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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중량 운반 헬리콥터 7

꿈꾸는 구름 나그네 2023. 6. 22. 17:46

세계 최대 중량 운반 헬리콥터 7

1.USSR's B-12 jumbo helicopter

World's largest helicopter: B-12 jumbo helicopter

 

1967년 M. L. Mil Design Bureau의 아이디어가 B-12 최대중량 헬리콥터를 선보였다. 이는 혁신적인 항공기뿐만 아니라

약 8개의 세계 기록을 수립한 항공기이다. B-12는 105톤의 무게로  260km / h의 속도를 냈으며 최대 44.2톤의 화물을 운반하며 2km 이상의 높이로 들어 올릴 수 있다.

이회사는 소련 국방부로부터 미사일 수송차량을 만들라는 국가명령을 받은 후 이헬리콥터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하여 이 모델에는 길이가 37m인 고전적인 항공기 동체와 각각 2개의 D-25 VF 가스 터빈 장치가있는 역 협착

날개가 있다.엔진하나의 출력은 6500리터이고 프로펠러의 직경은 35m이었다.

 

헬리콥터는1967년 6월에 비행에 성공했고 몇 년 후 비행기는 Le Bourget의 항공 전시회 방문객들을 기쁘게했다. 처음에는 Mi-12라고 부를 계획 이었지만 그 당시에는 군대에 특별한 가치가 없었으며 국가 경제에서 자동차에 대한 임무는 없었다.

따라서 B-12의 모든 장점과 운영 특성에도 불구하고 비 경제적으로 간주되어 대량 생산에 들어 가지 않았으며 프로젝트를 종료해야했다. 전체적으로 세계는 2대의 헬리콥터만 출시 되었고 곧 박물관에 전시되어 다시는 이륙하지 않았다.

 

 

 

2. Russian Helicopters Mi-26 

여객기도 들어 올리는 헬기 Mi-26 '헤일로(Halo)

 

B-12의 제작과 병행하여 Mil 공장은 당시 인기가 있었던 Mi-6 모델의 개선에 참여했다. 그 결과, 새로운 Mi-26 헬리콥터가 개발되어 1977년12월에 첫 비행을했다. Mi-26은 즉시 세계 기록을 세우기 시작하여 14개의 타이틀을 얻었다. 오늘날까지이 모델은 25톤의 하중을 4.5km 이상의 높이로 들어 올리고 2kg의 최대 이륙 하중으로 56,768km 높이까지 이륙하는 챔피이다.

헬리콥터는 1980년 Rostov-on-Don의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기 시작했다. 헬리콥터는 총 용량이 22.8천 마력에 달하는 2개의 가스터빈장치를 장착했다.외부 서스펜션은 15km/h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최대 295톤의 하중을 운반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상태에서 헬리콥터는 600km 이상을 비행 할 수 있다.

 

이러한 인상적인 특성은 소련과 외국의 고객들에게 즉시 관심을 보였다.지금까지 이 헬리콥터는 군용수송기로 사용되었다. Mi-12의 일부는 소비에트 이후 공간의 일부 국가에서 사용 중이다. 총 320대 이상의 헬리콥터가 조립 라인에서 생산되었으며 생산은 중단되지 않았다.

 

 

 

3. Sikorsky CH-53E Super Stallion,United States

Sikorsky CH-53E Super Stallion

 

미국 항공 산업은 소련에서와 같이 슈퍼 리프팅 항공기 생산에 우선 순위를 두지 않았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예는 무게가 53톤 이상이고 외부 슬링에 16.5톤의 적재 용량을 가진 무거운 모델 Sikorsky CH-33E Super Stallion이었다.

헬리콥터는 미국 해병대로부터 개발 요청을 받은 후 1971년에 개발되기 시작했다. 군대는 우수한 수송 잠재력과 증가된

동체 용량을 갖춘 강력한 항공기가 필요했다.

 

동시에 이미 대차 대조표에있는 Sea Stallion 시리즈를 능가해야한다. 마지막 Sikorsky CH-53E Super Stallion은 구성 요소의 약 50%를 받았지만 추가 3번째 엔진, 재 설계된 프로펠러 및 특수로드를 사용하는 기내 급유 플랫폼으로 인력이 부족했다. 또한 헬리콥터에는 경합금으로 만들어진 많은 복합 부품과 요소가 등장했다.

헬리콥터는 1974년에 처음 하늘에 나왔지만 테스트 모델이 추락하여 1년 후까지 재 비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모델은 1980년에만 조립 라인에 들어갔지만 나중에도 사용되었다. 지금까지 Sikorsky CH-53E Super Stallion은 미국이 만든 가장 무거운 헬리콥터의 지위를 누리고 있다.

 

 

 

4. Mil Mi-6 Soviet heavy transport helicopters

Mil Mi-6 Soviet heavy transport helicopters

 

등급에서 4위는 6종의 Mil Design Bureau가 만든 헤비급 헬리콥터 Mi-1954 중 첫 번째 기록 보유자가 자신있게 차지했다. 이 기계는 1957년6월에 첫 비행을 했으며, 2개월 후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Mi-6는 12톤의 하중을 2432미터 높이까지 들어 올렸다.

당시 소련 헬리콥터의 업적은 전 세계 대중에게 경이적이었다. 외국 전문가들은 소련 디자이너들이 운반 능력 측면에서

미국 S-56을 능가하는 항공기를 만들었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다. Sikorsky 회사는 자체 대안을 제시하려고 시도했으며

몇 가지 개념을 개발했다. 사실, 그들 중 누구도 소련의 Mi-6보다 앞서 나갈 수 없었다.

 

인상적인 치수 외에도 Mi-6에는 여러 가지 기술적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헬리콥터는 단일 로터 디자인, 항공기와 같은

유선형 표면을 가진 동체, 후방 해치가 있는 화물칸의 용량 증가로 독특한 디자인을 받았다.

처음에는 헬리콥터에 제어 날개가 장착되어있어 순항 비행시 메인 로터를 내리고 속도를 높일 수있었다. 1961년 테스트에서 모델은 당시 절대적인 기록이었던 300km / h의 마크를 극복했다.

 

전체적으로 Mi-6는 다양한 지표에서 16회 챔피언이 되었다. 모델의 개별 버전과 수정은 여러 작업에서 사용되었다. 그래서 1965년에 소련의 "헤비급"Mi-6PS는 알려지지 않은 곳에 착륙 한 우주선 검색에 참여했다. Mi-6PZh 시리즈는 숲에서 화재를 진압하는 데 사용되었다. 1959년부터 1980년까지 약 900대가 조립 라인에서 출고되었다.

 

 

 

5. Boeing CH-47 Chinook,U.S. A

US Army's Most Powerful Helicopter Ever Built: CH-47 Chinook

 

여기에 전설적인 미국 헬리콥터가 있는데, 이는 미국 자체와 동맹국 모두에서 가장 인기있는 수송 모델이 되었다. 보잉 CH-47 치누크는 1956년에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어셈블리는 두 개의 프로펠러가 있는 비표준 세로 방식을 사용했다.

이전에는 Yakovlev Design Bureau와 Piasecki 및 Bristol에서 유사한 구성을 사용했지만 널리 사용되지는 않았다.

보잉 CH-47 치누크의 주요 장점은 넉넉한 화물칸이다. 24.5톤의 무게로 헬리콥터는 최대 비행 고도 3.1km에서 285km / h의 속도를 내면서 최대 12.2톤의화물을 공중으로 들어 올릴 수 있다.

 

치누크는 1962년에 서비스를 시작했고 즉시 베트남으로 가서 전쟁에 매우 유용한 모델이되었다. 사실, 대부분의 치누크는 적에 의해 제거되어 추락했다.

그러나 군대는 이 모델에 대해 긍정적인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일본과 이탈리아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여전히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6. Agusta Westland AW101,United Kingdom

AgustaWestland AW101 - The most powerful, modern and most expensive medium-lift heli in the world

 

유럽의 헬리콥터 제조업체는 Mi-24와 비슷한 것을 생산 한 적이 없다. 유럽에서 가장 무거운 운송 차량에 대해 이야기하면 이탈리아-영국 디자이너 AgustaWestland AW101의 공동 프로젝트였다.

헬리콥터는 1981년에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첫 번째 테스트는 1987년에 수행되었다. 그러나 재정 문제와 첫 번째 샘플의 붕괴를 배경으로 컨베이어 생산은 지속적으로 이전되었다. 영국과 이탈리아의 고객은 필요한 헬리콥터 수를 명확하게

작성할 수 없었다. 그리고 외국 바이어의 수요 증가로 인해 2000년대에 연속 생산이 시작되었다.

AgustaWestland AW101에는 3개의 동력 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총 출력은 6300 hp이다. 헬리콥터의 무게는 15.6톤이며 화물칸에서 최대 5톤, 외부 구획에서 5.4톤까지화물을 운송하도록 설계되었다.

 

비행 속도는 309 km / h이며, 공중의 최대 높이는 4570 미터다. 비행 범위는 1130km에 이른다.  AgustaWestland AW101은 록히드 마틴 공장에서 VH-71 Kestrel 마킹으로 대량 생산된 미국제품을 포함하여 혁명적으로 보인다.

신뢰성과 효율성으로 인해 이 기계는 미국 대통령도 사용하며 백악관 수장의 주요 "보드"다. 또 다른 헬리콥터는 일본에서 허가를 받아 생산되며 5국가에 판매된다.

 

 

 

7. MI-10 "flying crane" Soviet transport helicopter

The Largest Soviet Flying Crane Helicopter - Mil Mi-10 "Harke"

 

Mi-6의 첫 비행 후, Mil Design Bureau는 "비행 크레인"이라는 별명을 가진 Mi-10이라는 새로운 라인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헬리콥터는 1960년에 공중에 떠 올랐다. Mi-6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지만 일부 디자인이 개선되었다.

예를 들어, 모델에는 대형 화물칸과 동체가 없었기 때문에 구조물의 무게를 줄일 수있었다. 또한 헬리콥터에는 인상적인

연료 공급이 필요하지 않았다. 4 베어링 랜딩 기어가 탑재되어 있어 높이가 3.5 미터까지 화물에 "앉거나"동체 아래의 플랫폼에 인도 할 수 있다. 현장 실험실 제공, 레이더 정찰 및 특수 건설 작업등 헬리콥터의 여러 버전이 탄생했다.