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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에서 남미까지 자동차로 갈 수 없는 이유 본문
북미에서 남미까지 자동차로 갈 수 없는 이유
먼 옛날에 유라시아의 대부분은 숲으로 덮여있었다. 숲이 너무 두꺼워서 나무가지에 뛰어오른 다람쥐는 한번도 땅에 착륙하지 않고도 스페인에서 중국으로 갈 수 있었다. 오늘날 리스본에서 베이징까지 자동차로 갈수 있으며 약 133시간이 소요된다.결국 유라시아 전체가 고속도로와 철도의 네트워크로 얽혀 있다. 그러한 규칙이 두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효과가 없으며 차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갈 수는 없다는 점은 주목할만하다.
10-11세기에 현재 캐나다 영토인 Newfoundland와 Labrador에 도달한 바이킹들의 작전을 제외하고,유럽인들에 의한 미국의 식민지화는 1492년에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메리카 대륙의 식민지화는 1499년에 조금 늦게 시작되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500년이상 동안 구세계와 아프리카의 사람들은 해외 대륙에 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가 연속적인 경로로 연결되지 않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이것은 산업의 급속한 성장과 도로 운송의 출현 배경에 따른 19-20 세기에도 일어나지 않았다.
공식적으로 두 아메리카는 Pan American Highway로 연결되어 있으며, 기네스 북에서도 가장 긴 고속도로로 인정 받고 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사실 범아메리카 고속도로는 하나가 아니라 두 개의 도로이며 160km의 구간으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소위 Darien Gap이라고 불린다. 지금까지 신세계의 운전자들은 페리를 이용해 바다로 우회할 운명에 처해 있다. 수십년이 지났지만 적어도 일부 "문명화된"고속도로는 Darien Gap에 나타나지 않는다. 오늘날 두 대륙의 경계에 있는 이 장소는 거의 손길이 닿지 않은 야생 동물의 마지막 온상이다.
오늘날 이 격차는 200종의 나무, 700종 이상의 식물 종, 170종 이상의 조류, 포유류 및 파충류가 있는 Darien Park의 본거지다. 살아있는 유기체의 일부 종은 Darien Gap에서만 산다. 물론 도로는 환경적인 이유로 이곳에 건설되지 않았다. 사람들은 20세기 후반에만 공원의 권리를
위해 싸우기 시작했다. 진짜 문제는 이론적으로 Darien Gap을 가로질러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이다. 이 지역의 상당 부분이 뚫을 수없는 정글이 아니라 지속적인 늪과 강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여기에 살고 심지어 자동차는 비포장 도로로 다닌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범 아메리카 고속도로를 정말로 연속적으로 만드는 현대 아우토반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유익하지 않다는 이유로 아무도 착수하지 않는다.
*다리엔 간격 (Darién Gap)
Darién Gap은 파나마와 콜롬비아 사이를 분리시키는 지대이다. 이곳에는 늪지대와 열대우림등이 있다. 길이는 160km, 폭은 50km이다.
이곳에는 좋은 도로가 없으며 팬아메리칸 하이웨이의 단절 구간으로, 아메리카를 자동차로만은 오가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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