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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사전

놀라운 크기의 용도별 거대선박 7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10. 3. 13:51

놀라운 크기의 용도별 거대선박 7

 

바다와 강은 항상 인류의 복지에 큰 역할을 해 왔다. 태곳적부터 오늘날까지 수상 운송은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사람이나 화물을 운송하는 가장 접근하기 쉽고 경제적인 방법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바로 어제 역사적 기준으로 볼 때 인류는 단순한 목조 보트를 만들고 있었고 오늘날에는 작은 도시의 인구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수송 할 수있는 강철로 만든 거대한 유조선과 정기선을 만들고 있다.

 

 

 

1.Allure of the Seas

 

2009년 노르웨이 조선소 STX Europe Cruise가 미국 회사인 Royal Caribbean International을 위해 건조한 두 척의 대형 여객선 중 하나다.

Oasis급 정기선은 길이가 360m이고 배수량은 225.3천톤이다. 6개의 엔진과 10개의 프로펠러로 구동되며 22노트(4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1,690명의 승무원이 있는 오아시스 여객선은 최대 6,4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2.Queen Mary II

 

조선 역사상 가장 큰 대서양 횡단 여객선 중 하나다. 이 배는 이전에 이 등급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를 반복적으로 만들었던 프랑스 회사 "STX Europe"의 전문가에 의해 만들어졌다. 여객선은 2004년에 운영에 투입되었다. 그 이후로 151.4천톤의 변위를 가진 선박은 영국에서 계속 사용되고 있다. 1,253명의 승무원을 태운 새로운 "퀸 메리"는 2,695명의 승객을 더 수용할 수 있다. 라이너의 전체 길이는 345미터다.

이배는 10개의 프로펠러로 "Maria"가 30노트 (56km / h)까지 가속 할 수있는 6개의 엔진으로 구동된다.

 

 

 

3.Emma Maersk

 

E-Class 선박은 2000년대 초 덴마크 조선 회사인 Moller-Maersk에서 설계 및 건조했다. 특히 Emma Maersk는 "6년"에 출시되었다. 오늘날, 그처럼 완전히 동일한 배가 8척이나 세계 대양을 항해하고 있다. 오늘날까지 이러한 유형의 선박은 세계 조선 역사상 가장 큰 컨테이너 선박으로 남아 있다. 이 아름다움의 전체 길이는 397미터이며 자중은 156.9 천 톤으로 추정된다. 모든 선박은 덴마크 국기 아래 항해하며 일련의 다양한 사건에도 불구하고 계속 운행된다. 유럽에서 E-Class는 종종 유황 연료를 사용한 혐의로 언론의 공격을 받았다.

 

 

 

4.Vale Sohar

 

오늘날 Sohar 가족 선박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건화물선으로 남아 있다. 선박은 21세기의 첫 10년 동안 건조되었다. 주요 사업자는 브라질과 미국으로 남아 있다. Sohar 건조 화물선은 주로 다양한 광석을 운송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배는 모두 같지 않다. 선박의 중량은 380톤에서 401,000톤까지 다양하다. 가장 큰 건화물선은 2012년에 진수되었으며 총 길이는 362 미터이다.

 

 

 

5.Prelude FLNG

 

또 다른 유명한 거대 유조선은 현재까지 가장 큰 인공 부유 물체로 남아 있다. 다른 유조선과 달리 Prelude FLNG는 아무것도 운반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다. 이 선박은 LNG를 생산하는 부유식 공장이다. 구조물의 총 길이는 488m로 추정된다. 완전히 적재되었을 때 Prelude는 가장 큰 미국 항공 모함보다 변위가 6 배 더 크다. 부유식 발전소는 영국 석유 및 가스 회사인 Royal Dutch Shell의 주문으로 한국 기업인 삼성

전문가들에 의해 건설되었다. 이 선박은 호주 국기를 게양하고 모항은 프리맨틀로 남아 있다.

 

 

 

6. Knock Nevis

 

세계 조선 역사상 가장 유명한 유조선 중 하나다. 이 배는 1976년 일본 조선 회사인 Sumitomo에 의해 설계되고 건조되었다. 유조선의 길이는 무려 458.4m였다. 자중 중량은 564,000톤으로 추산되었다. 모항은 싱가포르였고 주요 운영자는 노르웨이였다. 설계자들은 수에즈 운하를

통과 할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 세기의 1979년에 네비스는 이동식 석유 저장 시설로 전환되어 2009년까지 봉사 한 후 선박을 처분하기 위해 인도로 보냈다. 최고 속도에서 유조선은 13노트(24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7.Mozah

 

오늘날 Mozah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유조선으로 남아 있다. Samsung Corporation의 전문가가 설계하고 제작했다. 이 선박은 2007년에

진수되었다. 그 이후로 Mozah는 탱크에 최대 266,000입방미터를 수용할 수 있는 천연 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선박의 길이는 340 미터다.

이 선박은 마셜 군도가 모항이며 운영자는 Qatar Oil and Gas Corporation이다. 유조선은 MAN에서 제조한 한 쌍의 디젤 장치로 구동되며,

이를 통해 19노트(36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