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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강 미공군의 록히드 SR-71 블랙버드 정찰기의 중요한 특징 본문
세계 최강 미공군의 록히드 SR-71 블랙버드 정찰기의 중요한 특징
핵무기 경쟁이 시작된 후 정찰기는 항공의 핵심 속성 중 하나가되었다. 정부의 요청을 종결하기 위해 정보기관은 그 시대의 가장 진보되고 값비싼 기술을 확보해야 했다. 냉전 시대에 혁신적인 Lockheed SR-71 Blackbird정찰기가 등장했다.
*창조의 역사
그 당시 Lockheed Corporation은 이미 상징적인 모델을 대체할 준비가 된 독특한 항공기의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SR-71 Blackbird라는 이름을 받았는데, 번역하면 "검은 새" 또는 "검은 새"를 의미gks다. 이 프로토타입의 모든 데이터와 특성은 "일급 비밀"로 분류되었다.
처음에 제조업체는 A-12라는 U-2의 대체품을 만들어 타격 작전에만 사용할 계획이었다.그러나 곧 우선 순위가 재고되었고 SR-71 출시를 위한 플랫폼이 되었다. 항공기 기내에는 2명이 탑승할 수 있었는데, 기내 장비의 무게가 인상적이었기 때문이다.
더 긴 비행 거리를 보장하고 공중에 머무르는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설계자는 동체의 길이를 늘리고 보조 연료 탱크와
정찰 장비를 장착했다.
SR-71A, SR71B의 두 가지 항공기 개조가 탄생했다. 첫 번째 버전은 공중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프로토 타입 B는 조종사 훈련 비행에 필요했다.
1. 독특하고 하이테크적용 디자인
정찰 장치의 설계는 오늘날의 표준으로도 혁명적으로 보인다. 그리고 첨단 기술과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Blackbird"는
전혀 구식으로 보이지 않는다.
날개는 최소 두께와 전면의 60도 스윕을 가지고 있어 "꼬리가 없는" 구성에서 높은 비행 속도를 허용한다. 안쪽으로 15도 각도를 가진 모든 움직이는 용골은 동력 장치의 Nacelle(유선형 몸체)에 장착된다.
이 일련의 항공기의 주요 문제는 가속 시 차체가 과도하게 가열된다는 것이었다. 기본적으로 허용 비행 속도가 감소한 것은 바로 이 순간이었다. 항공기가 마하 3의 속도에 도달하면 기체는 기록적인 400도까지 가열될 수 있으며 표면의 평균 온도는 260도이다.
이 결함을 제거하기 위해 설계자는 티타늄 합금을 사용하여 외부 부품을 조립해야 했다. 전체적으로 티타늄 부품은 전체
면적의 85%를 차지한다. 다른 구성 요소는 폴리머 및 복합 재료로 만들어진다. 그러나 제조업체는 여전히 보조 냉각을
처리해야 했다.
그리고 이러한 가열로 인해 부품이 팽창 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날개의 상당 부분을 주름으로 강화해야했다. 동체 패널은 열 팽창 가능성을 고려하더라도 거의 완벽하게 맞았다.
가열 온도가 허용 온도를 벗어나면 패널이 너무 세게 압축되어 변형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비행 속도는 마하 3.2로 제한되어야했다. 그리고 과열 문제가 없으면 마하 3.3이 허용되었다.
2. 냉각 및 연료
Lockheed SR-71 Blackbird의 멋진 기능은 연료 및 냉각 시스템이다. 연료는 엄청난 점화 온도를 가지고 있어 연소실에
들어가기 전에 항공기 표면, 객실 및 기타 구성 요소의 일부 요소를 냉각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연료가 예열되어 할당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그리고 케이싱 영역에서 연료가 무작위로 누출되는 것과
같은 결함은 일반적인 발생으로 간주되며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다.
록히드 SR-71 블랙버드는 높은 밀도, 극한의 온도에 대한 내성 및 기타 고유한 특성을 가진 JP-7 연료를 에너지 운반체로 사용했다. 영하의 온도에서는 연료의 유동성이 감소하여 주요 기능뿐만 아니라 보조 기능도 수행하여 경로에 있는 모든 것을 냉각했다.
3. 속도, 높이 및 보호 기록
Blackbird의 주요 특징이 인상적인 비행 속도였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며, 이는 당시의 기준으로 기록으로 간주되었다.
예를 들어 1976년 테스트 테스트 중에 비밀 항공기는 3529.56km / h의 속도에 도달하여 유인 항공 산업의 모든 기존 기록을 깼다. 이 값은 음속의 3배였다.
또한 SR-71은 민간 항공 운송용 대형 여객기가 25,929-9,000m의 고도에서 비행할 때 12,000m의 거대한 고도까지 이륙할 수 있었다.
기술적 능력면에서 SR-71은 조종사의 신체 능력을 크게 능가했다. 산소 마스크의 보호 기능은 13,000m 이상의 고도까지 올라갈 때 무용지물이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호흡이 매우 어려워져 의식을 잃을 수 있다.
이러한 문제로부터 조종사를 보호하기 위해 디자이너는 최대 압력 슈트를 만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주 왕복선의 승무원들이 그것들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4. 천둥 소리
미국뿐만 아니라 많은 도시와 마을에서 Blackbird를 테스트했을 때 하늘에서 천둥 소리를 연상시키는 이상한 소리가 들렸다. 동시에 날씨는 완전히 맑았고 뇌우에 대한 전제 조건은 없었다. 불과 몇 년 후인 1967년 미군은 이 특이한 현상에 대한 진실을 밝혔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그러한 무시무시한 굉음은 SR-71 정찰기가 초음속으로 비행하는 소리로 밝혀졌다. 일부 시민들은
이러한 상황에 매우 분노하여 법적 절차를 밟기까지 했다. 그 결과, 그들은 도덕적 손해에 대한 보상금으로 최고 35,000달러를 받았다. 그 당시에는 꽤 많은 돈이었다.
5.공중에서 급유 가능성
첨단 장비와 멋진 기술적 특성 외에도 Blackbird는 거대한 크기를 가지고 있었다. 길이가 32.74m, 이륙 중량은 77,100kg이었습니다. 이 값의 대부분이 항공 연료(46,180kg)였기 때문이다.
물론 그러한 거상을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연료 소비는 놀라운 값에 도달했다. 최소 5,000km의 허용 가능한 비행 범위를 보장하기 위해 설계자는 공중에서 직접 탱크에 연료를 보급하는 기술을 관리했다.
이를 위해 30척의 첨단 보잉 KC-135Q 스트라토탱커 탱커를 공급했다. 정찰병이 이른바 "항공기 주유소"와 접촉한 것은
지상 약 7500m 고도에서 발생했다. 연료를 보충 한 후 항공기는 정찰 임무를 계속 수행했다.
6. 하늘 높은 비용
초고속, 가장 공격적인 작동 조건에 대한 내성 및 적의 방공망에 대한 무적 외에도 Lockheed SR-71 Blackbird는 운영 및
유지 보수에 드는 막대한 비용이라는 명백한 단점이 있다. 장거리 비행에는 상당한 금액이 필요하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미 공군은 운영 비용으로 10억 달러를 지출해야 했다. Pratt & Whitney의 J58 엔진 두 대만이 순항 속도에서 분당 최대 600kg의 연료를 소비하기 때문에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비행 중 급유를 포함하여 정찰기를 공중에 유지하는 데 800만달러가 든다. 이것은 경이로운 비용이다.
7. 독특한 스파이 장비
Lockheed SR-71 Blackbird는 전략 정찰이기 때문에 핵심은 적의 목표물을 식별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스파이 항공기였으며 정말 멋진 구성 요소와 기술을 탑재했다. 항공기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자 정찰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카메라, 레이더 및 센서를 장착했다.
독특한 단지 중에는 렌즈의 초점 거리가 30인치인 파노라마 카메라인 광학 바 카메라가 있었다. ITEK Corporation의 대표가 개발했다. 이 장비로 시간당 최대 1,003,200 평방 마일의 면적을 조사 할 수있었다. 사진 필름의 길이는 어마어마한 크기에 이르렀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그것을 해독하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해야 했다.
풍경을 시각화하기 위해 합성 조리개가 있는 측면 관찰 레이더가 Lockheed SR-71 Blackbird에 설치되었다. 그들은 기록적인 디테일로 넓은 지역의 파노라마에 응답했다. 항공기는 어마어마한 고도에서도 넓은 지역을 조사하고 상세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지상 관제 센터로부터 적의 지대공 미사일 이탈에 대한 정보를 수신할 수도 있다.
**SR-71 블랙버드 (Lockheed SR-71 Blackbird)
록히드 SR-71 블랙버드는 록히드 사의 스컹크 웍스에서 개발한 전략정찰기로, 블랙버드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32대가 생산되었으며, 현재는 모두 퇴역하였다.
*제원
최고 속도: 3,540km/h
단가: 33,000,000–33,000,000 USD (1966년)
엔진 유형: 프랫&휘트니 J58
퇴역: 1999년
길이: 33m
날개폭: 17m
비행 거리: 5,400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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