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모두가 부러워하는 90년대의 가장 멋진 슈퍼카 10 본문

잡학사전

모두가 부러워하는 90년대의 가장 멋진 슈퍼카 10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10. 31. 16:53

모두가 부러워하는 90년대의 가장 멋진 슈퍼카 10

 

1990년대에 자동차 산업은 혁신과 대담한 디자인 솔루션의 진정한 물결을 경험했다.이로 인해 세상은 강력한 슈퍼카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자동차는 속도, 출력 및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했다. 90년대의 슈퍼카는 놀라운 역동성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 자동차의 표준이 된 독특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으로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 기간 동안 전설적인 모델이 등장했으며, 각 모델은 고유한 방식으로 이상적인 슈퍼카가 무엇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변화시켰다.

 

Lamborghini Diablo 1991

 

1.Lamborghini Diablo

1990년 초에 새로운 Lamborghini Diablo crossover가 출시되었으며, 이는 즉시 전설적인 Countach의 가치 있는 후계자로 인정받았다.

이 모델은 거대한 디자인과 향상된 기술적 특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대기 V12 엔진이 동력 장치로 사용되었다. 부피는 5.7 리터였다. 잠시 후,이 매개 변수가 증가하여 이미 6리터에 달했다.
자동차의 스포티한 특성은 5단 수동 변속기로 보완되었다. 가장 중요한 혁신 중 하나는 VT 점성 커플링의 도입이었다.

그 결과 앞바퀴는 최대 25%의 토크를 감지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향후 사륜구동 크로스오버의 출시에 대한 좋은 전망을 제공했다.

 

 

Bugatti EB 110 could reach speeds of up to 350 km/h

 

2.Bugatti EB 110

이것은 당시 가장 인상적인 슈퍼카 중 하나다. 4개의 터빈이 있는 3.5리터 V12 동력 장치가 장착된 이 제품은 놀라운 560마력을 생산하여

거의 350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었다.

슈퍼카는 4륜 구동을 가지고 있었고 당시에는 기계식의 현대적인 6단 기어박스도 있었다.

탄소 섬유로 만든 세련되고 공격적인 디자인은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했다.


단 116개의 사본이 제작되었으며, 각 사본은 엔지니어링의 우수성과 고급스러움의 상징이 되었다.

 

 

The McLaren F1 is equipped with a 6.1-liter engine

 

3. McLaren F1

이 슈퍼카는 당연히 엔지니어링의 걸작으로 간주된다.실린더당 2개의 연료 인젝터와 독립적인 스로틀 밸브가 있는 6.1리터 V12 엔진은

약 618마력의 출력을 가졌다. 엔진은 금박을 사용했는데, 이는 디테일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강조한다.

운전석의 중앙 위치는 이상적인 균형을 이루고 제어성을 향상시켰다. 가속 후 3.2초 만에 속도는 100km/h, 최대 제한은 386km/h였다.

 

 

Ferrari F50, well-controlled and dynamic

 

4.Ferrari F50

이 슈퍼카는 레이싱 기술을 구현했다. 512마력을 발휘하는 4.7리터 자연흡기 V12 엔진을 장착한 이 엔진은 포뮬러 1 레이싱카의 동력 장치를 기반으로 했다. 수동 기어박스와 경량 탄소 섬유 차체 덕분에 F50은 놀라운 제어력과 역동성을 제공했다.

최대 속도는 325km / h였다. 3.9km / h에 도달하는 데 100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 슈퍼카는 당시로서는 탁월한 파워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도로 위에서 페라리의 레이싱 정신을 진정으로 구현했다.

 

 

Porsche 911 GT1 Strassenversion, fast and stable on the road

 

5. Porsche 911 GT1 Strassenversion

 

이 차는 GT1 시리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경주용 슈퍼카를 개조한 것이었다. 엔진 용량은 3.2리터였다. 출력은 536마력, 토크는 600Nm이었다. 차는 100초 만에 3.9km/h까지 가속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개발할 수 있었던 최대 속도는 308km/h였다. 이 차는 가볍고 공기역학적인 차체를 가지고 있었으며 도로에서 빠른 속도와 안정성에 최적화되어 있었다.

Mercedes-Benz SL 73 AMG

 

6. AMG SL73

이 걸작은 85대로 출시되었으며 그 중 35대만 개인 소유자에게 돌아갔다. 7.3 리터 엔진을 장착한이 차는 525 마력의 출력을 가졌다.

조금 후에 개선되어 이제 그 힘은 거의 600hp에 도달했다. 나중에 전설적인 Pagani Zonda SL73 AMG에도 동일한 엔진이 설치되었다.

 

 

Yamaha OX99-11 is equipped with carbon fiber bodywork

 

7.Yamaha OX99-11

90년대 초, Yamaha는 레이싱을 통해 얻은 포뮬러 1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슈퍼카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것이 Yamaha OX99-11이 Brabham F11 경주용 자동차에서 가져온 3.5 마력 용량의 12 리터 V400 엔진과 함께 등장한 방법이다.

이 차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탄소 섬유 차체 및 독특한 레이아웃(두 개의 좌석이 나란히 있음)으로 두드러졌다.

그러나 $ 800,000의 높은 비용과 당시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프로젝트를 연속 생산으로 가져올 수 없었다. 결국 3대만 복사되었다.

 

 

Jaguar XJR-15 accelerated to 100 km/h in 4 seconds

 

8. Jaguar XJR-15

XJR Group-C 레이싱카의 기술을 통합한 한정 생산 슈퍼카이다. 약 450마력의 출력을 가진 설치된 6리터 V12 엔진으로 자동차는 300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었다. 첫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4초가 걸렸다.

독특한 차체는 재규어 브랜드의 특징과 최적화된 공기 역학을 결합했다. XJR-15는 도로 사용에 맞게 조정된 범퍼와 방향 지시등을 받았으며 지상고를 높였으며 이는 스포츠 특성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Jaguar XJR-15 accelerated to 100 km/h in 4 seconds

 

9.Cizeta-Moroder V16T

슈퍼카에는 6.0리터 V16 엔진이 장착되었다. 약 54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여 4초만에 100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었다.

자동차의 최대 속도는 약 325km/h였다.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차체는 공격적인 라인과 공기역학적 형태를 결합했다. V16T에는 4륜 구동 시스템과 6단 수동 기어박스도 있었다.

 

 

Lister Storm's aerodynamics ensured stability at speeds of 320 km/h

 

10.Lister Storm

7리터 V12 엔진을 장착한 이 공격적으로 설계된 자동차는 546마력의 출력을 발휘하여 우수한 역동성을 제공했다.

100km / h까지의 가속은 4초 이내에 수행되었다.
이 차는 강력한 실루엣과 320km / h의 속도에서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하는 고급 공기 역학 솔루션으로 눈에 띄었다.

Lister Storm은 슈퍼카 세계에서 영국 권력의 상징이되어 인상적인 성능뿐만 아니라 독점성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