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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솔루션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변환 브리지 9 본문
독특한 솔루션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변환 브리지 9
1.Rolling Bridge, Paddington, London, UK
런던의 Paddington지구에는 Grand Union Canal을 가로지르는 특이한 다리가 놓여 있는데, 이 다리는 몇 분 안에 팔각형 curl로 효과적으로 접힐 수 있다. 펼쳐 보면 길이가 12m에 불과한 평범하고 겉으로 보기에는 눈에 띄지 않는 보행자 도로다. 그러나 특정 시간에 배가 운하를
통과 할 때 구조가 변형된다. 유압 메커니즘의 영향으로 다리의 한쪽 끝이 올라가고 구조물이 애벌레처럼 다른 쪽 둑에서 접힌다.배가 지나간 후 다리가 다시 펼쳐져 보행자가 반대편 강둑으로 건널 수 있다.
2.Gateshead Millennium Bridge, River Tyne, UK
Gateshead 와Newcastle 을 연결하는 다리는 아름답고 완전히 독특한 구조이다. 세계 최초의 tilting bridge다. 이 다리는 선박 운송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강 위로 장엄한 모습을 형성하는 두 개의 강철 아치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하나에는 횡단보도와 자전거 도로가 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 구조의 이 부분은 수면과 거의 평행하며 아치 아래의 틈은 소톤수 부유 선박의 통과에 충분하다. 큰 배가 접근하면 다리는 화려한 회전을 이룬다 : 아치는 축을 따라 40도 회전하여 대칭 위치를 취하고 수위 25미터 높이에서 고정된다. 아치의 움직임은 윙크와
비슷하여 다리는 "깜박이는 눈"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3.Slauerhoff Bridge, Harlinger River, Leeuwarden, Netherlands
Slauerhoff Bridge의 디자인은 독특해 보이며 투석기에서 대포알이 발사되었던 중세 시대와의 연관성을 불러일으킨다.여기에서만 공중으로 솟아오르는 발사체가 아니라 강을 가로지르는 도로 구간이 있는 정사각형 플랫폼이다.다리는 어려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리프팅 메커니즘은 운송 및 육상 교통을 지연시키지 않도록 몇 분 만에 활성화된다. 플랫폼의 상승 속도 때문에 지역 주민들은 다리에 "하늘"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4.Falkirk Wheel, Falkirk, Scotland
Falkirk Wheel은 매혹적인 미래형 구조물로, 서로 다른 높이에 위치한 운하 사이를 선박이 통과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리프트 브리지다.
구조는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두 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되며, 그 사이에 연결된 두 개의 플랫폼과 쌍으로 연결된다. 가장 높은 지점과 가장 낮은 지점에서 플랫폼은 Forth-Clyde 및 Union Canals 강둑에 합류한다. 배는 플랫폼에 물이 담긴 컨테이너로 떠오르고 바퀴는 반 바퀴를
돌려 보트를 다른 운하로 배달한다.
5.Pont Jacques Chaban-Demals, Garonne River, Bordeaux, France
Garonne을 가로지르는 이 다리는 엘리베이터처럼 중앙 경간을 위아래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수직 리프트 메커니즘이 있다.4개의 지지 타워는 이동식 세그먼트의 무게를 지탱하고 수면위로 50 미터 높이까지 상승하도록한다.2014년 현재 Pont Jacques Chaban-Demals은 유럽에서 가장 긴 수직 리프트 다리로 꼽히고 있으며, 주경간의 길이는 무려 110m에 달한다.
6.Bridge Fan, Paddington, London, UK
영국 수도의 Market Square에 있는 Fan Bridge는 엔지니어링 구조와 키네틱 조각의 속성을 성공적으로 "교차"한 놀라운 프로젝트이다.
구조물의 5개 세그먼트는 힌지 조인트로 연결되며 움직이면 개방 팬의 원리에 따라 다른 각도로 상승한다.그 광경은 매혹적이며,다리 난간에 내장된 LED가 빛나기 시작하는 저녁에 특히 아름답게 보인다.
7.Submersible Bridge, Corinth Canal, Greece
그리스의 Corinth운하는 Corinth 만과 Saronic만을 연결하며 동시에 Peloponnese 반도를 본토와 분리한다. 매년 수만척의 선박과 요트가
이 해역을 항해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은 운송을 방해하지 않고 육상 운송의 통과를 보장하는 목표를 받았다. 이 작업은 운하 가장자리의
둑을 두 개의 흘수 가능한 다리로 연결함으로써 해결되었다.
필요한 경우 구조물의 스팬이 8미터 정도 물 속에 들어가 선박이 다닐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이 접근법은 기존 조건에 완벽하게 들어맞았다. 해협이 너무 좁아서 깊은 흘수를 가진 대형 선박을 수용 할 수 없지만 높은 리깅을 가진 범선은 쉽게 통과한다.
8.Horn Bridge, Kiel, Germany
Kiel Fjord유역을 연결하는 다리는 디자인면에서 인상적이지 않으며 처음에는 주민들이 이 구조에 매우 만족하지 않았다.그러나 이제는 공학적 사고의 업적으로 간주되며 도시의 관광 명소다. 이 다리는 특이한 도개교 메커니즘으로 인해 흥미롭다. 가동 스팬은 문자 "N" 모양으로
아코디언처럼 접히는 세 개의 세그먼트로 구성된다. 이런 식으로 다리는 매시간 변형되어 배가 통과 할 수 있다.
9.Scale Lane Bridge, River Hull, Kingston upon Hull, UK
그리고 다시 다리를 통한 가상 여행에서 우리는 영국으로 돌아간다. Hull강 유역을 연결하는 구조는 배를 통과하기 위한 도개교의 형태와
디자인 모두에서 매우 독특하다. 외부에서 다리는 거대한 쉼표를 연상시키며 접히거나 올라가지 않고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과 함께
회전한다. 구조물은 반경 레일을 따라 천천히 움직이는 바퀴로 "운반"되며, 구조물이 회전하는 동안 "승객"은 강과 도시의 전망을 즐긴다.
Scale Lane Bridge의 흥미로운 특징 중 하나는 예술가 Nayan Kulkarni의 설치물이다. 다리가 돌기 시작하면 종이 울리고 조명이 깜박이기
시작한다. 이 아이디어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두 가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여 사람들에게 움직임의 시작을 경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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