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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따라 구름따라
카라코람 하이웨이 파키스탄 이슬라바마드->중국신강성 본문
파키스탄 -중국 국경 출입국 관리소
쿤자랩 국립공원 모습
빙하에서 흘러 내리는 물 길기트 강 인더스 강 시작 지점
해발2000미터에서 4600 미터 정상 고도 까지 올라감
중국과 파키스탄 은 이 도로로
상호 물자 교류가 원활히 소통 되어 매우 교역이 활발함
해발 4600미터 가 넘는 도로
빙하
파키스탄 국경 검문소 수비대 군인 모습
굿바이 쿤자 랩
국경넘어 중국 신강성
카라 코람 하이웨이 이슬라바마드에서 카슈 까지 고도 표 및 거리 자료
이슬라마바드에서 이곳 국경까지 거의 1000KM
카라코람 하이웨이를 달리다가 보이는 세계의 거봉들
낭가 파르밧 (Nanga Parbat)
높 이 : 8,126m 위 치 : 파키스탄, 펀잡 히말라야 산중의 왕으로 불리는 낭가파르밧은 히말라야산맥의 8,000m 이상
고봉중 가장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다른 거봉들과 떨어져 있어 정상 부위의 바람과 눈보라는 다른
어떤 봉우리보다도 강합니다. 낭가파르밧의 대표적인 벽은 디아미르벽과 루팔벽으로 나눠져 있으며 세계최초로
8,000m이상의 14봉을 최초로 완 등한 라인홀트 메스너도 이곳에서 동생을 잃었습니다. 특히 남동벽의 루팔벽은
수직 4,500m의 거대한 직벽으로 등반인들에게 그 위용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얼마 전 우리의 여성 산악인
고미영씨(41)가 하산 중 <실족하여 사망한 곳이기도 합니다.
케이 투 (K-2)
높 이 : 8,611m 위 치 : 파키스탄 카라코람 발토르 산군 K2는 히말라야의 8,000m급 봉우리 중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등반 성공률이 50% 정도로 지극히 낮아서 가장
오르기 어려운 8,000m봉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부르는 K2의 이름은 '초고리'입니다. 초등은 1954년 A. 데지오가 이끄는 7월 31일 아브루찌
릉을 통하여 시도를 해서 L. 라체델리와 A. 콤파뇨니가 초등을 이룩했습니다.
1977년에는 일본이 42명의 등반가를 동원하여 정상등정에 성공하였으며 우리나라는 1986년 김병준
대장이 이끄는 원정대가 아부루찌 릉을 통해 정상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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