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 8 본문

잡학사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 8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3. 5. 29. 21:34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 8

1. Ponte Milvio (aka Ponte Mollo) in Rome (Italy)

 

Ponte Milvio(이탈리아어 Ponte Milvio)는 로마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 중 하나이며, 무엇보다도 도시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했다. 고대부터 북쪽이나 동쪽에서 로마 제국의 수도에 대한 주요 접근을 제공했다. Tiber강둑을 연결하는 역사적 중심지에서 3km 떨어진 현재의 Flaminio지구에 위치한 이곳은 영원한 도시와 제국 전체의 역사적 운명을 바꾼 장대한 사건과

피비린내 나는 전투의 장소가 되었다.

최초의 목조 다리는 기원전 206년 집정관 Gaius Claudius Nero에 의해 건설되었지만 50년 후 Mark Aemilius Skaurus는

기념비적인 석조 구조물을 세워 가장 중요한 건널목을 교체하도록 명령했다. Ponte Milvio의 첫 번째 재건이 필요했던 것은 중세 시대였으며 1805년에 요새화된 개선문 입구의 재건은 Giuseppe Valadier에게 맡겨졌다. 다리가 치열한 전투의 현장이 되었기 때문에 파괴가 불가피하여 두 번 이상 수리되고 강화되었다. Garibaldi의 군대는 1849년 Oudinot장군의 프랑스군의 진격을 늦추기 위해 횡단보도에 가장 큰 피해를 입혔다. 그러나 문자 그대로 1년 후, 교황 비오 9세는 성모 마리아의 원죄없는 잉태의 유명한 조각품이 설치된 것을 기리기 위해 횡단 복원을 위한 기금을 할당했다.

 

 

2. Wooden covered bridge Chapelbrücke in Lucerne (Switzerland)

 

중세 급수탑이 있는 Chapel Bridge(독일어: Kapellbrücke)는 스위스의 그림같은 도시인 Lucerne의 가장 밝은 상징 중 하나다. 이 독특한 구조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지붕이 있는 목조 다리이기도 하다. 14 세기에 지어졌으며 여전히 횡단 기능을 수행하지만 오랫동안 아무도 방어 구조로 사용하지 않았으며 목재는 오늘날 높은 보호 기능을 기대하는 가장 강력한 재료가 아니다. 다리가 건설되기 50년 전에 등장한 석조 급수탑의 특징은 역사를 통틀어 많은 기능을 수행했다는 사실이다.

그것은 시계와 소방탑, 감옥, 고문실, 재무부, 도시 기록 보관소 및 수력 시설이었다. 지금은 포병 협회 본부와 기념품 가게가 있다. 

다리 자체는 전체 길이(204m)를 따라 지붕 능선 아래에 배치된 150개 이상의 나무 패널 덕분에 지역 랜드마크가 되었다. 17세기에 Lucerne의 두 수호 성인인 Leodegar 와 Mauritius의 삶과 성경 이야기, 도시, 지역 및 국가의 역사 및 전설의 장면을 묘사한다.

 

 

3. Bridge of the Holy Angel in Rome (Italy)

 

거룩한 천사의 로마 다리(이탈리아어: Ponte Sant'Angelo)는 거의 2,000년 동안 구성을 변경하지 않았으며 처음에는 

황제 Publius Elius Trajan Adrian Augustus(Hadrian으로 더 잘 알려짐) - Elia Bridge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Hadrian

황제는 로마 제국의 가장 높은 번영과 번영의 기간(서기 134년)에 웅장한 건축을 시작했으며, 그 다음에는 접근할 수 없는  Tiber 강 건너편에 있는 그의 왕조를 위한 영묘를 얻는 꿈을 꾸었기 때문이다.

중세 시대에 이 다리는 유럽에서 온 순례자들이 성 베드로 대성당을 통해 성 베드로 대성당에 도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성 베드로 대성당이라고 불렸다(많은 사람들에게 캠페인 중 하나가 비극적으로 끝났다. 많은 사람들의 유입으로 난간이 무너지고 그들에게 압박을 받은 모든 사람들은 물에 빠져 익사했다) 

그러나 1535년 Pope Clement VII가 사도 성 베드로, 네 명의 전도자, 천사 및 조상인 Adam, Noah, Abraham Moses의 많은 동상을 만들기 위해 기금을 할당 한 후 거룩한 천사의 다리라는 이름이 지여졌다. 당시의 위대한 조각가들(Lorenzetto, Raffaello da Montelupo, Giovanni Lorenzo Bernini등)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성도와 천사 동상은 오늘날까지 살아남았다.(대부분은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고 사본은 그 자리에 설치됨), 다리 자체는 순전히 보행자용이다.

 

 

4. Gendere Bridge in Eskikale (Türkiye)

 

2세기 말부터 21세기 초까지 로마 제국이 건설한 두 번째로 큰 다리는 횡단보도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소형 트럭도 지나갈 수 있었다. 가장 오래된 다리 Cendere Bridge(일명 Severan, Sender, Kender 또는 Chabinas Bridge)에 대한 이야기다. Samasata, Perret, Dolice, Germanicheya등 4개 도시가 지금도 이 어려운 과정에 참여했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의 흩어짐은 역사적 사건과 건설로 인한 것이다. 다리의 남동쪽 끝에 있는 기둥은 Septimius Severus와 그의 아내  Julia Domna의 황실 가족에게 헌정되었다.

Severan Bridge(터키 스타일, Gendere Bridge)가 터키에서 가장 중요한 국립공원 중 하나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Commagen의 Antiochus Theos 왕에게 헌정된 거대한 석상의 유명한 유적이 있는 Nemrut Dag 신의 신성한 산이 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다.

 

 

5. Shekhara Bridge in Amran (Yemen)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의 중심지 중 하나인 예멘의 난공불락의 산비탈과 깊은 협곡 사이에서 사람들은 고대부터 살았으며 외부 세계와의 의사 소통이 가장 어렵고 일부에게는 극복 할 수없는 과제다. 17세기까지 서로의 외침 속에 위치한 Jabal al-Emir와 Jabal al-Faish의 정착촌 주민들에게는 90미터가 넘는 협곡을 통과하는 좁은 구불 구불 한 길을 통해 의사 소통이 존재했다. 협곡의 깎아 지른듯한 벽은 사람들의 최대한의 손재주와 용기가 필요했지만 무거운 짐과 많은 양의 물품을 배달하는 데는 의문의 여지가 없었다.

엔지니어이자 건축가인 Sahal Al-Yaman이 설계한 Shaharah Bridge의 독창적인 디자인은 여전히 수수께끼다. 현대의 교량 건설업자조차도 고대에 어떻게 그러한 건널목을 만들 수 있었는지 모른다. 그들뿐만 아니라 아치의 바닥을 얼핏 보면 17세기에야 성공을 거둔 이 좁지만 매우 위험한 틈을 메우려는 이전의 시도가 드러난다. 최근까지 Shekhara다리는 이 나라에서 가장 흥미로운 관광 명소 중 하나였지만 끊임없는 폭동과 적대 행위로 인해 여행자의 흐름이 멈췄다. 그러나 다른 횡단보도가 없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여전히 그것을 사용한다.

 

 

6. Anji Bridge in Zhaozhou (China)

 

Anji대교 또는  Zhaozhou 대교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최초의 석교로, 그 역사는 수나라 Daiye시대(605-618 AD)로

거슬러 올라간다. 독특한 구조의 나이를 감안할 때  Xiaohe강의 다른 유역에 살았고 여전히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역사적 중요성을 과대평가하기는 어렵다. 고대에 Zhao현은 중국 남부와 북부를 연결하는 유일한 경로에서 중요한 장소 였지만 Xiaohe강에 의해 경로가 차단되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중국인은 법령을 발표하고 자금을 할당 한 황제뿐만 아니라 뛰어난 엔지니어이자 건축가 인 Li Chun이 폭풍우가 치는 강을 가로 지르는 다리가 가능한 한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했다. 

그리고 그는 정말로 성공했다! 수세기에 걸친 기능 역사를 통틀어 Anji다리는 최소 10번의 홍수, 8번의 전쟁 및 많은 지진을 포함하여 수많은 자연 재해를 경험했다. 진원지가 불과 40km 떨어진 곳에 진원지가있는 규모 7.6 포인트의 지구의 마지막 진동 (1996)조차도 구조를 손상시킬 수 없었으며, 파괴가 없었기 때문에 두 번 이상 복원되었지만 변경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이 고대 석교의 모든 경이로움과 즐거움은 아니다. 결과적으로 용, 꽃, 장식품, 신화 속 생물의 조각품과 옅은 돋을새김이 울타리에 보존되어 수이 조각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본질을 보여준다. 다리 자체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창조물은 중국인에게 매우 중요하여 예를 들어 에펠탑이나 파나마 운하의 가치와 비슷하다.

 

 

7. Fabricius Bridge in Rome (Italy)

 

Pons Fabricius는 Tiber강을 따라 위치하고 두 개의 반대편 강둑이 아니라 같은 이름의 섬이 있는 본토를 연결하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로 서기 62년에 등장했다. 다리의 이름은 로마의 도로 큐레이터였던 Lucius Fabricius의 이름과

관련이 있다. 공학 구조의 시대와 자연과 인간의 문제 / 전쟁으로 인해 많은 시련을 겪었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왜 재건을 받았는지 분명해진다. 그들 중 누구도 횡단보도의 모양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이름을 여러번 변경했지만 구조를 변경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16 세기에는 이미 Pons Judaeorum ( "유대인의 다리")이라고 불렸고 조금 후에는 Ponte dei Quattro Capi ( "네 머리의 다리")라고 불렸다. 성은 도시를 돌아 다니는 끔찍한 전설 때문에 뿌리를 내렸는데, 다음에 횡단보도를 복원 한 후 한번에 4 명의 건축가에게 맡겨져 참수되고 이 비극을 기리기 위해 기념비가 세워졌다. 그리고 이것은 각 건축가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굴복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끊임없는 다툼과 말다툼을 일으켰다. 이것은 교황Sixtus V를 너무나 화나게하여 프로젝트 완료 직후 처형을 명령했다. 이것이 정말로 그랬는지 여부는 아무도 모르지만 4면의 기둥이 발굴 중에 발견되어 다리에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8. Arkadik Bridge in Argolin (Greece)

 

Arkadiko Bridge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아치형 다리로 여전히 직접적인 임무를 수행한다. 미케네 문명 (기원전 1300년 청동기 시대)에 전차와 군사 장비의 이동을 위해 지어졌으며, 다소 부드러운 돌-석회암 응회암으로 만들어졌으며 바인더 용액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이것은 조금 후에 비슷한 방식으로 지어진 4개의 아치교 중 하나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그들 모두는 Tiryns와 Epidaurus의 도시를 연결하는 고대 미케네 도로의 일부이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숲길로 사용되며 관광 명소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