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태화강국가정원의가을
- 태화강 국가정원의 여름풍경
- 왜가리떼
- 태화강
- 태화강 잉어산란
- 태화강의 겨울 동물
- 오블완
-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
- 문주란 꽃
- 태화강 국가정원
- 태화강국가정원
- 태화강 누치떼
- 흰날개 해오라기.
- 태화강 국가정원의 겨울풍경
- 태화강 수달
- 태화강의 여름조류.
- 태화강의 백로떼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
- 태화강의 여름 풍경.
- 태화강의 여름풍경
- 태화강국가정원의 가을.
- 태화강 해오라기
- 태화강의 봄풍경. 태화강 국가정원의 봄
- 태화강국가정원의 억새숲
- 태화강 억새숲 국가정원 코스모스꽃
- 튜립나무꽃
- 티스토리챌린지
- 태화강 국가정원 국화원
- 태화강의 해오라기떼
- Today
- Total
바람따라 구름따라
소음을 최소화한 NASA의 X-59 QueSST 초음속 항공기 개발 본문
소음을 최소화한 NASA의 X-59 QueSST 초음속 항공기 개발
NASA의 X-59 조용한 초음속 연구용 항공기는 수십 년에 걸친 항공 및 초음속 비행 연구의 정점dl다. X-59는 항공기가 그러한 속도로 비행할 때 발생하는 큰 음속 붐을 발생시키지 않고 초음속 또는 음속보다 빠르게 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대신 X-59는 붐을 더 조용한 음향 "쿵"으로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X-59는 NASA의 퀘스트 미션의 핵심으로, 조용한 초음속 비행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이해하고 규제 당국에 데이터를 제공하여 현재 상업용 초음속 비행 금지를 제거하는 것을 고려하여 미국과 전 세계의 비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미래를 열어준다.
NASA는 1월 12일 금요일 오후 4시(동부 표준시)에 열리는 행사에서 X-59 항공기를 공개할 예정이며, 이는 상업용 초음속 비행을 가능하게 하는 NASA의 Quesst 임무의 일환이다.
주 계약자인 Lockheed Martin Skunk Works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NASA+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생중계된다. 이 보도는 NASA 텔레비전, NASA 앱, 유튜브 및 NASA 웹사이트에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NASA와 Lockheed Martin은 X-59 QueSST라는 실험용 초음속 항공기의 첫 번째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항공기의 시연은 Palmdale (캘리포니아)에서 열렸으며 NASA의 YouTube 채널에서 생중계되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의 핵심은 소음을 최소화하면서도 방음벽을 허무는 것이었다.
1.모든 것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기술은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그리고 항공 산업은 항공 세계에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세계적인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
이에 대한 두드러진 예는 NASA와 Lockheed Martin이 공동 개발한 최근 출시된 초음속 무음 항공기 X-59 QueSST이다.
제작 작업은 2016년에 시작되었으며 2024년초에 새 기계의 완성된 샘플이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NASA는 이 pilot프로젝트를 통해 항공 물류 효율성을 개선하고 차세대 상업용 항공 시장을 개척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미래에는 이 모델을 기반으로 음속 이상의 속도로 운송할 수 있는 민간 선박이 만들어질 것이다.
Pam Melroy는 "이는 전체 팀과 파트너의 공동 작업을 통해 달성할 수 있었던 놀라운 성공이었습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우리는 야심 찬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계획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X-59가 항공 여행에 대한 이해를 바꾸고 훨씬 더 빠르게 먼 거리를 여행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Melroy와 다른 많은 기관 대표들이 X-59 임무 항공기 전시에 참여했다.
2.독특한 디자인과 시공
초음속으로 비행할 때 충격파와 소리를 줄이기 위해 엔지니어들은 항공기의 기존 설계와 구조를 수정했다. 이 모델은
이글루와 더 비슷하고 동체의 1/3을 차지하는 길쭉한 코를 가지고 있다.
X-59 QueSST는 인상적인 전술적, 기술적 특성 및 작전 특성을 가지고 있다.동체 길이는 29m에 달하고 날개 길이는 9m다. 동력 장치는 강력한 제너럴 일렉트릭 F414 엔진으로 고도 1.5km에서 마하 16.8까지 가속한다.
기수의 길이가 길어짐에 따라 항공기는 놀라운 공기 역학적 성능을 발휘했으며 비디오 카메라가 있는 progressive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객실 내부에 설치되어 가시성을 향상시켰다. 이제 cabin에는 전자 장비와 4K 해상도의 여러 모니터로
완전히 대체되었기 때문에 앞쪽을 향한 일반적인 창이 없다.
동력 장치를 상단에 배치하고 바닥을 매끄럽게 하면 후면에서 충격파가 합쳐져 다른 차량에서 소닉 붐을 일으킬 수 없다.
3. X-59의 목표와 목적
현재 X-59는 NASA의 QueSST 임무의 중앙 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륙 내 초음속 비행에 대한 규제 서비스의 태도를
수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반세기 이상 동안 미국 정부와 다른 많은 국가는 음향 장벽을 뚫을 때 과도한 소음으로 인해 이러한 가능성을 제한했다.
X-59는 음속의 1.4배에 달하는 인상적인 속도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모델의 고급 기술과 설계를 통해 훨씬
적은 소음을 발생시키면서 기록적인 속도로 비행할 수 있다. NASA의 리더 중 한 명인 Bob Pierce는 NASA가 프로젝트의 전망과 향후 개발을 평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한다.
"우리는 X-59가 상업 비행 산업을 변화시키고 초음속으로 조용한 비행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미국 전역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전 세계를 가로지르는 무한한 여행의 세계를 열기 위해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4. 테스트
X-59 임무가 성공적으로 배치된 후 개발팀은 항공기를 의도한 목적에 맞게 지상 테스트 및 첫 번째 운영에 적용하기
위한 추가 활동에 참여할 것이다. 테스트는 온보드 시스템 점검, 전원 장치 시동 및 활주 평가등이다.
첫 비행은 2024년 조금 늦게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후 항공기는 조용한 여정을 마칠 예정이다. 대부분의 비행 테스트는 프로토타입이 모델의 운영 플랫폼이 있는 캘리포니아의 Armstrong비행 연구 센터에 도착하기 전에 Skunk Works시설에서 계획된다.
모든 점검이 완료되면, 항공기는 비행 중에 생성된 소리와 사람들이 그것을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선택된 미국 도시 상공에서 테스트될 것이다. 이 정보는 미국 연방항공국(FAA) 및 전 세계 규제 당국과 공유된다.
'세상만사(국내외 토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물로 나온 바위를 깎아 만든 미국 Utah주의 동굴집 Cliff Haven (4) | 2024.01.25 |
---|---|
10km길이의 거리가 하나뿐인 그림같은 폴란드 농촌 마을 (1) | 2024.01.24 |
모나코의 현대적인 고층 건물 사이에 있는 거대한 6층 바위 빌라 (0) | 2024.01.22 |
역대 세계 최고의 저격수 7 (1) | 2024.01.21 |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존경하는 우아한 스타일의 Grace Kelly (1) | 2024.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