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3억짜리 인사 본문

좋은글.감동채널

3억짜리 인사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19. 4. 9. 14:02





3억짜리 인사


 행상을 하다가 어떻게 은행 청원경찰로 취직을 한 남자가 있었다.


그는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딱딱하다는 지적을 받고 웃는 연습을 

하기 시작 하였다.


많은 연습 끝에 그는 은행 입구에서 밝게 인사하는 모습이 고객들의 

시선을 끓었다.


그는 좋은 인상을 주었을 뿐만이 아니라 은행 업무에 서투른 노약자들을 

도와주면서 은행 업무를 읽히고 금융상품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하였다.


고객 노트도 만들어서 고객을 관리하면서 고객의 인상과 대화 내용까지도 

꼼꼼히 기록해 관리를 했다.


그 은행은 그 청원경찰로 인해 수신고가 몇 백억이 증가했어도

그 청원 경찰은 70 만원을 받는 임시직에 불과하였지만

그는 아랑곳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을 하였다.


어느 날 그가 정식 직원이 아니라는 사실을 고객들이 알고 회사에 그를 

정식 직원으로 채용해 줄 것을 진정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게 되었다.


은행에서도 그의 실적을 무시할 수 없어서 정식 직원으로 채용되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잠간 뿐 은행이 합병되면서 퇴직 권고를 받게 되었고  

그것을 안 이웃의 한 금고에서 특별  스카웃을 하여 그를 채용하였다.


그를 채용한 새마을 금고는 80 억 원에 불과하던 지점 예금은 불과 몇 달 만에 

260 억 원을 넘었다. 

그가 근무하던 은행 고객이 그가 금고로 자리를 옮긴 것을 알고 예금을 금고로 

대거 이동했기 때문이다.


“제가 한 일은 아무나가 다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다만 게을러서 하기 싫을 뿐이지요.


누구나가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하지 않기 때문에 못하는 것뿐이지요.“


그는 300억의 예금 유치실적을 올렸다.

     그가 바로 신화의 주인공 새마을 금고 한 원택 지점장이다.



--행복한 동행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