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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산악 지역에 건설된 특이한 철도 Schwebebahn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9. 24. 15:54

독일 산악 지역에 건설된 특이한 철도 Schwebebahn

 

독일은 항상 이국적이고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러한 경향의 가장 흥미로운 예 중 하나는 이 나라 서부에 건설된 현수철도였다. 이 특이한 교통 시스템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성으로도 주목을 받았으며, 이는 중단된 대중 교통의 실현 가능성과 전망에 대한 많은 질문을 제기한다. 그리고 오래 전에 지어졌지만 여전히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수요가 많다.

 

19세기 말에는 독일 서부의 Wupper계곡이 독일에서 가장 산업화된 지역 중 하나가 되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백개의 공장이 연기를

내뿜으며 하늘로 치솟고 있었고, 셀 수 없이 많은 마을에는 노동자들이 살고 있었다. 약 40만명의 사람들이 언덕으로 둘러싸인 좁은 골짜기에 살았다.
산비탈의 정착은 제한된 공간에서 인구 밀도를 증가시키고 교통 문제를 일으켰다. 험난한 지형, 좁은 산길, 발달된 교통 인프라의 부족으로 인해 집과 직장을 오가기가 어려웠다.

 

선택된 소수만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가 부족해지면서 대체 교통 수단이 필요했다.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사람들의 집과 직장간의 통신을 제공하기 위해 적절한 대중 교통 시스템이 필요했다.

Wupper Valley

 

Eugen Langen은 산업 시대에서 영감을 받은 발명가다. 부유한 설탕 생산자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자원을 가지고 있었다. Langen은 내연 기관 개발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가족 사업을 개선할 수 있는 실용적인 프로젝트도 잊지 않았다.

Schwebebahn은 이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객차를 지지하는 안정적인 금속과 콘크리트 지지대에 매달려 있는 모노레일로 구성된 운송 시스템이기도 하다. Schwebebahn의 주요 목적은 설탕 공장에서 노동자와 제품을 운송하는 것이었으며, 이를 통해 물류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했다. Schwebebahn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전통적인 철도와 지상 지하철이 심각한 장애물에 직면할 수 있는 어려운 지형의 지역에서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능력이다.

Opening of the monorail

 

1901년, 세계는 독일의 Wuppertal에 건설된 부퍼탈 현수철도(Wuppertal Suspension Railway)를 보았다. 12미터 높이에서 움직이는 마차가 있는 이 미래형 도시 교통 수단은 대중을 기쁘게 했다.
수완이 좋은 시장들은 이 도시 밀집체의 중심부를 흐르는 Wupper강에 직접 수송선을 배치하는 독창적인 해결책을 찾았다.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많은 공간적 제약을 피하고 주민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대중 교통을 제공할 수 있었다.

 

현수철도 건설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와 차량 흐름의 증가로 인한 도시 이동성 문제를 해결해야 할 필요성이었다.

버스와 트램과 같은 전통적인 형태의 대중 교통은 종종 과부하가 걸렸다.다리 위를 달리는 현수철도는 기존 도로와 보행자 구역을 가로지르지 않기 때문에 교통 체증 가능성을 크게 줄였다.

그림 같은 곳을 따라 길이 이어진다.

 

처음에는 지상 지하철을 위해 강 위에 고가 철도를 건설할 계획이었지만 Wupper의 구불구불한 강바닥으로 인해 열차가 회전할 때 속도를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Schwebebahn은 강바닥 자체가 아니라 강둑에 놓인 가벼운 금속 말뚝 위에 지어졌다.

모노레일은 객차가 회전 시 속도를 늦추지 않고 일정한 속도로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Langen의 프로젝트는 다른 유럽 수도의 대도시와 비교해도 진정한 미래주의의 걸작이었다. 과학적 발견과 풍부한 기술 진보의 시대에

이러한 현대적인 운송 시스템의 건설은 산업적으로 개발 된 Wupper계곡의 명성이되었다.

Schwebebahn 개발자 Eugen Langen

 

도시 교통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현수형 철도 시스템에 대한 아이디어는 기존의 디젤 또는 가솔린 차량에 비해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인 전기 추진을 사용했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었다.
이 시스템의 기초는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전기 열차를 매달아 움직이는 모노레일이었다. 이 모터는 1897년에 지어진 특수 발전소에서

나오는 에너지로 구동되었다.

 

현수형 철도 시스템의 장점으로는 소음 공해를 최소화하고 도로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이며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매달린 철도의 이국적인 측면이 관광객을 끌어들였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다. 새로운 교통 수단의 개통은 도시에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도시의 이미지를 강화하며 관광 산업의 발전에 기여했다.

The road also passes above the city

 

기술적으로 상당한 이점을 제공했다.현대 운송 기술을 통해 기존 인프라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구조물을 신속하게 건설할 수 있었다. 현수철도는 또한 Wupper Valley의 산악 지형에서의 경로 측면에서도 유연했다.

오늘날 이 도시 철도 운송 시스템은 매일 80,000명 이상의 승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운송 시스템의 연간 승객 흐름은 2,500만명에

이른다. 단일 차량 열차는 승객을 수송하는 데 사용되며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한 터미널에서 다른 터미널까지의 평균 이동 시간은 30분이며 평균 속도는 시속 27km다.

열차 내부

 

Wuppertal Suspension Railway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독특한 엔지니어링 구조물이다.수년간의 운행 기간 동안 이 모노레일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1950년, 한 야심 찬 서커스 사업가는 대담하고 독창적인 계획을 실행하기로 결정했다.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그는 실제 코끼리를 기차의 객차에 싣는 아이디어를 고안했다.불행히도,그 불쌍한 동물은 특이하고 비좁은 환경에 처해 있음을 발견하고,매우 불안해하게 되었다.

기차가 강을 건널 때까지 기다린 코끼리는 절망과 공포에 휩싸여 객차를 뚫고 나아가 물속으로 떨어졌다. 다행히 위험한 사고에도 불구하고 그는 약간의 두려움만 느끼고 도망쳤고 심각한 부상은 입지 않았다.

정거장

 

Eugen Langen이 제안한 개념은 이후 반복적으로 구현되었다. 현재 일본의 Fujisawa와 Kamakura와 같은 도시에서는 현수형 모노레일을

기반으로 한 유사한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Shonan Monorail Line이다. Shonan선은 1970년에 개통된 이래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모노레일 시스템의 길이는 6.5km이며 6개의 역이 있으며 그 중 마지막 역은 Ofuna 와 Enoshima다.이 지점들 사이의 평균 이동 시간은 14분에 불과하기 때문에 쇼난은 이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다.

현대 기술,그림같은 전망 및 향상된 편안함의 조합은 쇼난 모노레일을 독특하고 흥미로운 교통 솔루션으로 만들었으며,이는 일본 가나가와 현의 매력 중 하나가 되었다.


독일의 이국적인 현수 철도 건설은 도시 교통과 산악 지역 생활의 여러 가지 현재 문제에 대응했다. 그것은 주민들의 이동성을 높이기 위해 실용적이고 환경 친화적 인 솔루션을 제공했을뿐만 아니라 관광과 도시 문화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했다.

Japanese mono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