-75710의 단점
BELAZ 75710, the biggest dump truck in the world
절대적으로 이상적인 기계는 없으며 모든 디자인에는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도 있다. 문제는 전자가 후자를 능가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더욱이, 디자인의 단점이 장점의 절대적으로 논리적인 연속인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BelAZ-75710의 경우 벨로루시 기업의 독특한 기계에는 강점에서 직접 발생하는 여러 가지 심각한(그러나 그다지 많지는 않은) 단점이 있다.
너무커서 완전체로는 이동이 불가하여 사용 현장에서 조립하여 가동해야만 한다.
2008년, 또 다른 세계 경제 위기가 전 세계를 강타했다. 경제 상황은 어려웠다. 무엇보다도, 그 순간 광물 추출의 수익성이 크게 떨어졌다.
최적화의 광업 사업은 깊은 곳에서 발견되었다. 이러한 조건에서 벨로루시 자동차 공장의 설계자는 광산 회사가 지구의 창자에서 추출한
암석의 운송을 크게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모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그렇듯이 이 아이디어는 매우 간단했다:
기업이 사용되는 차량을 줄여 채석장 덤프 트럭의 유지 보수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하루에 운송되는 톤수가 심각하게 감소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러한 결과를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 매우 "간단"하다.한 번에 여러 차량을 교체할 수 있는 채석장 덤프 트럭을 만들면 된다.따라서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석장 덤프 트럭의 평균 운반 능력은 200톤에서 350톤이다. 벨로루시인들은 450톤을 운반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언뜻 보기에 350-360톤과 450톤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 그러나 수십대의 차량을 운영할 때 더 큰 덤프 트럭으로 전환하는 이점이 훨씬 더 분명해진다. 그래서 2013년에 BelAZ-75710 모델이 탄생했으며, 이 모델은 오늘날 역사상 가장 클 뿐만 아니라 가장 많은 하중을 견디는 덤프 트럭으로 남아 있다. 2014년 BelAZ-75710은 503.5톤의 화물을 운송하여 기네스북에 올랐다.
이 기계는 너무 커서 향후 작업 현장에서 직접 조립해야 했다. 이를 위해 채석장 덤프 트럭을 부분적으로 조립 현장으로 가져온 후 건설 세트처럼 조립한다.
물론, 이러한 구체적이고 고도로 전문화 된 기계는 장점에서 직접 비롯된 단점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이미 언급했듯이 조립된 형태로 BelAZ-75710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구동할 수 없다.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덤프 트럭의 운송은 분해 및 조립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그러한 거상은 또한 많은 비용이 든다. BelAZ-75710의 하한은 1,200만 달러부터 시작한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이러한 종류의 투자는 운송, 유지 보수 및 관세와 같은 추가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매우 빠르게 회수된다.
또 다른 상대적 단점은 BelAZ-75710의 느린 속도다. 기계는 비어 있을 때 64km/h까지 가속한다. 연료비도 인상적이다. 100km를 이동하는
동안 덤프 트럭은 약 1,300리터의 디젤을 "먹는다". 동시에 탱크의 부피는 5,600리터다. 그러한 연료를 한 번 보급하는 데는 약 200-250,000 루블이 든다.
*BelAZ 75710
BelAZ 75710은 BelAZ가 Belarus에서 제조한 울트라 클래스 운반 트럭이다. 2013년 기준으로 이 트럭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적재 용량이
가장 큰 운반 트럭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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