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흥미로운 Hovercraft 10가지
가장 흥미로운 Hovercraft 10가지
LCAC(Landing Craft Air Cushion) 상륙 작전-U.S. Navy
물 위와 단단한 표면 위에 떠 있을 수 있는 놀라운 선박을 Hovercraft 또는 air cushion선박이라고 한다.
그들은 공기가 펌핑되는 바닥 아래에 구멍이 있다. 압력은 선박을 들어 올리는 지지하는 "쿠션"을 만든다.
Hovercraft는 고속으로 물 위를 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늪이나 얼어붙은 강을 가로질러 날 수 있으며 해변으로 갈 수도 있다.
다음은 최고의 호버크라프트 10가지다.
1.SR-N4
British Hovercraft Corporation이 제작한 이 선박은 1968년부터 영국 해협에서 Dover까지 자동차 페리로 사용되었다. 이 시리즈에는 7대의 SR-N4 페리가 있었으며 영국과 프랑스 사이를 일정에 따라 운행했다. 2,000년에 수로를 가로지르는 지하 터널이 개통되면서 중단되었다.
소요 시간은 약 30분이었다.
이들은 길이가 56미터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Hovercraft였다. 이 선박은 112톤의 화물을 실을 수 있으며, 60대의 차량과 418명의
승객을 객실에 수용할 수 있다.
130km/h의 속도로 배의 움직임은 4개의 가스 터빈 엔진에 의해 제공되었으며, 함께 3,800마력을 생산했다. 프로펠러의 직경은 6.4m였다.
2.BHT
영국 회사인 Griffon Hoverwork는 일련의 민간선박 BHT (British Hovercraft Technology)를 생산한다.그들은 얼음 위,소방,여객 운송을 포함한 수색 및 구조 작업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BHT 선박은 최대 22.5톤의 화물을 실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소형 상업용 항공기 제조에 매우 익숙하므로 호버크래프트에도 동일한 원칙이 사용된다.디자인은 항공기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선박은 2미터의 파도 높이에서도 적극적으로 작동 할 수 있으며 모래 해변, 늪 또는 진흙을 따라 이동할 수 있다.
동력 장치는 4 개의 디젤 엔진이다 : 2개는 양력을 담당하고 다른 2개는 강력한 추력을 담당한다.
3.SR-N6
Saunders-Roe가 개발한 혁신적인 호버크래프트는 큰 수정 없이 확장되도록 설계되었다. SR-N6의 주요 목적은 민간인 승객을 수송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한 기능이다.
원래 SR-N6는 길이가 17.7미터였으며 36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었다. 확장 후 이 선박은 일반 버스와 같은 숫자인 58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었다. SR-N6의 군용 버전도 있었는데, 최대 55명의 병력을 완전한 전투 장비로 태울 수 있거나 6톤의 군사 장비를 운반할 수 있다.
6대의 SR-N6는 이라크 해군 소속으로 이란과의 해상 국경을 순찰했다.
4.8000TD
Griffon Hoverwork의 쌍발 엔진 호버크래프트는 민간인 구성으로 최대 56명을 태울 수 있다. 그러나 8000TD는 군사 목적으로 더 자주 사용된다. 한국 해안 경비대와 사우디 아라비아 국경 수비대가 사용한다. 인도는 18대의 8000TD 함대를 사용하여 해안선을 순찰한다.
최대 8톤의 화물과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8000TD는 재난 구조 임무, 구급차 및 의료 후송에 널리 사용된다. 이 선박은 각각 789마력을 생산하는 두 개의 디젤 엔진으로 구동된다. 그들은 2.6미터 프로펠러를 구동한다. 8000TD의 속도는 93km/h다.
5. PACV
PACV 호버크라프트는 베트남 전쟁 (1966-1970)때 미 해군에서 순찰선으로 사용했다.그들은 그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늪지대의 범람원과 얕은 강에 배치되었다. 총 6척의 함정이 운항했는데, 3척은 해군, 3척은 육군이었다.
이 선박은 갈대로 자란 얕은 강바닥이 있는 남베트남에서 작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PACV는 110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베트남 분쟁에서 다른 모든 선박의 능력을 크게 능가한다. 그러나 이 보트는 사고가 발생하기 쉬웠고 1970년 이후에는 미국 해안 경비대에서만 계속 운영되었다.
6. HIVUS-10
Nizhny Novgorod 기업 "Aerokhod"가 생산 한 수륙 양용 보트 "Khivus-10"은 보편적인 선박이다. 사람과 화물을 운송하고, 구조 임무를 수행하고, 지역을 순찰하고, 관광 목적의 교통 수단 역할을 하는 등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모든 지형 선박은 겨울에도 얼음 위에서 모든 계절에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으며 늪과 얕은 물을 통과 할 수도 있다. 깊은 눈이나 얼음 조각을 통과하고, 얕은 여울과 도랑을 극복하고, 부드러운 둑으로 나갈 수 있다. 6 개의 블레이드 프로펠러와 HIVUS-10 엔진은 150 마력 또는 143 마력의 출력을 선박에 제공하여 물 위에서 50km / h, 눈 위에서 이동할 때 70km / h의 속도를 낼수있다.
7.TONDARA
TONDAR 전투 호버크래프트는이란의 자체 개발이지만 영국 선박 SR-N6이 모델로 사용되었다.이란 TONDAR는 대함 미사일, MLRS, 드론 등 다양한 무기를 장착 할 수 있다.
보트는 이란 해군 훈련에 참가했다. 해안 순찰에서 공격 작전 및 군대 상륙,화물 및 장비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투에서 많은 기능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해양 재해 발생시 구조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8. HIVUS-48
Khivus 가족의 여객선은 수상 운송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48명을 수용 할 수 있다. 내륙의 강과 호수, 그리고 해안을 따라 항해할 수 있다.
수륙 양용 보트는 2.5 미터의 파도를 처리 할 수 있으며 최대 15m / sec의 바람에서도 속도를 줄이지 않는다.
호버크라프트는 다른 선박이 접근할 수 없는 항해할 수 없는 수로와 부서진 얼음을 포함한 눈과 얼음 위를 따라 나아갈 수 있다.
Khivus-48은 두 개의 디젤 엔진으로 제공되는 물 위에서 60km/h, 눈에서 70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 보트는 두 명의 승무원이 서비스한다.
9.LCAC
LCAC 에어 쿠션 상륙정은 미국 상륙 부대를 위해 설계되었다.그들의 임무에는 군용 화물을 운송하고 해병대를 상륙 지점으로 운송하는 것이 포함된다. LCAC는 순전히 군사 임무 외에도 구조 임무에도 사용할 수 있다.
미 해군은 1987년 LCM8 상륙정을 대체하기 위해 LCAC 보트를 받기 시작했다. 새로운 선박은 이전 선박보다 더 높은 변위, 속도 및 운반
능력을 가졌다.
LCAC는 180명의 병사 또는 68톤의 다양한 화물, M1 에이브럼스 중전차 또는 2대의 경전차를 상륙함에서 해안까지 단 한 번의 여행으로
운송한다. 보트의 속도는 74km/h이다.
10. ZUBR
소련에서 창설된 ZUBR(프로젝트 12322)은 세계에서 가장 큰 공기 쿠션 상륙함이다. 전 세계 거의 모든 해안 지역에 접근할 수 있다.
(70% 가용성).
이 배는 총 중량이 150톤인 3 대의 주력 전차, 140명의 전투기 유닛이있는 10대의 장갑차 또는 8대의 수륙 양용 탱크를 수용 할 수 있다.
장비가 없으면 격실에 500명의 낙하산 병을 수용 할 수 있다.
설계 특성으로 인해 ZUBR은 해안으로 이동하여 이동하여 적의 방어 수준까지 병력을 전달할 수 있다. 배는 또한 잘 무장되어 있으며 상륙 중에 화력 지원을 제공 할 수 있다. 111km/h의 속도로 300마일의 범위에서 최대 5일 동안 자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