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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occo의 Adobe건축물-요새화된 도시 Ait Ben Haddou 본문
Morocco의 Adobe건축물-요새화된 도시 Ait Ben Haddou
요새 벽, 수십개의 점토 성, 구불 구불한 거리 및 산 중턱에 숨겨진 주택으로 짜여진 고대 도시 Ksar Ait Ben Haddou는 역사가, 사회 학자,
건축가 및 여행 애호가에게 영감의 원천이었다. 가장 잘 보존된 도시는 모로코와 전체 지역의 어도비 요새 건축물의 인상적인 예이다. 1987 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목록에 등재된 이 건물은 주민들의 문화적, 종교적 열정을 가장 잘 나타내는 형태, 재료 및 다채로운 장식 모티프 측면에서 건축 적 진정성을 유지한다.
1. Ancient fortress in front of the Sahara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가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앞의 High Atlas 남쪽 산기슭에 사람들과 정착지가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없지만 11세기에 Timbuktu에서 Zagora를 통과하는 캐러밴 루트가 Marrakesh를 정확히 통과했으며 그 당시 Unila 계곡에는 이미 Ait Ben Haddou의 요새가 있었다. 일련의 요새화 뒤에 숨어있는 점차 성장하는 도시는 캐러밴을 위한 휴식 장소를 제공했으며 상인들이 모이는 번화한 시장 허브였으며 다각적인 문화, 종교, 도시 계획 및 건축의 급속한 번영에 기여했다.
2. Construction technology
요새화 된 도시의 초기 유적이 발견되어 ksar (fortresses)를 건설하는 방법이 수세기 동안 변하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이것은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보존된 건축 기념물에 의해 입증된다.
숲과 다른 자연 건축 자재가 부족하여 사람들은 머리위로 지붕을 얹는 방법을 찾아야했다. 우리 시대 이전에도 천연 자원이 부족한 지역에서 사람들은 짚이나 식물 섬유의 다른 잔류물을 첨가하여 토양을 사용하여 인공 건축 자재인 원시 벽돌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 이 기술은 대부분의 아프리카와 중동으로 확장되었다. 어떤 토양이 우세한지에 따라 건물은 적절한 색을 띠었다. 가장 오래된 요새 도시인 Ait Ben Haddou가 위치한 모로코에는 적갈색이 우세한 점토의 자연 보호 구역이 있어 건축 작품의 미학을 미리 결정했다.
현지 건축업자가 점토에 분쇄된 마른 갈대를 첨가하여 햇볕에 말린 원시 벽돌을 만든 다음 요새 벽, 성 건물, 공공 건물, 개인 주택 및 농업
건물을 세웠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소재는 어도비 벽이 최적의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고 환경 친화적이며 불연성이며 "통기성"으로 인체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조하고 더운 지역에 가장 적합하다.
동시에, 원시 벽돌은 가장 수명이 짧은 건축 자재 중 하나이며, 이는 대부분의 역사적인 건축 대상, 특히 얼마 동안 버려진 건축물이 손실되는 이유이다. 이러한 구조는 지속적인 인간 개입과 주의 깊은 유지 보수가 필요하다. 이러한 조치는 특히 비가 오는 기간이나 강 홍수때 안전을 보장 할 수는 없다.
3. Architectural features of ksar (fortified settlements)
Ksar (요새화된 도시)는 사하라 사막 이전의 영토에서 전통적으로 원시 벽돌로 지어진 높은 벽으로 둘러싸인 어도비 건물 그룹이다. 도시 계획은 방어벽 뒤에 숨겨진 건물의 힙 배열, 요새화된 코너 타워, 4개의 게이트 및 메인 광장으로 이어지는 복잡한 굴곡 거리를 기반으로 한다.
집은 겸손한 건물이든 장식 요소 (점토 벽돌로 만든)로 장식된 다양한 수준의 높은 탑이있는 작은 도시성이든 관계없이 실제로 서로 병합된다. 그러나 ksar의 공동 구역은 건물 (집단 양 펜, 마구간, 다락방, 사료 구덩이, 시장 광장, 지도자 회의를위한 회의실, 모스크, 마드라사), 도시 광장 및 겸손한 공원 지역의 존재에 대해 더 흩어져있는 위치를 제안한다.
이 벽으로 둘러싸인 도시의 독특한 특징은 부분적으로 언덕에 지어진 "매달려있는"오두막으로, Ksar Ait Ben Haddou는 전반적인 견고 함으로 인해 상당히 인상적으로 보이며 그 중 야자수 숲이 산재해있어 풍부한 적갈색 색조를 희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요새벽 밖의 마을 사람들의 삶은 결코 중단되지 않았다는 것을 언급 할 가치가 있다. 곡물을 저장하기위한 공공 헛간, 타작장, 무슬림과 유대인을위한 두 개의 묘지,
성 시디 알리 우메르 (St. Sidi Ali Umer) 신전이 있었다. 또한 요새 도시 근처에 caravanserai가 건설되었으며, 공격과 짧은 포위 공격을 견딜 수있는 나머지 캐러밴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자체 방어벽이 있다. 잠자는 방 외에도 caravanserai에는 선술집이 제공되었다.
4. Ksar Ait Ben Haddou - the main attraction of Morocco
모로코 남부 지역의 삶에 대한 최대한의 적응력, 건물의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친화성에도 불구하고 20세기초 주민들은 도시를 떠나기 시작했으며 1990년대에는 사실상 비어있었다. 많은 주민들이 감히 집을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1960년대에 Ksar Ait Ben Haddu 근처에 새로운 마을을 세웠다. 한편, 버려진 주택과 공공 건물은 1987년 Ksar Ait Ben Haddou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목록에 등재 된 후 보존 작업이 시작되었지만 매력뿐만 아니라 구조의 일부를 매우 빨리 잃어 버렸다.
이 과정에서 몇 가지 사건이있었다. 시간과 환경 영향의 부담을 견딜 수없는 고대 구조물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계약자는 모르타르 또는 콘크리트 혼합물에 시멘트를 사용한다. 마을의 진정성과 세계 수준의 보호를 감안할 때 그러한 행동은 금지된다. 미래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범죄 퇴치위원회"의 구성원은 복원 작업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전통 기술을 위반하지 않아야하며 이후 시멘트 모르타르로 칠해진 플라스틱 창문과 주택을 않아야한다.
5. Ancient Ksar Ait Ben Haddou has become a colorful cinematic platform for location shooting
이 지역의 다른 요새화된 정착지와 비교할 때 Ksar Ait Ben Haddou는 건물의 부분적인 파괴에도 불구하고 건축적 진정성, 역사적 스타일 및 도시 배치를 잘 유지했다. 이 상황은 특히 정착지 아래쪽에 위치한 귀족의 성채와 ksar의 통치자가 고대 형태와 구조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장식 모티프를 유지했기 때문에 동양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전 세계의 영화 제작자를 끌어들인다.
다른 시간에 많은 영화가 이곳에서 촬영되어 전체 대륙의 어도비 건축물의 가장 눈에 띄는 예인 역사적 정착지의 다채로운 모습을 포착했다. 고대 도시의 거리에서 촬영된 영화중에는 아라비아의 로렌스 (1962, 데이비드 린 감독), 왕이되고 싶었던 남자 (1975, 존 휴스턴 감독), 나사렛 예수 (1977, 감독 프랑코 제피 렐리), 시간 도둑 (1981, 테리 길리엄 감독),나일강의 보석 (1985, 루이스 티그 감독), 《눈에서 오는 빛》(1987, 존 글렌 감독), 《그리스도의 마지막 유혹》(1988년, 마틴 스콜세지 감독),《천국의 표지》(1990년,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쿤둔》(1997년, 마틴 스콜세지 감독), 《미라》(1999년, 스티븐 서머스 감독),클론(2001년, 제이미 몬자르딤 감독), 글래디에이터 "(2000)등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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