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낙하산이 장착된 이탈리아 헬리콥터 "Zephyr" 본문

세상만사(국내외 토픽)

낙하산이 장착된 이탈리아 헬리콥터 "Zephyr"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3. 7. 11:34

낙하산이 장착된 이탈리아 헬리콥터 "Zephyr"

 

 

민간 항공에서 마을의 화제는 항상 위험 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승객을 위한 항공기 탑승 낙하산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오랫동안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그러나 이탈리아의 한 작은 회사는 항공 운송에 "안전 돔"을 설치하는 문제에 파격적인 방식으로 접근하여 성공했다. 그리고 트릭은 승객이 아닌 헬리콥터 자체에 낙하산을 "선물"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특이한 헬리콥터를 만든 Curti Aerospace 회사의 역사는 원래 지난 세기 중반에 농업 기계 부품 및 섬유 생산 장비를 생산하는 회사로 등장했기 때문에 매우 특이하게 시작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더 희귀한 장비(포장 기계 및 나중에 항공기 제조업체)에 필요한

부품 생산을 확립했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이 있은 후에야 회사 자체가 항공 운송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자회사인 커티 Curti Aerospace가 설립되었으며, 그 주문 중에는 가장 유명한 미국 헬리콥터 중 하나인 Robinson R2에 대한 이탈리아의 "답변"을 만드는 프로젝트도 있었다. 이것은 Zefhir "Zephyr"라는 기억에 남는 이름을 가진 가벼운 2인승 헬리콥터를 개발 한 사람이 바로 그였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 유형의 다른 기계와 구별되는 것은 이름뿐만 아니라 몇 가지 흥미로운 디자인 솔루션이다.

 

 

Curti Zefhir 모델의 주요 특징은 비상 상황 발생시 최고 수준의 승객 안전이다. 그리고 그들은 헬리콥터 자체에 장착하기로 결정한 낙하산에 지나지 않았다. 메인 로터 바로 아래에 있는 용기에 접어서 넣었다. 설계 문서에 따르면 낙하산은 기계 시스템 작동에 심각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 특히 엔진이 고장 나거나 자동 회전 착륙을 수행 할 수없는 경우 펼쳐진다.

 

 

그러한 개념이 실행 불가능한 것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개발자는 가장 작은 세부 사항까지 모든 것을 계산했다.낙하산은 그리 크지 않았지만 동시에 충분한 크기로 만들어져 승객이 생명과 양립할 수 없는 부상을 입을 위험이 최소화된 수준으로 헬리콥터의 낙하 속도를 줄일 수 있었다. 이러한 목적을위한 낙하산은 단독으로 작동하지 않고 다른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는 점이 특별하다 (예 : 충격 흡수 시트가 조종석에 설치되고 섀시는 가능한 한 효과적으로 지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유형으로 선택되었다.)

 

 

프로토 타입 개발 단계에서 누군가가 여전히 그러한 개념을 구현 할 가능성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다면 첫 번째 테스트 후에 사라졌다.

따라서 무인 모드를 사용하여 Zephyr는 말 그대로 300미터에서 떨어 뜨려 엔진을 껐지만 낙하산은 완벽하게 작동했다.

부드러운 착륙이 아닌 악조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몸체가 옆으로 뒤집혀 섀시가 파손되었다.

 

 

또한 개발자는 사고가 발생하고 낙하산을 사용한 후에도 쉽게 수리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기대로 헬리콥터를 만들었다. 실제로, 이것은 실험 이미지에서 일어난 일이다.테스트 중에 받은 손상을 복구 한 후, 항공 전시회에서 수십 개의 프레젠테이션으로 보내졌다. Curti Zefhir의 기술적 특성은 전문가와 잠재 구매자 모두를 만족시켰다. 가능한 구매 횟수를 줄이는 유일한 방법은 가격이다. 그러한 매우 안전한 헬리콥터는 500,000 달러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개인 고객은 가능한 한 보호받기를 원하기 때문에 확실히 돈을 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