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은밀하고 효과적인 세계 3대 정찰 비행기 본문

잡학사전

은밀하고 효과적인 세계 3대 정찰 비행기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8. 31. 15:40

은밀하고 효과적인 세계 3대 정찰 비행기

 

군용 항공기가 출현한 이래로 정찰기는 적의 행동이 발생하기 훨씬전에 예측할 수 있게 해주었기 때문에 군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가장 멋진 예는 미국, 러시아, 중국 및 여러 유럽 국가에서 사용 중이다. 시대를 앞서간 그들 중 일부를 알아보자.

 

 

1.Pe-2R

제2차 세계 대전이 시작될 때 붉은 군대는 본격적인 정찰기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따라서 공중 정찰작전은 특수 장착된 급강하 폭격기 Pe-2를 사용하여 수행되었다. 연속 생산은 1940년 후반에 시작되었다.
전술 및 기술 매개 변수에 따르면 일련의 폭격기는 정찰 작업에 적합했다. 초기 단계에서는 항공 정찰용 AFA-B 카메라 외에도 한 쌍의 AFA-1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폭탄 격납실에 있었다. Pe-2R은 또한 휴대용 카메라 AFA-27T-1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유리를 통해 총을

쏘는 것을 의미했다.

 

Petlyakov Pe-2는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사용된 소련의 쌍발 급강하 폭격기다. 전쟁의 뛰어난 전술 공격기 중 하나인 이 전투기는 중전투기, 야간 전투기 및 정찰기로도 성공적이었다.

 

정찰 임무를위한 항공기의 특수 버전은 Pe-2R로 지정되었다. 모델의 개별예는 사용된 장비와 제조업체에 따라 서로 다른 경우가 많다.
기본 모델과 달리 정찰 항공기는 폭탄 베이에 위치하거나 날개 아래에 배치되는 더 큰 연료 탱크를 가지고 있다. 정찰 작전을 수행 할 때 추가 탱크의 연료 공급이 소진된 경우 항공기는 단순히 탱크를 떨어 뜨렸다.

 

F-35 라이트닝 II는 미국과 영국이 공동으로 설계한 3군 통합 전투기이자 스텔스 다목적 전투기다. 제공권 우위 확보와 공격 임무 수행을 

위한 전투기로 개발되었다. 대한민국 공군의 전투기는 F-35A 프리덤 나이트라고 한다.

 

2.F-35 Lightning II

다음 순위는 5세대 다목적 항공기인 첨단 F-35 라이트닝 II 전투기가 차지했다. 놀라운 속도 특성, 뛰어난 위장 및 강력한 탑재 무기를 결합한 이 기계는 매우 인기를 얻었다. 현재 다른 스텔스 전투기보다 훨씬 더 많은 F-35가 비행하고 있다.

 

미국 항공기의 900대의 복제기가 수출되었다. 항공기에 대한 엄청난 수요는 다재다능함 때문이다. 이 항공기는 전투 및 정찰 작전 및 전자전 모두에 적합하다. 또한, 해당 부문의 다른 대표자보다 이러한 작업에 훨씬 잘 대처한다.
많은 전문가와 군인들은 F-35 Lightning II가 많은 매개 변수에서 경쟁자를 능가하는 가장 멋진 전투기라고 지적한다.

 

미코얀-구레비치 MiG-25, 나토 코드네임 폭스배트(Foxbat→큰박쥐)는 소비에트 연방 공군의 초음속 요격기이자 정찰기로, 역사상 취역한

군용기, 특히 전투기·요격기 중에서 가장 빠른 기체이다.

 

3.MiG-25 RBV

3위는 상징적인 소련 요격기 전투기 MiG-25가 차지하고 있으며, 등장 당시 가장 진보된 전투기가 되었다. 이 기계는 1970년에 사용이 승인되었으며 그 후 즉시 놀라운 속도와 고도 특성을 보여주었다. 전성기에 MiG-25의 비행 속도는 마하 3에 달했으며 허용 비행 고도 (무기 무게를 고려)는 20,700 미터였다.

 

물론 그러한 능력은 눈에 띄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이 모델을 기반으로 고고도 정찰 폭격기 MiG-25RB가 곧 출시되었다.
항공기 표시의 접두사 RB는 "정찰 폭격기"로 해독되었다. 기계에는 무선 정보 스테이션 SRS-4A / B가 장착되었다. 또한 엔지니어들은 항공기의 비행 고도를 23km로 높였다.

 

정찰 장비의 사용은 폭격기의 잠재력을 악화시키지 않았다. 전투 하중은 4톤으로 유지되었다. 항공기의 보편적인 사용으로 인해 이집트와

이스라엘 간의 전쟁에서 정찰 및 폭격 공습에 사용할 수있었다.
그런 다음 첨단 모니터링 단지 SRS-25가 장착된 MiG-9RBV 전투기 버전이 탄생했다. 탑재된 무기는 변경되지 않았다.

전투 요격기와의 차이점 중 하나는 대규모 정찰 장비의 사용과 관련된 코의 확대된 페어링이 언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