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의 몸을위한 집": 방글라데시의 현대 무덤
"지상의 몸을위한 집": 방글라데시의 현대 무덤
통치자와 종교 지도자를 위해 영묘나 거대한 무덤이 세워지던 시대가 지났다고 생각하지만 아직도 군주와 성직자가 너무나 존경 받아 웅장한 영묘를 짓는 곳이 여전히 있으며, 더 자주 특정 가족을 위한 신사가 아니라 공공 장소가 되는곳이
방글라데시에서 일어난 일이며, 최근 지역 종교인과 그의 가족을 기리기 위해 영묘가 나타났다.
1. 이슬람 전통
Ganges강, Meghna강, Brahmaputra강 삼각주에 있는 남아시아의 작은 땅은 항상 이웃과 군주가 세계의 통치자라고 결정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영역이었다.따뜻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을 가진땅에서 사람들은 기원전 7-6세기경에 나타났다.
그리고 7세기까지 Bengal국가는 Ganges강 어귀에서 번성했으며, 오랫동안 지구상의 낙원으로 여겨져 무슬림을 끌어들일 수밖에 없었고 공격적인 캠페인을 시작했다.
종교로서의 이슬람은 12세기에 Bengal지역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아랍상인들과 Sufi 선교사들은 그들의 종교를 전파하기 시작했고, 이슬람교도들의 정복은 16세기까지 번영하는 국가가 Mughal제국에 의해 통제되었고 수도 Dhaka가 행정 중심지가 되었다는 사실로 이어졌다. 이 상황은 인구가 본격적인 이슬람교로 이어졌고, 국가 재단, 삶, 가족 관계 및 죽음과 관련된 많은 전통이 종교와 함께 이주했다.
한때 인구의 상당 부분을 개종 한 Sufis의 신념에 따르면 (수피즘은 8-9 세기에 등장한 이슬람의 신비로운 금욕주의 운동이다), 영묘는 종교 지도자와 통치자 (술탄)를 위해 지어졌으며, 이는 "지상의 몸을위한 집"으로 간주되었다. 그들은
또한 dargi이며, 죽은 자의 영혼에게 더 높은 힘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그러한 포털은 무덤 지붕에 설치된 "낙원의 샹들리에"였다. 이것은 특별한 구멍을 통해 관통하는 빛이 흩어져 "전능자에 대한 믿음을 불러 일으키고 연료를 공급하는 신비한 하늘의 분위기"를 만들어 냈기 때문에 모든 dargah의 디자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다.
2. Sthapotik 스튜디오 건축가의 무덤에 대한 현대적인 비전
Manikganj시의 그림 같은 지역 중 지역 스튜디오 Sthapotik의 전문가들은 삶과 죽음에 대한 수피교의 아이디어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슬람 전통과 신성한 구조에 대한 건축가의 현대적인 비전을 결합한 영묘 건설을 완료했다. 설계 및 시공 기술은 현지 자재를 기반으로했으며 종교적 인물, 수피 성자 또는 데르 비시 또는 국가 / 지역의 다른 지도자를위한 마지막 피난처 역할을하는 darg (페르시아어에서 "포털"로 번역됨)를 건설하는 문화적 전통과 완전히 일치한다. 은유적으로 다르가는
지상의 몸이 쉬는 집이며, 영혼은 "낙원 샹들리에"가 제공하는 포털을 통해 천국으로 들어가 거룩한 빛으로 축복한다.
무덤 구조: Sthapotik Studios의 디자인 팀은 수세기에 걸쳐 진화해 왔으며 기후대, 합리성 및 대중적 선호도에 따라 안내되는 전통적인 벵골 오두막의 모양과 구조에서 영감을 받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이 기술은 이슬람 건축과 결합되어 모스크조차도 동일한 건축 자재와 현지 건축가의 트릭을 사용하여 정사각형 레이아웃을 만들기 시작했다. 현대 darga의 모양은 12 미터의 측면 길이를 가진 동일한 정사각형 모양을 따르며, 각각은 붉은 벽돌로 지어진 6 개의 원통형 타워로 구성된다. "낙원의 샹들리에"를 만들기 위해 직경이 다른 36 개의 파이프가 사용되어 표준 천장을 대체했다.
3. 기억에 대한 찬사로서의 영묘
전통적인 darga의 건설은 Sufi Pir Uvaysi Tarikat (현지 방언의 "pir"라는 단어는 "성자"를 의미 함)의 아들에 의해 명령되었으며, 평생 동안 종교, 선교 및 인도주의 활동에서 상당한 높이에 도달 한 존경받는 사람이었다. 한때 그와 그의 아내는
자신의 재산 영토에 묻혔기 때문에 무덤은 기존 무덤 위에 지어져야했다. 이 상황은 특히 매장지 주변에 많은 나무가 심어졌고 대부분이 보존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작업을 복잡하게 만들었다.
영묘를 만드는 철학은 다르가를 통해 사제와 군주의 영혼을 더 높은 권력으로 연결하는 것이므로 개념에 따르면 외부 껍질은 기존 현실의 사본이지만 내부 공간은 현실을 한계 이상으로 움직인다. 이데올로기 적 영감자이자 소유주인 Sharif Uddin Ahamed가 이끄는 Sthapotik 전문가들은이 가정에 따라 인도되었지만, 디자인 과정에서 고대 기술과 종교적 대포를 현대의 가능성, 환경에 대한 존중의 요구 사항 및 Shah Muhammad Mohshin Khan의 영묘 (Shah Muhammad Mohshin Khan Mausoleum)라고 불리는 새로운 단지의 철학에 적용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수제 붉은 벽돌을 사용하여 특별한 방법으로 깔았다.
현대 건축가들이 화려 함에서 벗어나 웅장 함을 강조하기로 결정하고 돔과 높은 입구 구조를 버리고 겸손한 현관에 국한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정면 반대편에도 추가 입구가 있음). 입구는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인 Corten 강철로 만든 장엄한 문으로 닫혀 있다. "문의 패턴은 이슬람 모티브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라고 회사의 수석 건축가는 말했다. "문에 있는 별은 예언자 가족의 다섯 구성원을 나타내며 알라는 중앙에 남아 있고 패턴의 잘라낸 부분은 문이 닫힐 때 환기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건물의 모양, 벽돌의 테라코타 색상은 나무에 의해 효과적으로 시작되어 추가 장식이 필요하지 않았으며 유일한 장식은
원통형 구조의 천공 된 부분을 만들어 낸 패턴이었다.
이 지역에서 영묘가 단순한 무덤이 아니며, 수피즘의 추종자들이 다르가를기도하고, 종교 토론을하고, 설교를 읽고, 대중이 모여 지역 사회의 긴급한 문제에 대해 비난하고 결정을 내리는 홀로 사용한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싶다.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이러한 이유로 내부 공간의 배치는 항상 특별한주의를 기울 였지만이 경우에는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었다.
특별한 환경의 조성은 계획 단계에서 예견되었다. 벽의 구멍이 뚫린 구조, 투각 문 및 게이트 공간 위에 모양의 칸막이가
있는 둥근 채광창을 사용하여 태양 광선과 지나가는 구름을 그리는 기괴한 패턴으로 본당을 채울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