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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력을 자극하는 세계의 대중교통 9 본문

세상만사(국내외 토픽)

상상력을 자극하는 세계의 대중교통 9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3. 6. 20:15

상상력을 자극하는 세계의 대중교통 9

사람들은 예외 없이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교통수단을 고안했다. 그러나 세계에는 어떤 원리로 운전하고 어떻게 가능한지 놀라운 특이한 교통수단도 있다. 다음은 가장 흥미롭고 특이한 유형의 대중교통이다.

 

 

1.Suspended monorail Wuppertal - Germany

독일 Wuppertal에 있는 이 오래된 케이블카는 10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대중교통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유럽과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로 간주된다.
1901년에 만들어진 모노레일은 지금까지 단 두 번 추락했는데, 진짜 케이블카가 모노레일에서 떨어진 것은 처음이었고, 1999년에는 사고로

사람들이 사망했다. 이 모든 슬픈 사건은 Wuppertal Schwebebahn이 매력적인 관광 명소로 사용되는 것을 막지 못한다.

수송선은 60km/h의 속도로 가속되고 복선 서스펜션 시스템은 13.3km의 고가도로에서 운행되며 그중 10km는 기차가 강 위로 운행한다.

승객들은 이 12미터, 178석 열차에서 24미터 상공에 매달려 있다. 연간 2,5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독일에서 이 독특한 현수형 모노레일 선로를 이용한다.

 

 

2.Shanghai Maglev Train – China

상하이 자기 부상 고속 열차는 상하이 룽양루 지하철역에서 푸둥 국제공항까지 운행한다. 자기 부상은 "자기 부상"을 의미한다. 이 기술은

독일 개발 회사가 중국에 제공했다. 공중 부양 열차는 2004년에 운행을 시작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상하이 자기 부상열차는 30km를 약 7분 만에 주파하며, 이 시간 동안 430km/h까지 가속하고 약 2분 동안 이 속도를 유지한다. 지하철로 같은 거리를 가면  40분 정도 걸린다.
승객 수송이 도로 및 항공 여행보다 훨씬 경제적이지만 운영 회 사는 이 상업용 고속 노선이 수익성이 없다고 발표했다.

 

 

3.Personal automatic taxi ULTra – London

승객 흐름을 간소화하기 위해 2011년 런던과 히드로 공항에 교외 자동 택시가 출시되었으며, 이는 지금까지 세계에서 유일한 ULTra 운송 

시스템이다. 이 무인 차량 PAT(개인용 자동 운송)는 사람의 개입 없이 특별히 지정된 경로를 따라 이동할 수 있다. 미니택시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최대 4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Personal Rapid Transport 전기 운송은 터치 스크린에 입력된 승객이 선택한 경로를 따라 논스톱으로 이동한다. 여행료는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컴퓨터와 레이저 내비게이터는 교통안전과 경로 정확성을 담당한다.

택시는 30초 간격으로 자동으로 도착하고, 도로 경로는 다른 교통수단과 교차하지 않으며, 300미터 후에 정차하는 곳은 도시의 필요한 건물이나 물체 바로 옆에 있다.

 

 

4.Funicular "Carmelit" - Israel

이스라엘의 하이파는 케이블카 원리에 따라 운영되는 자체 지하철을 상상할 수 있다. 그것은 1959년에 지어졌으며 그동안 Carmelit는 여러 번 현대화되었다. 이동의 시작점과 끝점 사이의 높이 차이가 30m인 2km의 짧은 노선은 이 케이블카 지하철을 독특하고 중동 전역에서 유일한 지하철로 만들었다.
견인 케이블로 서로 연결된 두 대의 열차만 각각 두 대의 차량이 지하로 이동한다. 운전자는 기차를 운전할 필요가 없으며 이동만 제어하면 된다. 나머지는 컴퓨터와 비디오카메라로 수행된다.
"Carmelita"의 특징은 케이블카가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객차와 승강장의 바닥에 승객이 내릴 수 있는 계단이 있다는 것이다.

 

 

5.Tram in Nancy on tires - France

이 독특한 운송 수단은 트램과 같은 레일 위의 트롤리버스의 원리로 작동한다. 이 조합은 도시 교통이 단일 가이드 레일로 총 11km 경로

중 9km를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만들어졌다. 나머지 두 대는 일반 무궤도 전차처럼 바퀴가 달린 버스처럼 달렸다. 총 28개의 정거장이 있으며 경로는 16.5km/h의 속도로 40분이 소요된다.
Nancy당국은 무궤도 전차 인프라를 다시 갖추지 않고 도로 경사도에 더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이 하이브리드를 개발했다. 특이한 운송 수단은 여러 번 탈선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통된 2000년부터 폐쇄된 2023년까지 운행되었다.

 

 

6.Mid-Levels Escalator – Hong Kong

같은 이름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야외 에스컬레이터는 홍콩의 유명한 미드 레벨 지구에 지어졌다. 이 건물은 시민들이 주거 지역에서

비즈니스 센터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1993년에 지어졌다. Mid-Level은 하루에 최대 60,000명을 이동시킨다.
이것은 덮인 에스컬레이터, 통로 및 보행자 다리의 전체 시스템이다. 20개의 에스컬레이터, 3개의 움직이는 보도가 135미터 높이로 이동하며 등반 길이는 800 미터이다. 주민들은 14개 거리 중 어느 곳에서나 계단에 설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이며 전체 등반은 20분이 걸린다.

 

 

7.Santa Justa Lift - Portugal

리스본의 호화로운 스키 리프트는 1902년에 지어졌으며, 그 목적은 수도의 거주자와 손님을 가파른 경사면을 올라 Baixa와 Chiado 지구를 연결하는 Largo do Carmo Square로 들어 올리는 것이다. 주철로 만들어진 네오고딕 양식의 건축 걸작은 높이가 45m로 단 5분 만에 사람들을 32m 들어 올린다.
원래 증기 기관으로 구동되던 두 대의 엘리베이터는 이제 전기로 구동된다. 캐빈 내부에는 거울과 나무 트림이 있으며 수용 인원은 좌석이

있는 19석, 스탠딩 10석이다.

엘리베이터는 자체 일정에 따라 작동한다. 탑승하려면 최대 5.5유로의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광객과 마을 사람들은

기꺼이 리프트를 사용하여 포르투갈의 수도를 위에서 감상하고 이웃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8.Vaporetto - Venice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는 운하로 연결된 섬들의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Vaporetto라고 불리는 작은 강 버스로 섬들 사이를 이동하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배는 갑판이 낮고 일정에 따라 버스처럼 운행되며 자체 경로를 따라 운행된다. 그들은 8km/h의 속도로 움직이며, 더 빠른 속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섬의 자동차 통행도 금지되어 있다. Vaporetto는 베니스에서 유일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9.Cable car - San Francisco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오래된 트램과 케이블카는 오랫동안 도시의 특별한 명소가 된 한 가지 유형의 대중교통으로 연결되어 있다. 트레일러는 플랫폼 스테이션에서 엔진을 움직이는 케이블의 도움으로 움직인다. 이 초안 운송 수단은 1873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지금은 역사적

가치와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명소가 되었다.
총 3개의 케이블 트램 노선이 69개 도시 블록을 통과한다. 객차는 약 15km/h의 속도로 이동하며, 승객은 난간을 잡고 넓은 발판에 매달려 19세기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