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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있는 전설 "F-15 Eagle" - 단 한 번도 격추당한 적 없는 전투기 본문
살아있는 전설 "F-15 Eagle" - 단 한 번도 격추당한 적 없는 전투기
맥도널 더글러스 F-15 이글(영어: Mcdonnell Douglas F-15 Eagle)은 미국 보잉 방산우주보안이 제작하고, 1972년 7월부터 투입된 제공권
확보와 유지, 공중 우세에 초점을 둔 전천후(all-weather) 고기동 전술전투기이다. F-15는 미국 공군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1972년 첫 비행을 하였다. 미 공군은 2025년까지 F-15를 계속 운용할 예정이다. 현재 이 항공기는 2022년까지 생산을 목표로 여러 가지 파생형이 제작되고
있다.
대표적인 파생기종으로는 1989년부터 다목적 전폭기로 투입된 F-15E 스트라이크이글이 있다. F-15E는 미국 내에서도 성공작이라 평가받는 전천후 전투폭격기다. 특히, 대한민국 공군의 F-15K는 이 F-15E를 베이스로 하고 있다.
살아있는 전설 "F-15 이글" - 단 한 번도 격추당한 적 없는 전투기
미국 전투기 F-15 Eagle은 동급 최고 중 하나로 간주되며 일부 언론 매체는 "죽일 수 없는 공중 사냥꾼"이라고 칭찬한다. 그러나 여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F-15 이글이 취역한 이래 오랫동안 공중전에서 격추된 적이 없다. 그렇다면 다른 전투기와 어떻게 다르며 정말 그렇게 좋은가?
*하늘의 "독수리"
무기 분야에서 소련을 따라 잡고 능가하려는 열망과 우수한 비행 특성을 가진 새로운 전투 항공기의 출현으로 인해 미군은 동등하게 진보된 전투기를 만드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1962년 미국정부는 유망한 전투기를 만들기 위해 FX (Fighter Experimental)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제조업체 간의 경쟁을 발표했다. McDonnell Douglas의 프로토 타입 YF-15가 가장 주목을 받았다.1969년 프로젝트가 승인된 후 회사는 사전 생산 프로토타입을 제작했으며 1972년에 미래 F-15 Eagle의 비행 테스트를 시작했다. 첫 번째 전투기는 1976년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처음부터 군대는 개발자들에게 엄청난 요구를 했다.그들은 하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항공기를 원했다.기동성이 뛰어나고 속도가 빨라야 하며 다양한 무기도 갖추어야 했다. 사실, 군 지휘부의 욕망 중 하나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었고 여기에서 "이해 상충"이 발생했다.
필요한 비행 및 기술적 특성을 갖춘 중무장 전투기는 단순히 저렴 할 수 없다. 그 결과, F-15는 우수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높은 비용으로 인해 무자비한 비판을 받았다. 제조업체는 경량 버전도 만들어야 했지만 생산 확대 덕분에 나중에 가격이 인하되었다.
*F-15 Eagle
전투기는 매우 높은 기동성을 가져야 했기 때문에 개발자는 무게를 줄이고 전체 구조의 강도와 강성을 높이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항공기의 주요 재료는 티타늄과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전체 중량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약 5%만이 고장력강이고 나머지는 현대식 복합 재료 및 다양한 장비다. 동시에 고하중 구조 요소와 균열이 발생하기 쉬운 부품은 티타늄 합금으로 만들어졌다. 이것은 훌륭한 기술 솔루션이었지만 최종 가격을 크게 높였다. 전투기의 공기 역학적 구조는 기동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날개가 약간 늘어난다.
F-15 Eagle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엔진이다. 처음부터 두개의 강력한 Pratt & Whitney F100 터보제트 엔진을 장착한 높은 추력 대
중량 비율이 제공되었다. 그들의 도움으로 항공기는 공기 밀도 증가와 피부 과열 위험으로 인해 고도 11-12,000m에서 마하 2.5, 낮은 고도에서 마하 1.2에도달할 수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동급에서 가장 빠른 전투 항공기 중 하나로 간주되었다.높은 기동성과 결합된 엔진은 고객의 주요 요구 사항 중 하나인 근접 전투에서의 높은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게 해주었다.필요한 경우 적으로부터 벗어날 거리를 벗어날수 있다. 적의 공격을 피하고 최소한의 시간에 공격 위치에 도달할 수 있다. 전체 구조의 높은 강도와 강성으로 인해 전투기는 파괴 위험없이 무거운 하중을 견뎌 냈으며 고급 제어 장치를 통해 복잡한 기동을 고속으로 수행 할 수있었다.
처음에 F-15 Eagle 전투기는 공중전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므로 무기는 이러한 목적으로만 사용되었다.물론 이것은 미해군의 요구 사항을
구현한 것일 뿐이었지만 군대 자체도 이러한 접근 방식에 빠르게 환멸을 느꼈다. 그들은 종종 다목적 전투기가 필요했고, McDonnell Douglas 전문가에게 새로운 임무를 부여했다. 그들은 디자인을 현대화하고 무기 목록을 확장 한 후 F-15 Eagle은 지상 목표물에 보다 심각한 타격을 가할 수있었다.
*수정 작업
F-15 전투기가 취역한 지 거의 반세기가 지났으며 오늘날까지 생산이 계속되고 있다. 총 1,600대 이상의 전투 항공기가 생산되었으며 모든 수정 사항을 고려했으며 최신 버전은 전혀 원래 전투기처럼 보이지 않는다. F-15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새로운 수정 사항이 출시되었다.
일부는 특정 국가를 위해 준비되고 제공된 요구 사항에 따라 개발되었으며 다른 일부는 다음 예정된 현대화 이후에 나타났다. 동시에 항공기는 최신 전자 시스템, 개선된 레이더 및 유도 시스템, 새로운 무기 지원 또는 더 강력한 엔진을 포함한 일련의 업데이트를 받았다. 각 변경
사항은 항공기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더 강력한 상대로 만들었다. 제조업체는 F-15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최신 기술을 장착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물론 군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은 후에야 말이다.
전투기의 최신 수정은 2021년 초에 등장했으며 F-15EX Eagle II라고 불렸다. 이미 구식 개조 사항을 교체하고 기존 5 세대 항공기를 보완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이 제품군에 내재 된 모든 기능을 유지했지만 동시에 더 발전 된 온보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현대 무기를 운반 할 수 있다. 특히 극초음속 미사일(미국이 아직 보유하지 못함)의 운반체로 활용할 계획이었다. 전투기는 높은 수준의 간섭 내성을 갖춘 위상 배열 레이더, 외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최신 비행 제어 시스템 및 전자 대책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증가된 전투 부하, 확장된
지원 탄약 목록 및 새로운 엔진을 자랑할 수 있다.
*깨지지 않는기록일까?
F-15 전투기는 군사 충돌에서 여러 차례 작전 국가에 의해 사용되었다.가장 흥미로운 점은 이 모든 기간 동안 공중전에서 단 한대의 전투기도 잃지 않았다는 것이다. 파손된 항공기가 있었지만 모두 자력으로 귀환할 수 있었다. 그러나 공식 군대가 제공 한 통계는 F-15가 피해를 입어 전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는지 또는 더 빠른 속도로 인해 전투에서 철수했는지 등 이러한 충돌이 정확히 어떻게 발생했는지 명시하지 않았다. 또한 약 12 대의 전투기가 대공 시스템에 의해 지상에서 격추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모든 것은 공식적으로 제공된 군사 데이터에 따른 것이다.
F-15 전투기 계열은 높은 기동성과 고속 개발 능력의 좋은 조합 덕분에 이러한 통계를 얻을 수 있다. 덕분에 항공기는 적의 추격에 대한 두려움없이 전투에서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으며 큰 이점으로 싸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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