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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사전

유명한 맥주잔에 뚜껑이 있는 이유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7. 15. 12:31

유명한 맥주잔에 뚜껑이 있는 이유

 

맥주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라는 타이틀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다른 어떤 음료도 그것을 위해 열리는 축하 행사의 규모와 비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독일의 유명한 옥토버 페스트(Oktoberfest)는 매년 세계 곳곳에서 이 음료를 좋아하는 수만명의 사람들을 모은다. 그러나 물론 맥주 축제, 축구와 맥주와 함께하는 간단한 저녁은 맥주 잔 없이는 할 수 없다. 맥주 잔의 역사는 수백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최초의 맥주 잔은 고대 이집트와 고대 로마에 등장했다. 그러나 그들은 정확히 어떻게 이 음료와 관련을 맺기 시작했을까?

 

Modern beer mug

 

양조의 역사는 약 12,000년전 농업의 탄생과 함께 고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떠돌이에서 좌식 생활 방식으로 전환하여 밀, 쌀, 보리, 옥수수와 같은 곡물을 재배하기 시작한 원시 부족은 우연히 발효 현상을 발견했으며 이는 양조 기술의 시작을 알렸다.

 

중국에서는 기원전 7,000년경 Jiahu 마을에서 최초의 저알코올 음료 중 하나가 만들어졌다 , 맛이 꿀술 (Mead)을 연상시킨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보리 맥주는 기원전 4,000년경 메소포타미아의 Sumerian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다.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의 맥주 종류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인 hop은 중세 유럽에서만 음료에 첨가되기 시작했다.

 

르네상스 맥주 머그잔

 

맥주는 고대 역사와 음주 전통으로 인해 오늘날에도 음료 중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맥주를 마시는 것은 그 과정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한 완전한 의식이다. 전통적으로 맥주는 병이나 깡통에서 바로 마실 수 없으며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맥주를 전혀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진짜 맥주의 즐거움은 좋은 머그잔에 맥주를 붓는 것이다.

 

전통적인 맥주 머그는 단순히 음료를 담는 그릇이 아니라 수세기 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양조장 브랜드는 종종 상징으로 장식하여 알아볼 수 있도록한다. 그 특징은 손잡이가 있어 손에서 내용물로 열이 전달되는 것을 방지하여 음료를 시원하게 유지한다는 것이다. 한때 일상 용품이었던 이 유물은 오늘날 박물관의 귀중한 전시품, 수집가의 물건, 경매의 많은 물건이 되었다.

 

메소포타미아에서 맥주 마시기

 

 

 

16세기에는 "biersteins"이라고 하는 금속 뚜껑이 있는 독특한 유형의 점토 맥주 용기가 독일에 등장했다. "stein"이라는 단어는 "ceramic 

decanter" 또는 "stone tankard"를 의미하는 독일어 "steinzeugkrug"에서 유래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단어는 다양한 유형의 맥주 머그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가 되었다.

 

독일을 포함한 14세기 유럽을 강타한 흑사병은 많은 희생자를 신속하게 매장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곤충의 발병을 일으켰고 결과적으로 질병이 퍼졌다. 중세 독일에서는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식품 용기에 뚜껑을 장착하도록 요구하는 법이 도입되었다. "Deckels"에는 엄지 레버가 있는 특수 메커니즘이있어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열 수 있었으며 맥주가 제공되는 시설의 각 고객은 자신의 머그잔을 가져야했다.

 

전염병은 조정을 가했다.

 

과거에는 진흙이나 뼈로 만든 steins을 만들었다. 중세 시대에는 steins이 금속, 가죽, 나무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나중에 일부 문화권에서는 구리나 주석과 같은 금속 steins도 사용했다. 그러나 이 초기의 점토 용기는 수분과 냄새를 흡수하여 맥주 경험의 질을 떨어뜨렸다. 해결책은 점토에 불을 붙여 steins을 생생한 코발트 패턴과 다양한 색상의 유약으로 장식된 방수 예술 작품으로 바꾸는 것이었다. Pewter steins은 기능성과 미학으로 인해 특히 인기를 얻었다.

 

Oktoberfest

 

17세기 말에 이르러 유럽의 공예품은 수공예 걸작의 기원을 파악할 수 있는 독특한 지역적 특성을 획득했다. 스칸디나비아에서는 나무 맥주 잔을 만드는 전통이 등장했는데, 그 독특한 특징은 나무 경첩에 고정 된 뚜껑이었다. 머그잔의 모양은 생산 장소를 나타내는 일종의 코드

역할을 했는데, 오스트리아와 보헤미아에서는 거대하고 넓었지만 영국과 북부 독일에서는 더 세련된 형태를 선호했다.

 

머그컵은 단순한 그릇 그 이상이 되었다.

 

르네상스 시대에 맥주 잔은 이미 도자기와 유리로 만들어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머그잔의 장식 요소, 조각 및 그림이 나타나기 시작하여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액세서리가 되었다. 19세기까지 맥주 머그는 사치품으로 간주되어 주문에 따라 수작업으로 제작되거나 작업장과 제조소에서 한정판으로 출시되었다.

 

산업 혁명의 도래와 함께 맥주 머그잔의 생산이 대량 생산되었고, 각 양조장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머그잔의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이것이 양조장 로고, 도시 상징 및 다양한 광고 비문이 있는 머그잔이 등장한 방식이다.

 

뚜껑은 음료의 맛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조의 발전으로 유리와 도자기는 맥주 잔을 만드는 주요 재료가 되었다. 중세 유럽에서는 유리 머그잔이 매우 인기가

있었고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에서는 도자기의 출현으로 기능적일뿐만 아니라 미학적으로도 즐거운 맥주 용기를 만들기 시작했다.

오늘날 대부분의 맥주 잔은 유리나 도자기로 만들어지는데, 이러한 재료는 음료의 온도를 유지하고 맛을 보존하기 때문이다.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든 맥주잔도 인기가 있다.

 

그런 사람들도 있었다.

 

현대에 이르러 stein뚜껑에 대한 실질적인 필요성이 사라졌지만 이러한 요소는 전통에 뿌리를 내리고 많은 서유럽 국가에서 맥주 음용의

핵심 구성 요소가 되었다.돔 모양으로 만들어진 뚜껑은 복잡한 패턴,미니어처 조각 및 개인화 된 기호로 장식되어 소유자의 개성을 강조했다.

오늘날의 세라믹과 pewter steins은 사냥 장면, 유럽 생활의 일상 장면, Rembrandt, Durer를 포함한 위대한 회화 거장의 작품에서 모티브를 구현한 옅은 돋을새김으로 장식된 독특한 디자인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수집가에게 유용함

 

수집 가능한 맥주 잔은 이제 골동품 애호가들에게 욕망의 대상이다. 정통 독일 머그잔은 자부심의 원천이며 친구와 동료를 위한 절묘한 

선물 , 감탄을 자아낼 것이다. 맥주 머그는 전통적으로 남성용 액세서리와 관련이 있지만 여성에게도 즐거운 놀라움이 될 수 있다. 도자기로 만들고 우아한 꽃 장식으로 장식된 머그잔의 특별한 여성 모델이 있다.

 

이 머그는 또한 매우 다기능적이며 음료뿐만 아니라 꿀, 잼, 향신료 등을 저장할 수 있다. 편리한 뚜껑은 한 손가락 움직임으로 열리므로 사용이 간편하고 내용물의 안전성이 보장된다. 이러한 독점적인 서빙 품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손님의 관심을 끌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오늘날 그들은 맥주 잔으로 실험한다.

 

오늘날, 그들은 맥주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가정에서 매일 맥주를 마시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축제, 맥주 대회 등에도 사용되고 있다. 맥주 머그의 역사를 배우면 단순한 점토 머그잔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재료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품목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진화했는지 볼 수 있다.

 

옛날엔 이런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