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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에 Humanoid robot이 근무하는 일본 Henn na Hotel 본문

세상만사(국내외 토픽)

프론트에 Humanoid robot이 근무하는 일본 Henn na Hotel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6. 28. 18:24

 프론트에 Humanoid robot이 근무하는 일본 Henn na Hotel

 

"한밤중에 도쿄에 있는 이 호텔에 도착해서 이것을 발견했다고 상상해 보세요. 소름이 돋는다"고 말했다.
기술이 우리가 한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시대에, 우리는 새로운 하이테크 제품을 접할 때마다 놀랄 수 있는 

능력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다. 호텔 프론트 데스크 뒤에서 우리를 환영하는 humanoid robots을 보기 전까지는 말이다.

스페인의 인플루언서 Carla Domènech는 여행을 많이 다니는 여성이다. 그녀는 태국에서 한 달을 보냈고, 프라하의 거리를 거닐었으며,

모로코의 매혹적인 사하라 사막을 방문했다. 그러나 그녀는 최근 일본 수도를 여행하던 중 의외의 호텔 직원 두 명을 만났을 때 완전히 당황했고 그들 중 누구와도 의사 소통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1.Carla Domènech가 일본 도쿄에 있는 호텔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프론트 데스크 뒤에서 그녀를 환영하는 두 명의 예상치 못한 점원에

깜짝 놀랐다.

 

"정말 무서운 걸 보여드려야겠어요." Carla는 6월 7일에 올린 영상에서 내레이션을 시작했고, 이 영상은 즉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수천 개의 댓글을 받았다. 


그녀는 크림색 유니폼을 입고 카운터 뒤에서 웃고 있는 한 쌍의 인간형 로봇에 카메라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실물 같은 창조물들 옆에는 "로봇을 만지지 마십시오"라고 적힌 표지판이 있었다.

"얘기할게요." Carla가 스페인어로 두 사람에게 인사를 건네기 전에 말했다. 놀랍게도, 그녀는 일본어로 대답을 받았다. 그런 다음 그녀는

다시 "안녕하세요"라고 말했는데, 이번에는 영어로 말했다. 다시 한 번, 여성처럼 생긴 humanoid robots이 현지 언어로 대답했다.

 


2."한밤중에 도쿄에 있는 이 호텔에 도착해서 이것을 발견했다고 상상해 보세요. 소름이 돋아요." Carla가  말했다.

 

그런 다음 젊은 여성은 다른 android가 영어를 "말"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근처 책상 앞으로 걸어갔다. 인간형의 얼굴 앞에서 손을 흔들며 반응을 살펴본 후, 그녀는 체크인 절차가 예상보다 훨씬 더 복잡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해가 안 돼요. 엄청 무서워요... 나는 그들의 눈을 쳐다볼 수조차 없다." 비디오의 끝에서 관광객이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댓글에서 사람들은 공포 영화에 비유하기 시작했고, 만약 호텔이 그녀의 자리에 있다면 호텔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고, 접객업 종사자 또는 

일반적으로 고객 서비스 직원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3.하이테크 헨나 호텔(Henn na Hotel)의  humanoid robots

 

"모든 걸 뒤로하고 도망가겠어... 당신은 우편에 의하여 저 그것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다른 호텔을 찾을 것이다. 얼마나 끔찍한가!" TikTok 사용자는 위협적인 휴머노이드에 대해 댓글을 달았다.

"여러 언어를 구사해야 하지 않나요? 기계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일이니까요..." 또 다른 사람이 주장했다.
"얼마나 우울한가... 공포 영화의 시작인 것 같다"고 다른 사용자가 끼어들었다.
"글쎄, 곧 정상이 될 거야. 모든 것은 인공 지능, 로봇, 기계에 의해 운영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썼다.


Carla는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에 인간 직원도 있다는 것을 명확히 한 후 이러한 걱정을 잠재웠다.

 


4.이 게시물은 공포 영화와의 비교를 불러일으켰고 접객업 종사자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호텔에 로봇이 있다는 것은 일본과 같은 첨단 산업으로 유명한 나라에서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2015년, Henn na Hotel은 로봇이 설치된 최초의 호텔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 리셉션에서 룸 서비스, 보안 및 청소에 이르기까지 로봇으로 작동되는 서비스를 만들기로 한 결정은 2020년 올림픽을 위해 도쿄에 3,000개의 호텔 객실이 부족할 수 있다는 두려움에서 비롯되었다고 ReedSmith는 보도했다.

당시에는 로봇이 상주하는 호텔이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으로 서비스가 간소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로봇이 억양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사전 프로그래밍되지 않은 질문에 적절하게 응답하지 않아 전통적인 인간 상호 작용을 놓친 고객의 불만이 궁극적으로 발생했다.

 

 

5.Allied Market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hospitality 로봇 시장은 2030년까지 30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이호텔은 243명의 로봇 인력을 절반 이상 줄였으며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것으로 판명된 영역에는 인간과 유사한 직원을 유지했다.

칼라가 머물렀던  Henn na 체인은 도쿄에 휴머노이드 로봇이 운영하는 호텔 5곳을 운영하고 있다.
Allied Market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hospitality로봇 시장은 2030년까지 30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칼라의 영상에 대한 반응은 많은 여행자들이 아직 이러한 변화를 두 팔 벌려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강조한다. 어떤 사람들은 기술 발전의 상징으로 해석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은 인간 상호 작용의 따뜻함에 비해 너무 멀거나 차갑게 느껴질 수 있는 불안한 경험으로

인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