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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심한 파도와 바람으로 선박운항을 기피하는 남미의 Drake Passage 본문
극심한 파도와 바람으로 선박운항을 기피하는 남미의 Drake Passage
대부분의 해로가 매우 오랫동안 알려지고 탐험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다시는 그곳에 가지 않기 위해 여전히 피하려고 하는 항로가 있다.전 세계 대양에 있는 그러한 장소 중에는 때때로 전문가들에게조차 노골적인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Drake 항로가 있는데,이 해류는
남아메리카와 남극 대륙을 가르고 있다. 그러나 선원들에게 해로울 수 있는 만큼 지구 전체에도 유익하다.
*드레이크 항로(Drake Passage)
드레이크 항로(Drake Passage)는 Tierra del Fuego 제도와 South Shetland 제도 사이에 있는 해협으로, 1578년에 유럽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이 해협의 존재를 확인한 영국의 군인인 Francis Drake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태평양에서 대서양으로 또는 그 반대로 횡단하는 현대 항로에는 파나마 운하를 횡단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옵션으로 포함된다.
그것은 단지 110년전에 지어졌고 그 전에는 배가 Drake 항로를 통과해야 했는데,그들은 정말로 그렇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이 경로가 오랫동안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순위에서 명예로운 자리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해협의 크기는 상당히 크다고 말할 수 있다 : 너비는 800km에 이르고 길이는 약 1,000km에 이른다. 또한 Drake Passage는 평균 최대 3~4,000m까지 상당히 깊다. 그러나 가장 무서운 것은 선원들이 그곳에서 직면해야 하는 기상 조건이며, 말 그대로 해류와 바람의 온도가
다른 세 바다의 교차점에 있기 때문에 악조건이며 해협의 진부한 위치 때문이다.
그 결과, 높은 파도를 동반한 무서운 폭풍우가 자주 발생하며, 습득한 기술이 없는 숙련된 선원은 발을 딛고 서 있을 수 없을 정도로 투구가
어렵다. 준비되지 않은 사람들은 완전히 몸이 안 좋아질 수 있으며, 심지어 메스꺼움과 다른 불쾌한 증상까지 느낄 수 있다. 가능한 한 해협을 통과하는 선박에서는 피칭 중에 갑판 전체로 날아가지 않도록 다양한 물체를 고정하거나 컨테이너에 보관하려고 한다.
따라서 Drake항로가 개통된 이래 역사를 통틀어 최소 800척의 선박이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에서 목숨을 잃었고 인명 피해가 총 20,000명에 달하는 악몽 같은 인명 피해를 입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따라서 파나마 운하의 건설은 많은 선박에게 진정한 만병 통치약이 되었으며 무서운 해협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그러나 모든 배가 운이 좋았던 것은 아니다: 일부 배는 운하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위험한 구간을 건너는 데 최소 2일을 보내야 했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현대 해운은 이미 Drake항로의 가혹한 요소를 적어도 부분적으로 견딜 수 있다. 때로는 크루즈 라이너조차도 파도와
투구로부터 보호해도 100 % 결과를 얻지 못하기 때문에 모험이 없지는 않지만 그곳을 통과한다. 그러나 인류는 200년 이상 해협에서 배를
잃지 않았으며, 나무가 아닌 더 강한 배를 만드는 법을 배웠다.
그러나 가장 놀라운 것은 그 무서운 해협이 지구를 위한 진정한 구원이기도 하다는 것이다.사실 세계 바다의 따뜻하고 차가운 해류와 그 위의 차가운 바람이 정상적으로 순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그 존재이다. 그 결과, 남극 대륙은 지구 온난화의 모든 위협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추우며, 얼음은 심각한 기후 변화로 파괴되지 않았다. 어쨌든, 만약 Drake항로가 지구의 지도에서 제거되었다면, 대부분의 빙하가 녹았을 것이고, 엄청난 양의 땅이 물에 잠겼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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