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10 본문

잡학사전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10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2. 2. 19:29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10 

 

다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수천명의 여행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며,그들의 삶을 더 쉽게 만들고 여행을 단축한다. 더욱이 그들 중 다수는 엔지니어링의 진정한 기적이자 건축의 놀라운 걸작이기도 하다. 수천톤의 무게와 수킬로미터의 험난한

지형에 걸쳐 거친 강, 깊은 호수, 만, 바다 및 도시를 가로지르는 거대한 콘크리트와 금속으로 구성된 독특한 구조물은 모든 횡단이 감탄할 가치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10개에 대해 알아본다.

 

1.Danyang-Kunshan Great Bridge (164.8 km long viaduct, China)

 

장쑤성에는 기네스북에 등재될 수 있는 특별한 랜드마크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인 Danyang-Kunshan Viaduct에 대한 이야기다. 2006년부터 2010년까지 4년밖에 걸리지 않은 85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이 멋진 구조물은 길이가 168.5km에 달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상당히 인상적인 고가교의 길이는 양쯔강 삼각주와 그 계곡에서 쑤저우의 양청 호수까지 가로지르는 험난한 지형을 볼 때 더욱 인상적이다. 길이 외에도 고가교의 디자인은 안정성과 신뢰성으로 유명하다. 개발자에

따르면 대규모 시설의 각 경간은 규모 8의 지진을 견딜 수 있으며 약 300,000톤의 해군 함정의 충격을 견딜 수 있다.

흥미로운 사실: 단양-쿤산 대교는 너무 길어서 일반적으로 자체 이름을 가진 다리라고 불리는 두 개의 하위 섹션은 세계에서 가장 긴 10개의 인프라 시설 중 하나다.

 

 

 

 

2.Changhua-Kaohsiung Viaduct (157.3 km, Taiwan)

 

이 단계에서 대만 창화-가오슝 고가도로는 건널목의 길이를 기준으로 두 번째로 순위가 매겨졌다 그 길이는 157.3 킬로미터로, 인상적이며 한때 단양-쿤산 대교가 준공되기 전에는 손바닥을 쥐고 있을 수 있었다. 길이 외에도 독특한 구조는 처리량 용량을 자랑하며, 강력한 지진과 강력한 태풍의 충격에도 완전한 안전을 보장하며, 기차가 350km/h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3.Langfang-Qingxian Viaduct (113.7 km, China)

 

Langfang-Qingxian Viaduct 또는 Tianjin Big Bridge는 Danyang-Kunshan Big Bridge의 일부로, Qingjian과 Langfang을 

연결하는 1137km 고속 철도 노선이다. 그것은 3위지만, 대도시의 밀집 지역을 통과하기 때문에 설계 복잡성 측면에서

심지어 리더들을 능가했다. 그러나 반면에 중요한 철도 노선을 제공한 다리 건설자들의 엄청난 노력의 열매는 지금 행복한 승객들에게 고속 서비스, 활기찬 도시 스카이라인, 진주강과 그 계곡의 아름다운 경치, 그리고 터널을 통한 스릴 넘치는

여행을 즐기며 누리고 있다.

 

 

 

 

 

4.Weinan Weihe Great Bridge (79.7 km, China)

 

북 Weinan에 위치한 Weinan Weihe 대교는 79.7km 이상으로 중국의 주요 도시인 시안과 정저우를 연결한다. 이 대교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는 아니지만, 이 공학 구조물은 같은 강인 Wei 강을 두 번 건너고 Shi Di, Xi, Lofu 및 Lin강의 둑을

연결하기 때문에 가장 놀라운 것 중 하나가 되었다.

 

 

 

 

 

5.Hong Kong-Zhuhai-Macao Bridge (55 km, China, Hong Kong and Macau administrative regions)

2017년에 건설되어 1년후 개통된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는 주강 삼각주에 위치한 중국의 3대 대도시(홍콩, 주하이, 마카오)를 연결한다. 이 노선은 4개의 인공 섬, 3개의 사장교(22.8km), 수중 터널(6.7km) 및 링딩양 운하를 가로지르는 다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다리는 중국에서 가장 기대되는 다리 중 하나로, 출발점에서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해야 하는 경우 운전자의 여정을 3시간이 아닌 30분으로 크게 단축한다. 특히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가 세계에서 가장 긴 터널 교량이자

가장 긴 해상 교량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싶다. 더욱이, 그것은 유일한 중국 다리이며, 일부 요소는 분명히 전통적인 용의

모양과 유사하다.

 

 

 

 

 

6.Bang Na Expressway in Bangkok (54.7 km, Thailand)

 

Bang Na고속도로 또는 Bang Pakong고속도로로도 알려진 Bang Na고속도로는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 다리다. 이 프로젝트가 완료된 시점(2000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였으며, 그러나 오랫동안 팜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방콕 국도의 혼잡을 완화하는 주요 역할을 수행했다. 이 다리가 주요 도로 위에 2층에 놓여 있기 때문에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할 뿐만 아니라 방콕시내를 볼 수도 있다. 비록 비행 높이는 아니지만 이 각도에서의 전망은 정말 멋지다.

 

 

 

7.Sheikh Jaber Dam across Kuwait Bay and Sulaibihat Bay (48.5 km, Kuwait)

 

쿠웨이트 항구(일명 쿠웨이트 만)와 Sulaybihat만을 가로지르는 쿠웨이트 왕자 Sheikh Jaber Al-Ahmed Al-Sabah의 이름을 딴 이 도로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최근에 건설된 기록 보유자 중 하나다.(2019년 시운전 및 개통). 길이는 48.5km가 조금

넘지만 80% 이상 수역을 통과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다.이러한 상황을 감안할 때 건설을 위해 두 개의 인공섬이 만들어졌고 그 중 하나는 대형 선박이 통과 할 수 있도록 로프 서스펜션 구조가 있는 구조다.

 

 

 

8.Beijing Grand Bridge (48.1 km, China)

 

베이징 남쪽에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의 일부인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 다리가 있다. 2006년에 시작된 베이징 대교 또는 베이징 바이어덕트의 건설은 수도의 비즈니스 센터와 교외, 그리고 세계적으로 상하이를 연결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그리고 2011년에 완성된 베이징 그랜드 브릿지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박스 아치 다리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더 정확히 말하면, 108m의 강철 구간은 엔지니어링 기술, 창의성 및 최첨단 혁신의 정점으로 여전히 간주된다.

 

 

 

 

9.Dam bridge over Lake Pontchartrain in New Orleans (38.4 km, USA)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 건설 기록 중 하나는 루이지애나 남부의 Pontchartrain호수를 가로지르는 댐 다리(1956년, 뉴올리언스)다. Pontchartrain호수  Causeway 의 길이는 38.4km를 겨우 넘지만 물 위로 계속 뻗어 있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로 간주된다. 즉, 여행자가 Pontchartrain호수 주변에서 1.5시간 운전을 피할 수 있도록 두 개의 평행한 다리로 구성된 둑길을 가로질러 운전할 때 운전자와 승객은 완전히 건널 때까지 마른 땅에 올라가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에 대비해야 한다.

댐은 단 25분만에 건널 수 있지만 여행하는 동안 물로만 둘러싸일 것이라는 것을 알고 모든 사람이 이 일을하기로 결정한 것은 아니다.

 

 

 

 

10.Great Transoceanic Bridge over Hangzhou Bay (35.6 km, China)


중국은 가장 많은 다리를 건설하여 모든 종류의 기록에서 전례없는 결과를 달성했다. 항저우 베이 다리를 건너는 대서양

다리는 케이블-스테이드 구조물의 가장 긴 대서양 다리 카테고리에서만 우승자다. 그러나 만약 스팬의 길이를 계산한다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브릿지가 1104m의 기록을 세우며 항저우만 다리의 448m보다 훨씬 우수하다. 그래도 새로운

베이 다리는 상하이와 닝보 사이의 여행을 크게 단축시켰으며, 이제 5시간 운전 대신 여행자들은 3시간(160km당)을 보내게 된다.

놀라운 인프라 시설의 주요 매력은 인공 섬이다. 이 섬은 자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기존 생태계를 해치지 않도록 매립 기술을 이용하여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 섬은 극단적인 다리를 건너는 운전자와 승객들을 위한 대규모 레크리에이션 지역으로 사용된다. 하지만 항저우 만은 격동적인 해류와 폭풍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런 단축길을 이용하는 것은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