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평원 한가운데 특이한 모양의 신비한 산 "Devils Tower" 본문

미국,북아메리카

평원 한가운데 특이한 모양의 신비한 산 "Devils Tower"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3. 10. 4. 15:30

평원 한가운데 특이한 모양의 신비한 산 "Devils Tower"

 

 

미국 서부의 Wyoming주에는 한때 "악마의 탑"이라는 별명을 붙인 특이한 천연 기념물이 있다. 오늘날 Devil’s Tower는

지역 랜드마크일 뿐만 아니라 미국 국립공원 중 하나이기도 하다. 매년 수천명의 관광객이 공원을 방문하며, 그 중에는

특이한 구조물의 꼭대기까지 오르기 위해 노력하는 암벽 등반가가 있다. 솔직히 우스꽝스러운 것을 포함하여 탑에 대한

많은 전설과 우화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상한 암석은 어떻게 생성되었을까?

 

한때 현지 인디언 부족은 "Devil’s Tower"에 대한 많은 전설을 가지고있었다. 그들 중 가장 낭만적인 사람은 일곱명의 소녀가 곰을 피하기 위해 바위위로 올라간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여자들은 신들에게 그들을 구해달라고 기도하기 시작했고, 그 돌은 거대한 산으로 변했다. 인디언들은 또한 "탑"에 대한 다른 신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일부 부족들은 산 꼭대기에 악령이 살면서 천둥과 번개를 일으킨다고 말했다. 사실, "Devil’s Tower"의 출현 역사에는 신비주의가 없으며, 현대 지질

학자들은 그것이 언제 어떻게 나타났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매우 구체적인 대답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Devil’s Tower"는 해발 1,558m, 면적 5.45㎢의 화산 단일체이다. 강 계곡 위의 "탑"의 높이는 386m이다. 상대 높이 – 265m. 비교를 위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총 높이는 443.2m, Cheops 피라미드는 146m, Ostankino TV 타워는 540.1m이다. "Devil’s Tower"이 평원 한가운데서 특이한 방식으로 자랐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부분적으로만 해당된다. 특이한 형성에서 멀지 않은 곳에 두개의 거대한 산악 지역이 있다.  Wyoming자체는 소위 "산악 국가" 중 하나이기도 하다. 비정상적인 형성의 기원은 화산이기 때문이었다.

약 1억 95-2억 2천 5백만년전에 현대  Wyoming주의 영토에 바다가있었다.이 장소에서 바닥은 퇴적암으로 덮여있었다.

수중 지진 활동으로 인해 강력한 용암 분출이 있었는데 결코 표면에 도달 할 수 없었다. 뜨거운 물줄기는 바닥에 누워있는 퇴적암 내부에서 얼어 붙었다. 천년이 지나고 지구의 모습이 바뀌 었다. Wyoming의 미래 땅은 육지가되었다. 수세기에

걸쳐 바람은 퇴적물을 침식하여 점차 계곡을 청소했다. 얼어붙은 마그마는 깨기에는 너무 질긴 너트로 판명되었고, 따라서 모든 퇴적암이 제거되었을 때 "악마의 탑"은 자랑스러운 자연의 기념물로 계곡 한가운데에 서 있었다. 전체 암석의 높이를 따라 비정상적인 함몰이 훨씬 나중에 나타났다.

수세기 동안 특이한 산은 사람들을 매료 시켰다. 오랫동안 "악마의 탑"의 가파른 벽은 아무도 그것을 오르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이것은 카우보이이자 열정적인 등반가인 William Rogers가 마침내 산을 오를 수 있었던 1893년까지 계속되었다. 지역 주민의 큰 실망에, 전설적인 "탑"의 꼭대기에서 지구와 "어떤 종류의 쑥"을 제외하고는 흥미로운 것을 찾을 수 없었다. 1906년 데블스 타워는 미국 국립 공원으로 지정되었다. 그리고 William Rogers의 등반은 여전히 수십, 수백명의 등반가들이 매년 카우보이의 행동을 반복하도록 동기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