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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화와 평온의 예술 - 일본 바위 정원 본문
조화와 평온의 예술 - 일본 바위 정원
일본의 바위 정원 또는 sekitei는 수세기 동안 명상과 사색의 장소로 사용되어 온 일본 문화의 독특한 현상이다. 이 유쾌한 공간은 바위, 자갈, 물, 식물 등 자연의 요소를 결합하여 평화와 조화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러나 일본을 방문했을 때 일부 관광객은 그들이 보는 것에 다소
실망한다. 이 일본 공간의 비밀은 무엇일까?
일본 암석 정원의 기원은 고대 일본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Heian시대(794-1185)에 독특한 형태를 갖추기 시작하여 Muromachi
shogunate (1336–1573)때 인기가 절정에 달했다.이러한 정원을 조성함으로써 일본 승려와 순례자들은 자연을 인간의 내면 세계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는 선불교 철학을 실천하고자 했다.
일본 미술의 많은 요소가 중국에서 차용되었지만, 그 독특한 발전을 이룬 것은 광활한 일본 지역이었다. 바위 정원은 지구상의 생명을 상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한한 우주의 본질을 반영할 수 있다. 그러한 정원은 8세기경에 처음 등장한 것으로 보이며 그 조화와 아름다움으로
계속해서 영감과 기쁨을 선사하고 있다.
일본 암각화를 만드는 주된 방향은 대칭과 균형에 대한 열망이다. 오늘날에도 정원 건축가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바위와 같은 요소를 사용하여 산 풍경의 환상을 연출하고 조심스럽게 개간된 모래나 자갈은 강과 호수에 흐르는 물을 상징한다.
일본의 바위 정원에는 일반적으로 몇 가지 핵심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 바위는 정원의 주요 액센트이며 산이나 섬을 나타낼 수 있다. 암석의 선택과 배열은 서로 그리고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기 때문에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다. 모래나 자갈은 종종 물 표면을 모방한 구호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모래위에 갈퀴로 그린 획과 패턴은 물의 파도를 상징하며 명상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수단이 된다.
식물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낮게 자라는 관목 종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정원의 주요 아이디어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는다. 전통적인 암석 정원에 물이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그 요소는 돌의 선택과 모래의 배열을 통해 상징적으로 반영 될 수 있다. 어떤 경우에는 물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작은 연못이나 분수가 사용된다.
바위 정원을 방문하는 것은 영혼을 위한 중요한 의식이 될 수 있다. 그러한 공간에서 자신을 발견하는 사람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침묵과 평화를 즐길 수 있다. 바위 정원에 대한 명상은 내적 발전과 영적 정화에 기여한다.
또한 일본의 바위 정원은 다양한 치유 및 명상 행위에 자주 사용된다. 그들은 사람들이 명상, 요가를 연습하거나 단순히 일상의 번잡함을
잊을 수 있는 장소가 된다.
일본인에게 바위 정원은 철학적, 종교적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신과 소통하는 신성한 장소로 간주된다. 그러한 정원의 각 돌은 고유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유물로 간주된다. 그들은 자연스러운 구호와 질감을 가진 야생에서 선택되며, 균열과 칩이있는 돌을 선호한다.
각 돌은 바위와 언덕의 미니어처 상징으로 정원의 추상적인 구성에 완벽하게 어울린다.
일본의 바위 정원은 식물, 이끼, 분재로 장식되어 있다. 객실은 길, 다리, 벤치, 전통적인 탑 모양의 정자와 같은 그림 같은 요소를 갖추고 있다. 이 정원의 전체 구성은 wabi-sabi의 미학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우리에게 자연의 단순함에서 아름다움을 찾도록 가르친다.
정원의 구성과 완벽하게 일치하도록 각 돌의 모양과 크기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인다. 일본 정원사는 언뜻 보기에는 단순하고 하찮아 보일지라도 완벽한 돌을 선택하는 데 몇 주를 보낼 수 있다. 건조한 돌 정원에서는 인공 언덕, 개울, 복잡한 길 및 폭포를 볼 수 있어 명상을 위한 마법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일본의 바위 정원은 자연과 인간의 창의성의 조화를 나타내는 독특하고 눈에 띄는 현상이다.
일본 정원의 종류중 하나는 돌,모래 또는 자갈로만 구성된 암석 정원이다.이러한 정원은 추상 미술의 한 형태다.언뜻 보기에는 평평한 지역에 있는 혼란스러운 자갈 더미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모든 요소의 배열에는 특정 규칙이 적용된다.이 바위 정원은 일종의 추상 미술이다.
이러한 정원의 특징은 관찰자의 관점에 관계없이 항상 같은 수의 돌이 조화로운 구성으로 배열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정원의
각 돌은 반지 패턴으로 눈에 띄며 특별한 갈퀴로 만들어져 정원을 따라 세로 그림을 그린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그림은 바다와 관련이 있으며 명확하게 튀어 나온 세 개의 돌 그룹은 섬을 상징 할 수 있지만 각 방문자는 자신의 재량에 따라 해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본의 고대 수도인 교토에 있는 유명한 료안지는 15세기부터 존재해 왔다. 그것은 20 x 10 미터 크기의 작은 지역으로, 균일 한
흰색 자갈로 완전히 덮여 있다. 그 위에는 15개의 돌이 놓여 있고, 작은 무리를 지어 모여 있으며, 각 돌은 녹색 이끼로 둘러싸여 있다.
이 정원의 첫 번째 미스터리는 익명의 창조자와 관련이 있다. 비밀스러운 분위기로 방문객을 사로잡는 이 독특한 구성의 저자가 정확히 누구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 균형 잡힌 구조와 요소의 조화는 영원과 지혜의 느낌을 만든다. 승려들은 긴급하게 필요하지 않을 때에도 매일 정원의 표면을 정리한다. 그들은 이것이 단순한 일이나 의식이 아니라 순종과 기도를 통해 얻어야 하는 명예로운 권리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 정원의 가장 흥미로운 비밀은 돌의 수이다. 정확히 15개가 있지만 한 번에 14개만 볼 수 있다. 시청자가 테라스의 어디에 있든 유리한 지점에서 모든 것을 볼 수는 없다. 열다섯 번째 돌은 항상 이웃한 바위 뒤에 숨겨져 있다. 갤러리를 따라 한 걸음 내딛자마자 새로운 관점이 열리고 또 다른 돌이 사라지고 14개의 보이는 돌의 동일한 그림이 남는다.
그렇기 때문에 Ryoan-ji 정원을 찾는 방문객들은 15개의 돌을 모두 볼 수 있는 보물 같은 장소를 끊임없이 찾는다. 그러나 고대 전설에 따르면 15번째 돌은 사람의 영혼에 숨겨져 있어 일반인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자신을 넘어서 영적 깨달음을 얻은 사람만이 모든 돌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Ryoan-ji 사원 바위 정원의 신비는 명백한 세부 사항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우천시에 늪으로 변하지 않는 이유를 즉시 설명하는 것은 쉽지 않다. 어쨌든 교토에서는 장기간의 호우가 드문 일이 아니며, 이로 인해 이 평평한 지역이 늪지로 엉망이 될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은 일어나지 않는다-물은 여기에 축적되지 않지만 시각적으로는 표면이 절대적으로 평평하게 보인다.
그 비결은 세심하게 고안된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있다. 이 사이트에는 필요한 배수를 제공하는 작지만 중요한 경사면이 있음이 밝혀졌다.
이 경사면을 엿보는 눈으로부터 숨기기 위해 바위 정원의 울타리는 원근법을 염두에두고 만들어졌다.
가레산스이(Japanese dry garden)는 일본정원이나 일본화의 양식 또는 방식의 하나이다. 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돌과 모래 등으로 산수
풍경을 표현하는 일본의 정원 양식이다. 대체로는 흰 모래와 작은 돌을 깔고 수면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고, 다리가 놓여 있으면 그 아래
깔린 자갈층은 물으로 간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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