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로 제작된 프랑스 유탄 발사기 PAPOP 본문

잡학사전

미래지향적인 스타일로 제작된 프랑스 유탄 발사기 PAPOP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4. 4. 3. 13:32

래지향적인 스타일로 제작된 프랑스 유탄 발사기 PAPOP

 

 

 

1990년대 중반 프랑스 경찰국은 소형 무기에 환멸을 느꼈다.경찰에 따르면 화력이 턱없이 부족해 유망한 자동 유탄 발사기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그 당시의 다른 혁신적인 개발과 마찬가지로 PAPOP단지는 미래 지향적인 외관과 놀라운 기능을 받았다.

French rifle FAMAS

 

1.특수부대 구출

새롭고 더 강력한 무기의 출현은 군대나 경찰뿐만 아니라 범죄자들에게도 유익을 주었다. 경찰은 더 이상 무기와 보호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했고, 자동 무기, 유탄 발사기 및 방탄복이 거리에 등장하여 상당히 예상된 문제를 일으켰다. 특수 부대와 범죄자간의 대결은 실제 군사

작전으로 바뀌었지만 항상 긍정적인 결과로 끝나는 것은 아니었고 사상자 없이 발생한 경우는 거의 없었다. 이 새로운 무기는 법 집행 기관에 유리하게 힘의 균형을 정확하게 이동시키기로 되어 있었다.

The complex was built on the basis of FAMAS

 

이에 따라 새로운 무기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당히 많았다.

첫째, 기존의 소형 무기로 사용되어야 했으며 상당히 높은 화력과 저지력을 가져야 했다. 또한 탄약은 표준적이고 널리 보급되어야하므로

새로운 무기를 위해 새로운 카트리지를 생산할 필요가 없었다.

둘째, 적을 제압하기 위해 소형 무기와 유탄 발사기를 결합하고 같은 건물 내에 있어야했다. 경영진의 계획에 따르면 저격수는 더 강력한

탄약인 수류탄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어야 했다.

셋째, 확장된 기능이 필요했으며 전자 분야의 현대적인 발전에 힘입어 이를 수행할 것을 제안했다.

 

PAPOP rifle-grenade launcher complex

 

2.Project PAPOP

프랑스 회사인 GIAT가 프로젝트 구현을 맡았고 주 계약자 역할을 했다.흥미롭게도, 단지의 여러 부분의 생성은 다른 하청업체에 위임되었다. 예를 들어, 소형 무기 구성 요소의 개발은 FN Herstal 회사에서 수행했으며 전자 충전 및 안내 시스템의 생성은 Sfim ODS에서 수행했다.

그 다음에는 GIAT가 관리자 역할을 하며 프로토타입의 최종 조립에 참여했다.

First prototype of Phase 1

 

함께 개발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곧 Phase 1의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이 조립되었다. 그것은 기능과 디자인 모두에서 표준 소형 무기와 근본적으로 달랐다. 가장 큰 차이점은 5개의 수류탄을 담을 수 있도록 설계된 관형 탄창에서 공급되는 다중 충전 유탄 발사기의 존재였다. 괴물 같은 소총은 무게가 약 10kg으로 매우 무거워서 작동이 매우 불편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제작자는 기능을 크게 확장할 수 있었다.

The complex turned out to be very heavy and massive

 

Phase 1 프로토 타입에서 시력의 역할은 두 대의 주야간 투시 카메라에 의해 수행되었으며,이 카메라의 이미지는 수신기 상단에 장착 된 

화면으로 전송되었다. 또한 사진은 전술 헬멧에 직접 장착 된 두 번째 화면으로 전송 될 수 있다. 전자 조준경에는 레이저 거리 측정기도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전자 제어는 강력한 탄도 컴퓨터에 할당되었다. 그는 또한 안내 기능을 수행했다. 조금 늦게 등장한 두 번째 Phase 2 프로토타입은 첫 번째 프로토타입과 매우 달랐고 주요 차이점은 훨씬 더 가벼운 무게였다. 탄약이 없었기 때문에 무게는 5kg이 조금 넘었고 무게도 훨씬 적었다.

물론 수류탄을 3개로 제한하는 수류탄 탄창의 용량과 같은 것을 희생해야 했다. 물론 다시 5kg으로 늘릴 수 있지만 동시에 복합체의 무게는 다시 10kg으로 증가했다.

The second prototype of Phase 2

 

PAPOP단지에는 NATO 표준 5.56mm 카트리지와 35mm 구경 수류탄의 두 가지 유형의 탄약이 장착되었다. 그들은 후자를 위해 더 이상

구경을 만들지 않기로 결정했다. 수류탄의 능력은 이미 충분했다. 수류탄의 폭약은 고폭탄 파편이었고 파괴 보장 반경은 5m였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퓨즈였다 : 원래 버전에서는 수류탄 자체의 폭발 모드가 특수 스위치를 사용하여 변경되었지만 앞으로는 퓨즈를 원격으로 만들

계획이었다. 그들은 소총 자체에 전자기 프로그래머를 배치하여 발사 중에 퓨즈를 조정할 수 있기를 원했으며 사수 자신은 수류탄이 일정

거리를 커버한 후 공중에서 폭발하도록 모드를 선택했다.

First and second prototypes

 

일반적으로 유탄 발사기 시스템은 유탄 발사기와 소총 부품 모두에서 테스트에서 꽤 잘 수행되었지만 추가 작업이 중단되었다. 전체 단지는 대량 생산하기에는 이미 너무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었으며 개발 작업은 여전히 진행 중이었다.

 

*French PAPOP 1.35MM grenade launcher with 5.56 FELIN bullpup rifle prototype

 

이 무기는 원래 미국 OICW와 비슷한 의도로 1995 년 프랑스의 GIAT에 의해 설계되었으며,5.56 소총과 컴퓨터 유탄 발사기와 프로그래밍

가능한 탄약을 결합하여 공중 폭발 수류탄과 프로그래밍 가능한 신관을 허용한다. 2010-2012년까지 프랑스 군복무를 시작할 예정이었다.

이 사진은 더 크고 부피가 큰 PAPOP 1 디자인이다.

FELIN 프로그램의 파생물로서 소총과 유탄 발사기는 모두 불펍이었고 미국 25MM 수류탄과 달리 더 큰 35MM 수류탄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OICW/XM-25의 페이로드 문제를 피할 수 있었지만 무기를 훨씬 더 무겁고 부피가 커졌다.

PAPOP 1 프로토타입은 35MM 수류탄을 35MM 수류탄으로 장전할 수 있었고, 5.56 소총은 위에서 볼 수 있듯이 25발의 탄창을 사용했지만, 

과도한 무게(8KG 이상)와 부피로 인해 PAPOP 2에서는 수류탄을 2개만 사용하도록 재설계되었으며 좁은 공간과 도시 지역에서 더 효과적일 수 있도록 크기를 줄였다.

두 번째 튜브는 공중 폭발 포탄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반자동 35mm 유탄 발사기다. 대형 선택기가 소총에서 수류탄으로 전환된다.

수류탄은 5미터의 치사 반경으로 공중 폭발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35mm 칼리버는 소형 수류탄이 내부 전자 장치를 장착했을 때 폭발 탑재량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방탄조끼를 관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되었다.
유탄 발사기 아래의 소총 요소는 5.56으로 약실이 있지만 총구 속도가 초당 1500에서 1800 미터인 5.56 NATO 나막신과 함께 새로운 하위 

구경 탄약을 사용하는 것이었다. 새로운 탄약은 향상된 범위를 제공하고 PASGT 방탄복을 관통할 수 있어야 했다.

병사들의 손 뒤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기존의 철제 조준경이나 광학 장치 대신 조준 시스템인 회전식 소형 LCD 전자 디스플레이다.

카메라는 소총 총구 아래의 무기 코에 장착되어 있다. 배터리와 온보드 컴퓨터는 재고에 있다. 무기 상단의 회전하는 LCD 화면은 정보를

표시하여 오퍼레이터가 엄폐물 뒤에서 PAPOP을 조준하고 모퉁이에서 발사할 수 있도록 한다.
표적 시스템에는 야간 투시경, 레이저 원격 측정기, IFF 시스템 및 35MM 수류탄 프로그래밍을 담당하는 표적 컴퓨터가 포함된다.
FÉLIN 개념은 무기의 데이터를 군인의 다른 전자 부품과 공유하고 전장을 가로질러 지휘소 또는 정보 센터로 전송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따라서 PAPOP는 정찰 또는 표적 지정에 사용할 수 있는 더 큰 통합 시스템의 구성 요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