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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만사(국내외 토픽)

중국, 지구상에서 가장 큰 수중 터널 건설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5. 5. 28. 17:46

중국, 지구상에서 가장 큰 수중 터널 건설 

 

중국이 단 110일 만에 세계에서 가장 큰 수중 터널을 어떻게 건설했는가?

 

사람들은 오랫동안 육지뿐만 아니라 해저를 극복하는 법을 마스터해왔기 때문에, 이제는 수중 터널이 교통의 주요 경로로 등장하는 일이 사람들을 놀라게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규모로 놀라게 할 수 있으며,바로 이것이 중국 장인들이 다시 한 번 해낸 일이다.사실,그들은 최근에 모든 기존 터널 중 수중에 놓여 있는 가장 큰 터널의 건설 완료에 가까워졌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강 중 하나 아래에서 이 프로젝트를 실행했다.

 

방수 터널의 수면 위 부분의 전망

 

중국 건설업체의 또 다른 대형 프로젝트인 진안-황강(Jinan-Huangang)이 올해 초 완공되었으며,그 기술적 특성은 놀랍다. 지구에서 가장 수원이 풍부한 하천 중 하나인 황하에서 길이 3,290m에 달하는 수송 터널이 나타났다. 게다가, 이는 육상에서도 운영되는 황강-도로-횡단-황(Huanggang-Road-Cross-Huang) 일반 고속도로의 큰 부분으로, 총 길이는 5,755m에 달한다.

그 터널은 기네스 기록을 경신한 크기로 상상력을 놀라게 한다.

 

기술적으로, 진안-황강은 차량을 위한 방패 터널이며,그 폭은 양방향으로 6개 차선을 수용하기에 충분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폭이 17m인 시설을 설계해야 했고,이는 유명한 영국 해협의 수중 통행로의 직경보다 두 배 이상 크다.그곳에서는 제대로 속도를 낼 수는 없다: 제한 속도는 시속 60 km/h다.

웅장한 객체 안의 건축가들

 

물체 자체가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구조 과정도 역시 놀라움을 준다. 최소한 샨허 터널 굴착기등 고유한 장비가 터널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이 기계는 같은 종류 중에서 가장 크기만 할 뿐만 아니라, 그 방패는 지상 17.5미터 높이로 올라가며, 이는 5층 건물보다 더 높다. 이런 장비가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가장 어려운 건설 구역도 전혀 무섭지 않았다.

이 스케일을 만들기 위해 고급 장비가 사용되었다.

 

건설 중 사용된 또 다른 흥미로운 기술은 자동으로 팽창하고 접히는 거대한 공기 쿠션이다.이 기술의 본질은 수압을 안정화하여 수중 터널 건설 과정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술과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주요 작업은 4개월도 안 되게 완료되었으며, 올해 말까지 인프라 완공이 예상된다.

 

American Engineers Shocked - China Build's World’s Largest Underwater Tunnel In 110 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