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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흥미로운 세계 최고의 자동차 10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5. 5. 22. 17:30

 가장 흥미로운 세계 최고의 자동차 10

 

자동차 중에는 진정한 귀족들이 있다.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빠르며,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 개념을 사용하려는 위험을 감수하는 첫 번째 자동차들이다.

이들은 역사에 영원히 남을 것이며, 후속자들에게 본보기와 기준이 될 것이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10대를 알아보자. 이들은 경주용 자동차의 특징을

갖춘 놀라운 슈퍼카들이지만, 그 목적은 일반 도로를 주행하는 것이다.

 

 

1. Jaguar XK120

이 스포츠 오픈 2인승은 Jaguar에 의해 1948년부터 1954년까지 생산되었다. 새로운 엔진 덕분에 XK120은 당시 가장 빠른 생산 로드스터가 되었다. 1948년 런던 모터쇼에서 공개될 때 이미 센세이션을 일으켰다.물론 재규어 XK120은 190km/h라는 믿을 수 없는 속도를 낼 수 있었다. 처음 생산된 242대의 XK120은 손으로 조립되었으며, 경량 알루미늄 바디가 재귀어 목재 프레임 위에 놓여 있었다. 하지만 수요가 크게 증가하자 대량 생산이 시작되어 찍어낸 강철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6기통 3.4리터 엔진은 160마력을 생산했다. 레이싱 버전은 223마력을 생산할 수 있었다.

 

 

2. Plymouth Superbird

Plymouth는 NASCAR 경주를 위해 Road Runner 를 대대적으로 수정하여 많은 엔지니어링 변경을 했다. Superbird에는 매끄러운 차체와 노즈콘,

유리섬유로 만들어진 팝업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었다. 거대한 날개가 수직 기둥에 장착되었다.이 공기역학적인 차량은 1970년에만 생산되었지만 2,783대가 생산되었다. 슈퍼버드의 스타일은 1970년대 사람들의 취향에는 너무 극단적이어서 많은 차들이 팔리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날 그들의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450,000달러에 달하고 있다. 단 135개 모델만이 425마력을 발휘하는 강력한 7.0리터 426 헤미 V8 엔진을 장착하였고, 나머지는 375마력과 390마력의 엔진으로 만족했다.

 

 

3. Chevrolet Chevelle SS 454

Chevelle은 쉐보레의 가장 성공적인 모델 중 하나였으며 1964년부터 1977년까지 생산되었다. SS 슈퍼스포츠 버전은 스포츠 쿠페와 컨버터블 바디로 제공된 머슬카였다. 그것은 그 시대의 괴물이었으며, 레이싱 버킷 시트, 강력한 V8 엔진 및 일곱 가지 변속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었다.1970년에 출시된 SS 454 버전은 쉐보레 체벨의 두 번째 세대에 속한다. 이 모델은 454 입방인치(7.4 리터)의 용적을 가진 새로운 LS5 454 V8 엔진을 탑재하여 360마력을 출력하였다. 추가적인 LS6 버전은 450 마력을 출력하였다. 총 4,475대의 LS6 체벨이 생산되었으며, 이는 공공 도로에서의 진짜 괴물들이다.

 

 

4. Porsche 959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의 스포츠카는 처음에는 랠리 참가를 위해 생산되었으나,이후 일반 도로에 허용되는 양산차의 범주로 이동했다. 이 시리즈는 337대로 구성되었다. 이 모델에서 포르쉐는 트윈 터보 시스템에서 사륜 구동을 처음으로 사용했다.포르쉐 959가 등장했을 당시,이차는

공공 도로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가 되었다. 이 차량의 엔진(2.8 l, 450 hp)은 속도를 317 km/h에 도달하게 했으며, 가장 진보된 모델들은 339 km/h에 도달하기도 했다. 이는 1980년대에는 전례가 없는 수치였다. 포르쉐 959의 차체 경량화는 케블라와 알루미늄의 복합재료 덕분이었다. 동시에 이 스포츠카는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갖춘 고급 세단으로 남아있었다.

 

 

5. Ferrari F40

독일인들과 달리 이탈리아 제조사 페라리는 아이코닉한 F40 스포츠카의 레이싱 본질에만 집중했다. 미드 엔진, 후륜 구동의 F40은 회사의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하며, 가장 비싼 차가 되었다. 이 차량은 1987년부터 1992년까지 생산되었으며, 그 사이에 포르쉐 959가 유럽 도로를 정복했기 때문에 시장에서 경쟁자가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페라리는 단 400대의 F40을 생산할 계획이었지만 최종적으로 시리즈는 1,311대에 달했다. 페라리 F40의 개념은 간단하고, 부품이 적으며, 매우 빠르고 극도로 스포츠한 차량이다. 오직 성능만을 고려했으며, 사치스럽거나 편안함은 없다.이것은 고회전 V8 IHI 트윈터보 엔진이 2.9리터의 288 GTO 모델을 바탕으로 478마력을 발휘하면서 달성되었다.

 

 

6. Buick GNX

북미 대륙에서, 포르쉐 959와 페라리 F40와 동시에 일반 도로에서의 초고속 주행을 위한 괴물인 1987년식 뷰익 GNX가 등장했다. 이 차량은 한정판 547대만 생산되었다. 제조사는 '위대한 국가적 사건'의 지위를 대담하게 목표로 했으며, 어느 정도 그것은 정당성 있었다.드래그 트랙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뷰익 GNX의 레이싱 성능은 유럽 경쟁자들보다 수 초 우수했다. 3.8리터의 배기량을 가진 터보차지된 6기통 V6 엔진은 300마력을 제공하며, 60mph에 도달하는 데 4.6초가 걸렸다. 흑색과 그릴의 외관 때문에 GNX는 '다스베이더의 자동차'라고 불렸다.

 

 

7. Opel Lotus Omega

1990년대 초 고성능 로터스 오메가 스포츠 세단은 리밋된 오펠 오메가였다. 3.0리터에서 3.6리터로 증가된 24밸브 직렬 6기통 엔진에 두 개의 터보차저를 추가하고 다른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오펠은 보기에는 소박하지만 제어할 수 없는 맹렬한 말발굽, 382마력을 생산할 수 있는 차량을 만들었다.

스포츠 세단은 단 5.1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가속할 수 있었고, 최고 속도는 시속 283킬로미터에 도달했다. 수년간 로터스 오메가는 가장 빠른 생산형

4도어 세단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했다.

 

 

8. Dodge Viper

2인승 스포츠카인 odge Viper의 생산은 1991년부터 2017년까지 지속되었다. 긴 26년 동안 32,000대의 자동차가 제작되었다. 이러한 생존력에는

이유가 있었다. 첫째, 그것은 미국에서 "가장 미국적인 자동차"이며, 둘째로 그 미친 성능 때문이다.강력하고 오직 속도만을 위해 설계된 odge Viper는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4.2초가 걸렸다. 최대 속도는 320km/h에 달했다. V10 8.0리터 엔진은 400마력을 발휘하며 긴 기어비 덕분에 연비 또한

우수했다.스포츠카의 차체는 튜브형 강철 프레임으로 주조되었고, 패널은 유리섬유로 제작되었다. odge Viper는 현대적인 운전 보조 시스템이나 에어백이 없었고, 심지어 문 손잡이조차 없었다 - 모든 것이 속도의 제단 위에 버려졌다.

 

 

9. Bugatti EB 110

이 스포츠카는 Ettore Bugatti의 기억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그의 110번째 생일에 공개되었다. 이름 EB 110은 암호화된 이니셜과 기념일 날짜를 포함하고 있다. EB 110은 1991년부터 1995년까지 생산되었지만, 단 139대만이 제작되었다.이탈리아의 주요 디자이너들은 EB 110의 놀라운 디자인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했다. 이 차는 당시 거의 사용되지 않았던 여러 혁신적인 기술들이 장착되어 있었다. 카본 파이버 섀시, 능동 공기역학, 젖은 도로에서 안전한 조정을 위한 전륜 구동 등이 그것이다.역사상 처음으로, 3.5리터 60밸브 V12 엔진은 네 개의 터보차저가 장착되어 560마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 EB 110은 3.46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했으며, 속도는 342km/h에 이를 수 있었다.

 

 

10. McLaren F1

McLaren레이싱 팀이 만들고 포뮬러 1에 헌정된 스포츠 로드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로 여겨진다. 본격적인 레이싱 카는 아니지만, F1은 

여러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했다.1992년부터 1998년까지 생산된 F1은 수많은 독자적인 개발과 기술을 갖추고 있다. 탄소 모노코크와 섀시, 드라이버의 좌석이 중앙에 있는 독특한 3인승 레이아웃 등이 있다. 단 106대만 생산되었다. BMW가 이 스포츠 카를 위해 제작한 엔진은 6.1리터 V12로 627hp의 출력을 자랑하며, 386 km/h에 도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