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특이한 기차 & 노선 5 본문

잡학사전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특이한 기차 & 노선 5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7. 26. 14:40

세계에서 가장 놀랍고 특이한 기차 & 노선 5

 

기차는 19세기부터 역에서 역으로 운행되기 시작했으며, 사람들은 마차와 말에서 한 번에 수십 수백 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강력한 철제 열차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200년 역사의 첫 번째 열차는 1825년 스톡턴을 떠나 영국의 달링턴으로 향하여 존경받는 대중을 놀라게 했습니다.
기차는 계속해서 우리를 놀라게 하는데, 그 중에는 정말 뛰어난 기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 그들은 심지어 자신의 이름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에 알려진 놀라운 기차를 소개합니다.

 

 

 

1. The Qinghai-Tibet (Lhasa) train is the highest

 

티베트의 비밀 지식,무술 및 가장 외딴 수도원을 방문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기차로 가야한다. 티베트 고원은 중국의 일부이며 티베트는

자치구로 간주된다. 이 지역에 들어가는 것은 쉽지 않으며 당국의 특별 허가가 필요하다. 2006년에 건설된 칭하이-티베트 철도는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고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다. 칭하이 성 (Qinghai Province)의 중심인 시닝 (Xining)시에서 티베트 라싸 (Tibet Lhasa)의 주요 도시까지의 전체 경로 길이는 1,956km이다. 기차는 이 거리를 48시간 안에 주파한다.

 

철도는 고산이 많고 통과하기 어려운 지역을 통과하여 가장 높은 지점에서 고도가 해발 5,072m에 이르며 평균 열차는 4,000m의 고도에서

운행한다. 승객들이 기차가 대처해야 하는 실제 고산병으로 고통받을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carriages는 공기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밀폐되어 있지만 만일을 대비하여 다른 안전 조치가 제공된다. 등반가들은 희박한 공기를 다루기 위해 산소통을 가지고 다니며, 기차에는 산소 공급 시스템이 특별히 장착되어 있다. 또한 승객 한명당 산소 마스크가 제공된다. 이 놀라운 고도에 역이 건설되었으며, 그 중 38개는 서비스 인력 없이 운영되며 Xining에서 자동으로 제어된다.

 

가장 높은 역은 고도 5,068m에 위치한 플랫폼이 1,250m에 걸쳐 뻗어 있는 Tangla이다. 그곳에는 길이가 1,338 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터널인 Fenghuoshan(고도 4,900m)가  또 다른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Train St. Moritz – Zermatt (Swiss Alps), the slowest

 

이 열차의 기록적인 느림은 이 열차가 유람 열차이며 스위스 알프스의 가장 아름다운 장소를 통과한다는 사실에 의해 설명된다. 

St. Moritz에서 Zermatt까지의 거리는 291km이며 7.5시간 안에 커버하고 속도는 38.8km / h이다.
1981년까지 승객들은 Furka Pass에서 론 빙하의 웅장한 전망을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이 열차는 "빙하 익스프레스(Glacier Express)"라고 불렸다. 그러나 그 후 노선은 변경되었지만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이 "글레이셔 익스프레스(Glacier Express)"의 노선에는 291개의 다리와 91개의 터널을 통과하는 것이 포함되며, 거대한 파노라마 창문이

있는 18대의 차량에 앉은 승객들은 회전시 가파른 둑과 Landwasser 고가교를 지날 때 심연 위로 솟아오르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감각을

얻을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느린 기차는 매일 세 번 운행하며 겨울 휴식 없이 일년 내내 이 노선을 따라 운행된다.

 

 

 

3.Tierra del Fuego Train "at the very edge of the world", the southernmost

 

이 협궤 철도는 남극에서 가장 가깝게 건설되었기 때문에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 아르헨티나의 Tierra del Fuego 국립

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7km 길이의 경로는 "The End of the World"이라는 역에서 시작하여 국립 공원을 통과하여 El Parque의 종착점까지 이어진다.

기차는 1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신이 버린 이곳에 유형지가 세워졌을 때 철로를 따라 여행을 시작했으며 기차는 목재와 죄수를 그곳으로 

실어 나갔다. 요즘 ""train at the end of the world"는 편안하고 호화로운 관광 명소로 변모했다.

 

식당칸에서 승객들은 기차가 그림 같은 피포 강(Pipo River)과 토로 협곡(Toro Gorge)을 따라 500mm 선로를 따라 덜컹거리는 소리를 내는 

동안 샴페인을 즐길 수 있다.

 

 

 

4."Orient Express", the most famous

 

이 기차는 1883년부터 1977년까지 거의 100년 동안 파리에서 Constantinople까지 운행되었다. 그 호화로운 마차는 왕과 대통령을 포함하여 상층부에서 가장 저명한 사람들을 유럽 전역으로 실어 날랐다.

한때 Franz Joseph황제,영국의 Elizabeth II 여왕,프랑스의 Charles de Gaulle대통령이 오리엔트 특급을 타고 여행했다.익스프레스의 손님은 영화와 문학, 정치 및 저널리즘 분야의 유명 인사들이었다.

이 사람들은 오리엔트 특급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고 그들의 작품의 일부로 만들었다. 아가사 크리스티(Agatha Christie)가 가장 큰 역할을 했는데, 그녀의 소설 오리엔트 특급 살인(Murder on the Orient Express)의 액션이 이 엘리트 열차에서 벌어진다.

특급 승객들은 더욱 안락한 침대 객차에 수용되었으며, 프랑스의 수도에서 현재의 이스탄불까지의 전체 여행은 81시간 40분이 걸렸다.

기차안에는 가스와 전기 조명이 켜져 있었고 겨울에는 증기 난방이 켜져 있었다. Orient Express의 내부는 고급스러운 Art Deco스타일로

장식되어 있다.

 

 

 

5.Shanghai Maglev magnetic train, the fastest

 

운행 중인 철도 노선 중 가장 빠른 열차 기록은 2004년 중국에서 개통된 상하이 자기부상열차에 속한다. 이 열차는 자기 쿠션에서 레일을 

건드리지 않고 시속 431km의 라이너 속도를 개발하여 비행한다. 이 노선은 30.5km에 불과하며 상하이의 Longyang Lu 지하철역과 푸둥 

공항을 연결한다. 자기 부상 열차는 이 거리를 7분 20초만에 주파하며, 이 시간 동안 승객들은 좌석에 앉을 시간이 거의 없다.

 

이철도 노선 자체는 짧지만 매우 복잡하다. 경로는 늪지대 토양위에 지어져야 했으며, 고가도로의 지지대는 바위 기초 위에 지어진 85미터

두께의 콘크리트 패드 위에 놓였다. 이 프로젝트로 중국은 13억 달러의 비용이 들었고, 소유 회사는 수년 동안 손실을 입었다.
560km/h를 초과하는 속도를 낼 수 있는 다른 자기 부상 열차가 현재 테스트 중이지만, 상하이 자기 부상 열차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운행되는 열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