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세계 최초의 러시아 항공 미사일 시스템 Tu-128 본문

잡학사전

세계 최초의 러시아 항공 미사일 시스템 Tu-128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2. 27. 16:16

세계 최초의 러시아 항공 미사일 시스템 Tu-128

 

소련의 설계국은 항상 심각한 문제에 대해 비범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재능 있는 전문가들로 넘쳐났다. 이것이 Tu-128이 등장한 방식으로, 다른 모든 군용 항공기와 현저하게 다른 매우 특이한 배회 요격 전투기입니다.

 

 

*필수 구성 요소*


1950-1960년으로 접어들면서 탄도 미사일 시대가 도래하기 전에도 핵무기를 목표물에 투하할 수 있는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은 전략 폭격기였다. 사실, 그들은 거의 모든 방공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우회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높고 빠르게 비행해야 했기 때문에 고급 기술 사고의

구현이었다. 따라서 국경에서 그들의 차단은 큰 문제였으며 해결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이렇게 큰 국경으로 인해 무선 감시 및 방공 장비, 특히 먼 국경으로 커버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했다. 특히 북부는 극도로 혹독한

기상 조건, 도로가 거의 전무하고 군사 기지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가장 무방비 상태였다. 이 방향에서 공격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높았으며 불리한 상황에서는 이를 막기가 매우 어려웠다.

 

이를 위한 유일한 옵션은 장거리에서 작전할 수 있고 적절한 무기인 공대공 미사일을 장착한 항공기였다. 물론 소련은 그러한 항공기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었다. 폭격기는 사거리 면에서 이상적이었지만 사양이 완전히 다르고 지정된 목적에 적합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전투기는 이상적인 옵션이었지만 국경에 너무 가깝게 기지를 둘 수는 없었다. 공군 기지는 매우 멀리 떨어져 있었고 전투기의 범위는 지속적인 국경 순찰은 말할 것도 없고 긴급 임무를 수행하기에도 턱없이 부족했다. 투폴레프 설계국(OKB-156)이 이 작업을 맡았을 때 그들은 문제 해결에 대해 오래 생각하지 않고 두 가지 유형의 항공기의 품질을 결합하는 가장 쉬운 길을 택했다. 이렇게 해서 배회하는 요격 전투기인 매우 이상한 항공기가 나타났다.

 

 

 

*Tu-128*-무한한 하늘의 수호자

 

Tupolev Tu-28은 1960년대 소련이 도입한 장거리 요격기다.공식 명칭은 Tu-128이었지만 이 명칭은 서구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았다. 그것은 현역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전투기였다. Tu-128은 1960년대 초 Tupolev설계국에서 제작된 소련의 대형 초음속 요격기다.
Tu-128 요격기의 주요 임무는 미국 전략 폭격기의 돌파구로부터 소련의 광대 한 영토를 보호하는 것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그 개념의 기초는 높은 자율성과 장거리 공대공 미사일 사용과 함께 장거리 순찰을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이었다.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Tu-128은 MiG-25와 같은 새로운 요격기가 도입된 후에도 수십년 동안 방공군의 일부로 효과적으로 복무한 독특한

항공기가 되었다.

 

프로토 타입은 1960년 하반기에 준비되었으며 국방부가 원했던 유망한 전투기처럼 보이지 않았다. Tu-22 폭격기처럼 보였다. 그러나 Tu-128은 정확히 그 기초 위에 제작되었기 때문에 놀라운 것은 아니었다. 이런 식으로 디자이너는 범위 부족을 보완하려고 노력했다. 실례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성공했지만 그러한 성취를 위해 다소 비싼 대가를 치러야 했다.

 

Tu-128의 기본 설계는 폭격기에서 물려받았기 때문에 장점뿐만 아니라 비행 속도가 충분하지 않고 기동성이 매우 평범한 것과 같은 단점도 물려받았다. 사실, 새로운 요격 전투기는 공중전을 수행 할 수 없었고 적 전투기의 쉬운 목표물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문제가되지 않았다. 전투기가 그렇게 먼 거리를 비행 할 수 없기 때문에 잠재적인 적의 전략 폭격기는 여전히 호위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Tu-128의 무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총은 전혀 없었지만 기내에는 4개의 공대공 미사일이있었다.이 미사일은 적의 전략 폭격기를 격추할 계획이었다.

 

문명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지역은 조기 경보 레이더 기지가 커버하지 못했을 수 있기 때문에 항공기는 목표물을 탐색하고 독립적으로 조준할 수 있었다. 물론 지상 레이더나 AWACS 항공기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어 접근시 전략 폭격기를 탐지할 수 있지만 Tu-128은 자체적으로

표적을 탐지할 수 있다. 최대 50km 범위의 자체 레이더 기지가 탑재되어 있었다. 따라서 임무 수행중에 외부 지원에 의존할 수 없는 경우

적 항공기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주변 지역을 직접 스캔했다.

지상에서 일반 수색 지역만 전송하면 관리도 했다.

 

비행 시험은 1961년 여름에 시작되었으며, 시험 조종사에 따르면 항공기는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놀랍도록 흥미로운 것으로 판명되었다. 사실, 디자이너들은 폭격기와 전투기의 기능을 하나의 기계에 결합하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디자인에는 제거할 수 없는 몇 가지 기능이 있었다. 첫 번째는 매우 높은 복잡성이다. 이 때문에 생산 비용이 매우 비쌌고 이것이 폐쇄 이유 중 하나였다. 모든 장점에도 불구하고 198대의 항공기만 조립되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단점은 제어의 어려움이었을 것이다: 사전 훈련 없이는 단 한명의 조종사도 Tu-128을 정상적으로 조종할 수 없었다.

컨트롤 레버도 달랐는데, 핸들 하나가 아닌 스티어링 휠이 설치됐고, 자동차처럼 하단에 브레이크 페달이 달렸다. 또한 비행기 자체가 상당히 거대하고 분산된 연료 탱크가 고르지 않게 비워졌으며 착륙 중에는 제어 성이 심각하게 저하되었다. 이 모든 것이 합쳐져 한 번 이상의 사고로 이어졌고 훈련기를 강제로 방출했다. 물론, 이것은 조종사에 대한 몇 가지 개선과 신중한 훈련에도 불구하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배회하는 요격 전투기를 조종하는 것은 어려웠지만 훌륭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기술적, 경제적 이유로 1970년에 생산이 중단되었고 1990년까지 운영이 계속되었다. Tu-128의 능력은 작전이 시작되자마자 높이 평가되었으며 모든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비행기는 사거리가 길었기 때문에 완전 무장으로 오랫동안 전투 임무를 수행 할 수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