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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다리 10 본문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다리 10
현대의 교량은 가장 정확한 엔지니어링 계산으로 계산되고 건설된 놀라운 구조물이다. 이것은 또한 디자이너의 아름다운 솔루션으로 다리를 독특한 미적 현상으로 만든다.그리고 다리를 건설하는 재료는 가장 현대적이고 혁신적이다.이 모든것이 함께 일부 다리를 진정으로 독특하게 만든다.
1.The Oresund Bridge in Sweden and Denmark
이 거대한 다리는 코펜하겐(덴마크)과 말뫼(스웨덴) 사이에 건설되어 스칸디나비아 반도와 중부 유럽을 연결한다. 이 구조물에는 사장교와
Øresund 해협 아래의 터널이 포함된다. 교통 동맥은 2차선 철도와 4차선 고속도로이다.Øresund 다리(도로 포함)는 유럽에서 가장 긴 다리다.
이 다리는 1995년부터 1999년까지 건설되었으며 양국의 왕족이 개통식에 참석했다. 이 다리는 스웨덴에서 덴마크의 Amager섬까지 거리의 절반에 걸쳐 있을 정도로 크다.
구조물의 길이는 7,845미터이고 무게는 8만2천톤이다. 주요 사장교의 길이는 490m, 교량 철탑의 높이는 57m로 대형 선박이 통과할 수 있다.
다리와 터널을 건설하기 위해 4km의 인공 섬이 기존의 자연 섬과 쌍을 이루어 지어졌으며 이를 Salt and Pepper라고 한다. 터널의 길이는
4,050m이며 주로 물 속을 달리며 20개의 철근 콘크리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차는 두 개의 파이프를 통과하고 자동차는 두 개의 다른 파이프를 통과하며 다섯 번째는 비상 상황을 위한 예비 도로이다.
2.Laguna Garzon Bridge in Uruguay
Laguna Garzon Bridge의 특이한 고리 모양 구조는 우루과이의 리차(Richa)와 말도나도(Maldonado) 지역 사이의 고속도로를 완화한다.
이것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리조트로 가는 길이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의 저자들은 운전자가 바다 만의 멋진 파노라마 전망을 더 잘 볼 수 있기를 원하여 다리의 개념도 개발했다.
2015년에 지어진 ring bridge의 지지대는 철근 콘크리트 원통형 말뚝 (16개의 지지대)이다. 2차선 고속도로는 매일 1,0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으며 링 내부에는 보행자 및 자전거 도로가 있다. 고리 교량의 반경은 55m, 둘레는 250m이다.
3.Rainbow Fountain Bridge in South Korea
놀랍도록 아름다운 수력 구조물 – 반포 대교 (무지개 분수)는 서울의 한강에 지어졌다. 이 가장 긴 1,140m 다리 분수는 기네스북에 올랐다.
다리 양쪽에서 570m 길이의 물줄기가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 광경은 물 분사기와 조명의 춤과 함께 음악 쇼를 동반한다.
레인보우 브릿지의 상층부는 3차선으로 되어 있으며 차량 통행을 위한 공간이며, 아래 공간은 보행자와 자전거를 위한 공간이다.
모든 물은 한강에서 끌어 올리며 38개의 펌프로 펌핑되고 제트노즐은 20미터를 내뿜는다. 필터를 통과한 후 물은 정화되어 강으로 돌아간다.
4.Ponte Vecchio Bridge in Italy
이것은 1,345년에 지어진 아르도 강 (Ardo River)의 피렌체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이다.그 이후로 재건되지 않았으며 외관과 색상을 유지했다. 옛날 옛적에 정육점과 생선 장수들이 다리의 세 개의 아치형 경간 너머로 붐볐지만, 이제는 유명한 보석 부티크와 기념품 가게가 그 자리를 차지했다.
다리는 매력적인 관광 명소이며 멀지 않은 곳에 Medici 저택인 Uffizi미술관이 있다.
5.Henderson Bridge in Singapore
헨더슨 웨이브(Henderson Waves)라고 불리는 이 다리의 놀라운 디자인은 자연 환경과의 관련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이 다리는 2008년 싱가포르 남부의 구릉 지역에 지어졌다. 언덕 꼭대기와 보존 지역의 공원 및 명소를 연결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보행자 전용 다리다.
다리의 길이는 274m, 높이는 36m이며 언덕의 윤곽을 반영하는 7개의 파도 모양 경간이 있다. 다리 위의 늑골이 있는 3차원 모양은 차양과
벤치가 있는 틈새를 만들고 넓은 통로는 보행을 위해 설계되었다. 철나무만큼 강한 현지 balau목재가 모듈식 데크와 난간에 사용되었다.
6.Donghai Bridge in China
32.5km 길이의 장엄한 둥하이 대교는 동중국해의 항저우만을 가로지르는 두 번째로 긴 다리다. 6차선의 S2 고속도로를 운행한다.
S자형 다리의 폭은 31.5m이다.
동하이(東海)의 첫 번째 부분은 상하이에서 루차오강 댐(Luchaogang Dam)까지 본토를 따라 이어진다. 그런 다음 25.3km 길이의 해양 구간이 Daugui Island로 이어지며 Yangshan 항구에서 끝난다. 다리의 해양 부분에 있는 420m 경간으로 인해 대형 선박이 아래를 통과할 수 있다.
7.Erasmus Bridge in the Netherlands
도시를 흐르는 마스 강(Maas River)의 가볍고 우아한 에라스무스 다리(Erasmus)는 로테르담의 특징이되었다.디자인과 새하얀 색으로 인해 지역 주민들은 다리에 백조라는 별명을 붙였다. 이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얇은 다리로 무게는 6,800톤, 너비는 2미터이다.
백조의 길이는 802m, 비대칭 철탑은 139m 솟아 있다.
다리의 도로는 1차선만 차지하고 자전거와 보행자를 위해 2개의 도로가 제공된다. 배의 통과를 위해 다리의 남쪽 부분에는 도개교가 있다.
Erasmus다리는 1996년에 개통되었으며 프로젝트의 예상 비용은 1억 6,300만 유로다. 그 인식과 화려함으로 인해 다리는 종종 영화와
텔레비전 쇼의 참가자가 된다.
8.Millau Bridge in France
가장 높은 다리인 Millau Viaduct는 프랑스 Aveyron의 Tarn River 계곡을 가로질러 뻗어 있다. 2004년 A75 Paris-Béziers 고속 고속도로의
일부로 지어졌다. 다리는 협곡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지대가 가장 높으며 높이가 최대 343m로 에펠탑보다 높다.
Millau Bridge의 8경간과 그 지지대는 강철로 만들어졌다. 도로의 길이는 2,460m에 이르고 다리의 너비는 32m다. 4개 차선에서 통행이 허용되며 2개 차선이 더 남아 있다.
교량 지지대는 부식 방지 기능이 강화된 케이블로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으며 바람의 진동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나선형 능선이 있다.
교량 상판은 광물 수지를 기반으로 한 아스팔트 콘크리트 코팅이 되어 있어 변형에 강하다.
9.Vasco da Gama Bridge in Portugal
리스본의 Tagus강 다리를 가로지르는 다리의 개통은 1998년에 이루어졌으며 500년 전 유명한 항해사가 인도에 도착한걸 기념해 다리의
이름은 베스코 다 가마(Vesco da Gama)로 명명되었다. 이 다리는 유럽 대륙에서 가장 긴 사장교로, 고가교를 포함하여 17.2km에 달한다.
구조물 건설에는 지구 표면의 곡률과 Tagus바닥의 기복이 고려되었으며, 안정성을 위해 강 바닥으로 100m깊이까지 말뚝을 박아 철탑을
수면 위로 160m 높이로 올려야 했다. 운송을 위해 3개의 차선이 제공되며 2개는 예비로 제공된다.
10.Python Bridge in Holland
암스테르담의 Spoorvegbassin을 가로지르는 보행자 다리의 특이한 곡선과 밝은 붉은 색은 구조물의 공식 이름이 Hoge Brug 또는
High Bridge이지만 주민들에게 Python Bridge라고 부르는 이유를 제공했다. 2001년에 지어졌으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즉시 주목을 받았다. 멀리서 보면 이 다리는 정말 크고 잘 먹은 비단뱀을 닮았다.
"Python Bridge"의 길이는 90m이며 레이스 디자인으로 보행자가 걷는 동안 강 표면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구조는 완전히 고강도의 혁신적인 강철로 만들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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