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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항공모함 수가 가장 많은 국가 10 본문
세계에서 항공모함 수가 가장 많은 국가 10
모든 국가가 거대한 항공 모함을 건조 할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니며, 그러한 선박 하나를 건조하는 데 100억 달러에서 120억 달러의 비용이
들 수 있으며, 후속 유지 보수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항공 모함은 비행장 없이도 해안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모든 공군력을 입증 할 수 있다.이것은 가장 큰 무기 시스템으로 해상과 공중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현재 가장 많은 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는 어디일까
1. USA – 11 aircraft carriers
오늘날 전 세계에는 50척의 항공 모함이 운항 중이며 전 세계 15개 해군이 운영하고 있다. 가장 큰 항공 모함 함대는 미국에 있으며, CATOBAR 시스템,즉 항공기 이륙을위한 투석기가 장착된 11개의 대형 선박을 보유하고 있다.각각은 최대 80대의 전투기를 운반 할 수 있다.
Nimitz급의 핵 슈퍼 항공 모함 10척은 변위가 101,000톤이고 길이는 333미터이다. 배수량이 100,000톤이고 길이가 337미터인 Gerald R. Ford 급의 또 다른 선박은 미 해군의 선두 함선이다. 앞으로 몇년 안에 10척의 Nimitz 함선이 모두 제럴드 포드급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미국은 가장 큰 핵 항공 모함 외에도 헬리콥터 항공모함으로 사용되는 9척의 상륙함을 보유하고 있지만 20대의 수직 또는 단거리 이착륙
전투기를 탑재하고 있다.
2. China – 6 aircraft carriers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모함 함대는 STOBAR 시스템을 갖춘 두 척의 함정을 보유하고 있다. 첫 번째는 60,900톤급 랴오닝호로, 미완성 소련 쿠즈네초프급 함정으로 항공모함으로 개조되었다. 두 번째는 Kuznetsov를 기반으로 중국에서 건조 된 70,000 톤급 Shandong이다.
STOBAR는 항공기가 이륙 및 착륙을 위해 CATOBAR 투석기와 함께 STOVL (스키 점프) 단거리 이착륙 및 수직 착륙을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두 척 외에도 중국은 투석기 시스템을 갖춘 80,000톤급 푸젠호라는 항공모함 1척을 보유하고 있다. 3척의 LHD형 함선은 풀 사이즈 비행 갑판을 갖춘 수륙 양용 강습 헬리콥터 모함 등급에 속한다. 중국은 전자기 캐터펄트와 무인항공기 발사 능력을 갖춘 LHD 8척을 건조할 계획이다.
3. France – 4 aircraft carriers
프랑스 해군의 기함은 배수량이 42,000톤인 중형 핵 항공 모함 Charles de Gaulle이다. 이 배의 CATOBAR 갑판은 30대에서 60대의Dassault Rafale전투기와 E-2C 호크 아이 레이더 정찰기 및 헬리콥터를 수용 할 수 있다. 전투기는 두 개의 75미터 증기 투석기로 발사된다.
Charles de Gaulle외에도 프랑스 해군은 배기량이 21.5 톤인 Mistral급 헬리콥터 캐리어 3 척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바퀴 달린 차량과 궤도 차량을 제외하고 16대의 NH90 헬리콥터를 운반 할 수 있다.
4. Japan – 4 aircraft carriers
일본의 헬리콥터 항공모함 4척 중 2척은 이즈모급 다목적 구축함을 개조한 것으로,배수량 27,000톤,길이 250m에 달한다.그들은 F-35 단거리 이륙 및 수직 착륙 항공기를 운반 할 수 있다.
다른 두 척은 배수량이 19,000톤인 휴고급 flagships이다. 일본의 모든 경항공모함은 고정익 항공기와 헬리콥터를 모두 탑재할 수 있다.
5. Great Britain – 2 aircraft carriers
영국 해군은 변위가 80.6천톤인 두개의 동일한 퀸 엘리자베스 급 항공 모함을 보유하고 있다. 각 항공모함은 갑판에 최대 70대의 F-35 라이트닝 II 또는 F-35B 항공기를 수용할 수 있지만 1척의 표준 전투 능력은 2개 비행 중대 또는 24대의 항공기와 3-4대의 헬리콥터다.
이륙 시스템은 스키 점프이다.갑판은 항공기 외에도 장거리 레이더 탐지 및 대잠수함전을 위해 Merlin 헬리콥터에 사용된다.영국 항공 모함의 갑판은 또한 낙하산 병이 탑승 한 두 대의 무거운 치누크 수송 헬리콥터와 틸트 로터 헬리콥터의 착륙을 지원한다.
6. India – 2 aircraft carriers
인도의 항공모함 함대를 구성하는 두 척의 선박 중 첫 번째는 배기량이 45.4천 톤인 인도 해군의 기함인 Vikramaditya이다.이것은 러시아에서 인수한 키예프 급의 개조된 소련 항공 모함이다.이륙 및 착륙은 스키 점프와 투석기를 결합한 STOBAR 시스템을 사용하여 수행된다.갑판에는 최대 34대의 MiG-29K 항공기와 10대의 Ka-31 헬리콥터가 수용되며, 역시 러시아 연방에서 구입했다.
배수량이 45,000 톤이고 길이가 262미터인 두 번째 항공 모함인 Vikrant는 전적으로 인도에 의해 건조되었다. 2022년에 시운전되었다.
그 구성은 또한 STOBAR이며, 항공 그룹에는 36 항공기 및 회전익 기계 (러시아어, 프랑스 Rafale M 및 국내 생산)가 포함된다.
7. Italy – 2 aircraft carriers
이탈리아 해군은 두 척의 경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다. 배수량이 30,000 톤이고 길이가 244 미터 인 기함 Cavour에는 V / STOL 수직 및 단거리 이착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갑판에는 F-35B 항공기 6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격납고에는 10대가 더 있습니다. 대형 수송 헬리콥터도 갑판에 착륙할 수 있다.
그룹의 두 번째는 2024년에 취역하여 항공 모함 주세페 가리발디를 대체한 헬리콥터 모함 트리에스테다. 이 다목적 상륙함은 이탈리아 함대에서 가장 큰 함선이다. 배기량은 38,000 톤이고 길이는 245 미터다. F-35B용 스키 점프대, 9개의 이륙 패드가 있으며 총 30-34대의 제트기와 헬리콥터를 수송할 수 있다.
8. Egypt – 2 aircraft carriers
이집트 해군은 헬리콥터를 탑재할 수 있는 Gamal Abdel Nasser와 Anwar Sadat라는 두 척의 미스트랄급 상륙함을 보유하고 있다.
이 선박은 2016년 프랑스가 러시아에 판매를 거부한 후 프랑스에서 구입했다.
이 선박의 배수량은 21.3천톤이고 길이는 200미터이다. 헬리콥터 항공모함 항공단에는 러시아 Ka-52K 공격 헬리콥터 8대, Ka-29 수송 헬리콥터 4대, Ka-27P 대잠 헬리콥터 4대가 포함된다.
9. South Korea – 2 aircraft carriers
한국은 현재 항공기 탑재 전갑판 상륙 강습함 2척을 보유하고 있다. 무게 19,500톤, 길이 199m의 독도급 함정은 주로 상륙 강습 차량을 운반하도록 설계되었지만, 격납고 갑판에 헬리콥터 10대도 실을 수 있다.
우레탄 코팅 갑판은 현재 UH-1H와 UH-60P 군용 헬리콥터를 운용 중인 F-35B 수직 이착륙 항공기를 지원할 수 있다. 동급의 두 번째 함선인 Marado는 독도와 약간 다르다. 비행갑판은 V-22 오스프리 틸트로터 항공기 2대를 수용할 수 있는 반면, 독도는 1대만 탑재할 수 있다.
10. Australia – 2 aircraft carriers
호주 해군은 스페인 항공모함 후안 카를로스 1세를 기반으로 한 두 척의 수륙양용 강습함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호주 해군에서 가장 큰
함선이다. 캔버라 급의 기함과 두 번째 선박 인 Adelaide는 2014년과 2015년에 취역했다. 배수량은 27,500톤이고 길이는 231m다.
비행 갑판은 한 번에 6 대의 MRH-90 헬리콥터 또는 4 대의 치누크 헬리콥터를 수용 할 수 있다. 함선은 Juan Carlos I의 스키 점프 경사로를 유지하지만 항공기를 운반 할 계획은 없다.
11.기타국가 항공모함 보유현황
다른 많은 국가에는 각각 하나의 항공 모함이 있다.
러시아는 55-30 전투기를 갖춘 60톤 중형 항공 모함 Admiral Kuznetsov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수리 중이다.
스페인과 터키는 항공기와 헬리콥터를 모두 운반할 수 있는 경량 V/STOL 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다.
브라질은 UAV용 헬리콥터 모함과 수직 이착륙 틸트로터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알제리에는 헬리콥터를 위한 두 개의 갑판 착륙장이 있는 상륙 수송선이 있다.
이란은 드론, 수상 비행기 및 헬리콥터를 기반으로 할 수 있는 배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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