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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와 철학과 조화를 이루는 미니어처 정원 가꾸기의 예술- 분재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10. 8. 18:24

  역사와 철학과 조화를 이루는 미니어처 정원 가꾸기의 예술- 분재

 

How to Get Started in Bonsai

 

분재는 동양,특히 일본과 중국의 문화에 깊은 뿌리를 둔 미니어처 나무와 관목을 만드는 예술이다.미학,철학 및 장인 정신을 결합하여 자연과 인간 창의성의 조화를 반영하는 살아있는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다.그러한 걸작을 만드는 데는 힘,인내심 및 방법만큼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예술을 수행하기가 매우 어렵다.

 

분재(Bonsai)는 일본어에서 유래한 용어로 "평평한 용기속의 나무"로 번역된다.

"bon"이라는 단어는 그릇을 의미하고 "sai"는 나무를 의미한다. 

분재는 단순한 작은 식물이 아니라 컴팩트한 용기에 담긴 식물을 돌보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체 철학이다. 많은 동양 예술과 마찬가지로 

분재는 지혜, 친절, 섬세함, 정의, 인내와 같은 사람에게 특정 자질을 요구하는 깊은 아이디어를 구현한다. 분재 마스터는 고대 나무의 인상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울창한 숲, 산맥, 협곡 및 해안 지역의 풍경을 재현할 수 있다. 적절한 관리를 통해 분재는 수세기 동안 살 수 있으며 여러 세대를 연결하는 살아있는 상징이 될 수 있다.

 

분재의 역사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중국 승려들이 조화와 평온의 상징으로 미니어처 나무를 키우기 시작하여 자연을 인간에게 더 가깝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 관습의 형성은 2,000년전에 중국에서 개발된 펜징(penjing)의 형태를 취한다. 미니어처 나무에 대한 첫 번째

언급은 한나라 (기원전 206 년 - 서기 220 년)와 당 왕조 (618-907 년)로 거슬러 올라가며, 작은 나무는 조경 디자인의 요소로 사용되었으며 아름다움과 시간의 본질에 대한 철학적 연구의 일부였다.

 

분재 예술의 뿌리는 도교에 있다. 도교 승려들은 주변 세계가 도의 개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깊이 연구했다. 명상하는 동안 그들은 자연을 대표하는 실제 물체의 미니어처 버전으로 작업하는 것을 선호했다.

6세기에는 찬(Chan)이라는 불교 관습을 가진 승려들이 다도, 이케바나, 불교에서 빌려온 미니어처 나무를 만드는 기술 등 다양한 관습을 

일본에 전해 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본에 소개된 pencai는 더욱 정교하고 개별 나무를 예술 요소로 강조하는 것이 특징인 분재의

한 형태로 진화했다. 분재는 일본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으며 자연에 대한 미적 이상과 철학적 견해를 반영한다. 중국과 마찬가지로 이 예술은 사무라이와 불교 승려와 같은 부유한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분재는 단순히 화분에서 식물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상징주의로 가득찬 전체 문화이다. 모든 나무는 그 크기나 모양에 관계없이 불완전함과 무상함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wabi-sabi의 철학적 아이디어를 반영한다. 분재는 우리가 각 사람에게서 자연의 일부를 볼 수 있게 해주며,

삶의 순환, 변화, 우리를 둘러싼 세상과의 조화를 상기시켜 준다.

 

"작은 것이 큰 것을 반영한다"는 원칙은 수세기 동안 숙련된 분재 장인의 기초가 되어 왔다. 제한된 공간에서 자연의 끝없는 다양성과 놀라운 아름다움을 능숙하게 전달한다. 이 식물 중 다수는 100년 이상 존재하여 가족의 가보이자 국가의 상징이 되었다. 각 분재에는 이름이 주어지며 일본 영토를 떠날 수 없다. 예술 형식으로서의 분재의 독창성은 끝없는 발전에 있다 : 그것은 결코 완전히 완성 된 것으로 간주 될 수 없다.

에도 시대에는 귀족을 모방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반 시민들이이 예술에 매료되기 시작했으며 소나무, 노간주나무,크립토 메리아 및 매화와 같은 종은 특히 소중히 여겨졌다.

 

메이지 시대 동안 분재 예술의 진화에서 중요한 단계는 철사 묶기의 사용이었다. 분재를 만들기 위해 일본산에서 발견되는 고대 왜소한 나무의 묘목을 선택했다. 동시에 인공 번식이 시작되었다 : 절단, 층, 분할 및 접목 방법이 적극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분재를 장식하기 위해 골동품과 새로운 중국과 일본 도자기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였다. 그 당시 분재는 주로 정원 장식의 요소로 간주되었으며, 임시로 집으로 옮길 수 있었으며,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tokonoma 틈새에 배치되었다.

 

분재를 만드는 과정에는 가지치기, 뿌리 뽑기, 모양 짓기 등의 물리적 작업 이상이 포함된다. 또한 나무가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할 것인지에 대한 명상과 숙고가 필요하다. 분재 예술가들은 종종 뿌리와 가지 가지 치기, 와이어와 같은 특수 기술을 사용하여 나무의 모양과 성장 

방향을 제어하여 나무에 자연스러운 모습을 제공하면서 이상적인 나무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개념적 아이디어를 추구한다.
오늘날 분재는 차분한 본질을 유지하면서 계속 진화하고 있다. 많은 현대 예술가들은 종종 다른 문화의 요소를 통합하여 새로운 스타일, 모양 및 나무 종을 실험한다.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가 개발되어 초보자가 정보와 영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최근에는 분재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 챙김을 높이는 수단으로 홍보되어 빠르게 진행되고 기술적으로 포화된 시대에 더욱 매력적이다. 변화하지만 그 뿌리에 충실한 분재는 계속해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과 놀라움을 선사하며 예술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마음 챙김과 조화를 요구하는 철학의 상징이 되었다.

 

분재 나무를 형성하는 것은 인내심, 지식 및 기술이 필요한 예술이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기본 기술에는 분재 형성의 첫 번째 단계인

맨 처음에 뿌리 가지치기가 포함된다. 나무의 뿌리는 종종 성장을 제한하고 컴팩트 한 크기를 만들기 위해 가지 치기를 한다. 나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강한 뿌리만 선택된다.

나무 꼭대기를 정기적으로 가지 치기하는 것도 원하는 모양과 크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된다. 가지 치기는 측면 싹을 장려하여 나무에 

더 조밀하고 컴팩트 한 크라운을 제공한다.

 

토양은 주변 경관과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어 자연 환경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야 한다. 엄선된 바위, 이끼, 잔디는 자연 숲 모퉁이의 

인상을 주어야 한다. 용기를 선택할 때 각 식물의 개성을 강조하기 위해 용기의 단순성, 색상 및 모양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물은 이 종의 나무를 위해 자신의 환경에서 자란 것처럼 보여야 한다.

 

묶는 것은 나뭇 가지에 특수 와이어를 배치하여 성장 방향을 제어하는 방법이다. 묶으면 가지의 원하는 모양과 각도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와이어는 몇 달 동안 방치한 다음 조심스럽게 제거한다. 원하는 모양을 얻기 위해 가지 치기와 지지대를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크라운을 형성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크라운은 길쭉하고, 둥글고, 평평할 수 있다.

식물에 올바른 급수 및 비료 체제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분재를 위해 특수 토양 혼합물을 선택하며, 뿌리가 썩지 않도록 배수가 잘되어야 한다. 분재 분갈이는 토양을 상쾌하게하고 뿌리를 다듬기 위해 2-3 년마다 수행된다. 이것은 또한 식물의 건강과 미니어처 크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분재의 위치를 정기적으로 변경하면 식물이 더 조화롭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조명 및 온도 매개변수는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Trophy Bonsai Exhibition 2024

트로피 분재 전시회는 유럽의 주요 행사이자 최고의 유럽 분재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 비디오에서는 수상 나무와 상을 위해 경쟁하지 않은 특별한 분재 디스플레이를 보여wns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